여경 합격하려면 어느정도 걸릴까요

글쓴이
  • 2020.06.06. 10:27
  • 1419

영어는 토익 2년전 900점대가있고 한국사 자격증1급도 2년전꺼네요 ㅠ 진심으로 하고싶어서요 비꼬거나 그러지않으셨으면 합니다 

사회를 수능으로 했어서 어느정도 감이있는정도이입니다 

사문이랑 법정둘다 했었어요! 전공은 행정학이라서 경제는 전공시간에 맛본정도?입니다 

국어 영어 한국사 사회 경찰학 이렇게 선택해서 9월시험 해볼만할까요 

체력은 어느정도 필요할까요 

 

권한이 없습니다.
댓글 32
돈많은 타래붓꽃 20.06.06. 10:36
auto k
3 5
억쎈 민들레 20.06.06. 13:49
돈많은 타래붓꽃
시사랑 아무 상관없이 진로상담하는 글에도 이 딴 댓글 다는 수준은 좀 심각하네요.
2 0
어설픈 노랑물봉선화 20.06.06. 11:06
요새 선택과목 없어지는 추세라서 경찰은 해당없는지도 확인해보셔요
0 0
화려한 깨꽃 20.06.06. 12:04
어설픈 노랑물봉선화
2022년1차시험부터 개편되요 그전까지는 글쓴이가 적은대로 가능
0 0
글쓴이 글쓴이 20.06.06. 16:34
어설픈 노랑물봉선화
헌법이 추가되고 자격증으로 대체된다고하던데 혹시 이번2차에도 가망성이있을까 싶어서요!
0 0
어설픈 노랑물봉선화 20.06.07. 01:54
글쓴이
여경은 티오가 적어서 사람들이 순경공채를 생각하는 합격난도보다 정말 힘들 수 있어요 또 체력비중도 무시 못하니.. 하지만 주변에 붙은 남자들로 봤을땐 몇 년을 하면 다들 붙긴 하더라구요 저도 22년에 경간이 좀 눈에 들어오긴 했습니다만 그땐 나이가 32이라 ㅠ 지금 이 일을 계속하고 있을거 같네요..
0 0
치밀한 범부채 20.06.06. 11:22
보통 5년 이상 걸리던데...
0 4
화려한 깨꽃 20.06.06. 12:05
치밀한 범부채
개에반데?주변에 순시공부하는 남자애들4명 여자애들3명인데 남자애들은 지금 2년지났는데도 못붙었는데 여자애들은 2명은 3번만에 붙던데요?
0 1
나약한 좀씀바귀 20.06.06. 12:08
화려한 깨꽃
그건 주변 남자애들이 그냥 개못하는거임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여자 순경 뽑는 인원이 너무 적어서 남자 순경보다 경쟁률 말도 안되게 높습니다.. 저희 누나가 준비했어서 앎. 결국 포기하고 대기업 취직했음
1 0
싸늘한 한련초 20.06.06. 12:24
나약한 좀씀바귀
누나가 어디로 지원 했는지 모르겠으나 아는 분 여자 베트남에서 좀 살다 와서 베트남어 잘 하는데 특채? 그걸로 해서 쉽게 들어감.. 여경 되는 경로에 따라 좀 다른듯..
0 0
발냄새나는 황벽나무 20.06.06. 18:06
나약한 좀씀바귀
요즘 여경 경쟁률이 더 낮은 지역도 있음 거의 남경반을 뽑아서
0 0
화려한 깨꽃 20.06.06. 22:46
나약한 좀씀바귀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제 남경여경 차이 거의안납니다
0 0
서운한 꽃개오동 20.06.06. 22:07
치밀한 범부채
지금 여경 경쟁률 20대1이고 높아도 30대 1안돼요 ㅋㅋㅋ 요새 개많이 뽑는디....
이번 5월시험 경쟁률 보고오세요. 누나 현 준비생이라 잘알아요.
0 0
밝은 백선 20.06.06. 11:23
행정 직렬하시죠. 여자 경찰관 하시려는 이유가? 경찰관은 남자도 일하기 힘든 환경인데요.
1 0
화려한 깨꽃 20.06.06. 12:06
밝은 백선
경찰조직에서 행정업무맡으면 개꿀인디?
0 0
글쓴이 글쓴이 20.06.06. 16:35
밝은 백선
일행에 국가직에 경찰청직렬이 작년에 신설되었던데
이번에는 남은시험이 2차 밖에없을거같아서요!
0 0
치밀한 범부채 20.06.06. 12:23
여경이든 뭐든 하고싶은걸하세요 ㅋㅋ 만만해보여서 그냥 도전하지마시고.. 인생낭비임
1 0
일등 노랑코스모스 20.06.06. 13:43
치밀한 범부채
ㄹㅇ 여자는 간부없나? 열심히 살아놓고 파출소 순경 하려는 이유가 궁금하네...
0 0
뛰어난 나팔꽃 20.06.06. 15:07
일등 노랑코스모스
간부잇음 여자도 이제는 남녀 따로안뽑고 다같이 뽑음 간부는 문재는 부대에서 7급 경간부가 나오냐 이말이지 ㅋㅋ
0 2
일등 노랑코스모스 20.06.06. 15:24
뛰어난 나팔꽃
아니 내친구 두명이나 부산대 나오서 경간부로 들어가서 하고 있는데 뭔소리하는거죠..? 둘다 행정학 전공했음
0 0
뛰어난 나팔꽃 20.06.06. 16:08
일등 노랑코스모스
본인은 머함
1 0
글쓴이 글쓴이 20.06.06. 16:36
치밀한 범부채
만만해보여서 그런거아닙니다ㅠ 세상에 쉬운건 없는것같아요
0 0
뛰어난 나팔꽃 20.06.06. 12:27
아니 부대까지오고 포졸 시험을 왜치노...
0 3
무례한 해당 20.06.06. 13:29
3개월이었나 공부해서 붙었다는 사람 봤었음 님 하기 나름일듯
0 0
글쓴이 글쓴이 20.06.06. 16:36
무례한 해당
감사합니다! 혹시 체력도 병행하시면서 하셨었나요?
0 0
발냄새나는 황벽나무 20.06.06. 18:07
글쓴이
체력도 하루 1시간 이상 하시면서 해야됨
나중에 필기합격하고 부랴부랴해봤자 안됨
무조건
0 0
발냄새나는 황벽나무 20.06.06. 18:09
글쓴이
가산점도 필수니까 뭐 있는지 파악하고 미리미리 공부하면서 따두시구요
0 0
때리고싶은 고로쇠나무 20.06.06. 17:01
일단 뽑는 숫자가 적어서..
0 0
겸손한 아주까리 20.06.06. 19:17
조선사회다운 댓글들뿐이네
0 0
특이한 머루 20.06.06. 23:20
자기하기에 달렸겠죠? 열심히 하면 무조건 붙는 시험인것같아요
0 0
쌀쌀한 물레나물 20.06.07. 01:50
꼭 기출을 먼저 풀어보길 권합니다. 풀어보면 본인이 어느정도 레벨인지 어느정도 앞으로 해야할 지 윤곽정도는 나온다고 봅니다. 근데 한국사랑 영어랑 사회에 베이스 있으신걸로 봐서 충분히 가능합니다.

한국사는 아시다시피 역사라는게 정직한 것이다보니 시간만 조금 쓰시면 안정적인 점수 나올 것이고, 영어는 독해는 따로 안건들이셔도 될 거에요. 문법정도만 빠르게 복습하시고, 사회는 그냥 할만 할 거에요. 딱 기출 풀어보면 책 몇번 보고나면 일정점수는 나오겠다 싶으실겁니다. 국어도 아마 비슷하지 않을까싶고, 한자 버리고 개념서 초반에 나오는 것들만 보세요. 그리고 나머지 시간은 싹 다 경찰학인가요 그 과목에 쓰시면 3-4개월 컷 가능합니다. 만약에 여경찰 컷이 지방행정직보다 높지 않다면요. 꼭 기출 풀어보세요. 생각보다 그리 부담스럽게 어려운 시험은 아닐수도 있습니다.
0 0
냉정한 갈풀 20.06.07. 09:05
법과목안하면 면접에서 필터링당함
0 0
  • 공지 욕설/반말시 글쓰기 권한 영구 정지 10
  • 공지 식물원 이용규칙 (2018/09/30 최종 업데이트) - 학생회 관련 게시글, 댓글 가능 17
  • 슬슬 날이 좀 더워지네요
    까다로운 둥근잎나팔꽃
    26.06.20.
  • 홈플러스 동래점도 결국 문 닫으려나요...
    도도한 튤립나무
    26.06.10.
    2
  • 근데 요새 맥도날드 콜라 시키면 빨대 쑤셔넣기 힘들어지지 않았나요?
    겸연쩍은 노루오줌
    26.06.05.
    2
  • 요새 가끔씩 베란다에 누가 숨어 살거나 침입해 있는 꿈을 꾸는데
    명랑한 흰꽃나도사프란
    26.05.24.
  • 다시 돌아온 노는날~~~~
    신선한 히아신스
    26.05.22.
  • 오늘은 어버이의 날입니다
    유치한 곰취
    26.05.08.
  • 뭐여 주식 왜 이렇게 올랐어여
    끔찍한 질경이
    26.05.06.
  • 간만에 3일 휴가 ㅠㅠㅠㅠ
    활달한 머루
    26.05.01.
    2
  • 여행 많이 다니시는 분들은 저축은 어떻게 하시나요
    따듯한 애기봄맞이
    26.04.26.
  • 오늘 만덕센텀고속화도로 타봤는데
    슬픈 호두나무
    26.04.23.
  • 2년전에 건강검진 안 받고 올해 받았는데
    다친 도깨비바늘
    26.04.19.
  • 오피스텔 사는데 위층에서 물을 너무 많이 쓰네요
    도도한 긴강남차
    26.04.14.
  • 친구구합니다
    발랄한 왕원추리
    26.04.06.
    1
  • 그래도 요새는 영화관에서 나름 볼만한 영화가 꽤 있네요
    무좀걸린 갈참나무
    26.04.04.
  • 날씨는 좀 풀렸는데 세상은 아직 전쟁통이네요
    기발한 개연꽃
    26.03.27.
  • 예전에 자취하면서 먹었던 컵밥 같은 게 요샌 많이 없네요
    나쁜 큰괭이밥
    26.03.20.
    1
  • 15학번 동기들 잘지내나요
    근육질 먹넌출
    26.03.19.
    3
  • 이제 좀 전쟁이 끝나려나요
    해박한 청가시덩굴
    26.03.18.
  • 기름값이 너무 올랐던데
    고상한 긴강남차
    26.03.14.
  • 요새 주변에 애를 낳는 사람들이 많더라고요
    친근한 개양귀비
    26.03.10.
    2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