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공분들은
글쓴이
- 2020.06.06. 22:36
- 380
학교에서 전공만 들어도 회사 다니는 개발자 수준만큼 퍼포먼스가 나오나요?
아니면 따로 인강 같은 거라도 들으시나요?
문과인데 컴공 복전이나 부전 고민되네요 ㅠ
권한이 없습니다.
0
0
따듯한 큰방가지똥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따듯한 큰방가지똥]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대부분 1학년이나 최대 2학년까지는 학교수업만 듣다가
3학년부터는 자기 전공을 자기가 정해서 한 분야를 쭉 깊게 팝니다
프론트엔드, 백엔드, 데이터정제, 인공지능 등등 큰 파트도 많고 세부파트는 정말정말 많습니다
그렇게 하지 않고 학교수업만 들은 4학년 졸업생은 취업 거의 못하죠...
3학년부터는 자기 전공을 자기가 정해서 한 분야를 쭉 깊게 팝니다
프론트엔드, 백엔드, 데이터정제, 인공지능 등등 큰 파트도 많고 세부파트는 정말정말 많습니다
그렇게 하지 않고 학교수업만 들은 4학년 졸업생은 취업 거의 못하죠...
0
0
날씬한 자귀나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날씬한 자귀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국산 OS와 여러 개발 엔진들 모양새를 보면... 컴공이 말 그대로 컴퓨터 관련 공학을 전반적으로 배우니 그렇게 하나에 특성화될 수가 없어요
0
0
보통의 금식나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보통의 금식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복전을 왜해욬ㅋㅋㅋ
0
0
피로한 부레옥잠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피로한 부레옥잠]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피로한 부레옥잠
개발 배우고 싶어서요 ㅠ 창업하려고요
0
0
글쓴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결론적으로 말씀드리면 무작정 개발을 하고싶어서 복전/부전을 하는건 비추천입니다. 글쓴이님이 배우고 싶어 하시는 개발은 어쩌면 복전/부전보다 학원 다니는게 더 빠를수도 있어요. 복전/부전 커리큘럼은 어떻게 되는지 모르겠는데 아마 글쓴이님이 생각하시는걸 하지 않을 가능성이 높을 것 같구요. 학부에서는 단순한 개발이 아니라 훨씬 원론적이고 중요한걸 배웁니다. 솔직히 글쓴이님이 말씀하신 개발은 학원 다니면 중학생도 해요. 근데 학부에서 아키텍쳐 레벨부터 해서 시스템, 운영체제 등등을 배우고 개발하는 사람이랑은 비교 못하죠.. 본인이 원하는 개발이라는게 어느정도의 깊이인지부터 고민해보시는게 좋을것 같네요.
0
0
황홀한 가지복수초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황홀한 가지복수초]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절대 안나옵니다 커리큘럼으로 부족함 자기가 시간 쏟아부어야함 프로젝트하고 경험 쌓고... 그냥 학부과정만 들어선 아무갓도 못함
0
0
밝은 뱀딸기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밝은 뱀딸기]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프로젝트 하면서 쌓아야죠. 저도 공모전이랑 현장실습 하면서 실전 쌓았지 학교에서 수업만 들었더라면 절대 못했음
0
0
애매한 아왜나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애매한 아왜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애매한 아왜나무
일단 학원 다니고 프로젝트 해봐야겠네여 ㅠㅠ
0
0
글쓴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게시물을 삭제하시겠습니까?






ㅋㅋㅋ
별개로 OS, DB, 알고리즘, 객체지향설계, SW설계 등의 기초는 단기간의 검색으로 쉽게 얻을 수 없는 소중한 지식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