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계나 계량경제 고수분들 ㅠㅠ
글쓴이
- 2020.06.21. 18:52
- 258
초보자라 ...ㅠㅠ 답변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궁금한 점이 2가지 있는데요,
1. 동일한 기간의 데이터일 때 연데이터를 분기나 월데이터로 바꾸어 표본크기를 늘리는 것이 설명력을 높이는 것에 딱히 도움이 되지 않는다고 알고 있는데 맞나요??
그렇다면 동일기간일 때 연데이터로 분석하나 월데이터로 하나 별 차이가 없는지 궁금합니다.
2. 종속변수를 월데이터로 했는데 제가 필요한 설명변수가 연데이터 밖에 없을 때 그냥 사용해도 되는지 궁금합니다...
권한이 없습니다.
0
1
침착한 차나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침착한 차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침착한 차나무
??당연히 연데이터를 나누기해서 바꾼다는 의미가 아니라 연,분기,월 데이터 다 제공하는 변수들도 있어서 그걸 이용한다는 뜻이었습니다.
0
0
글쓴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1. 분석하는 데이터에 따라서 월이나 분기로 바꾸면 계절성이 뚜렷하게 난다면 당연 더 설명력을 높일수도 있음
2. x,y가 단위가 안 맞는데 안 됨
2. x,y가 단위가 안 맞는데 안 됨
0
0
잉여 물억새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잉여 물억새]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잉여 물억새
감사합니다
0
0
글쓴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게시물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그냥 연 데이터를 12로 나누어서 월 데이터로 바꾸시는건가..
2. 월별로 예측하는게 목적이면 연 데이터를 독립변수로 사용하는건 의미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