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연 사법고시는 부활할까?
글쓴이
- 2020.06.22. 23:05
- 547
* 반말, 욕설, 정치글 작성 시 게시판 글쓰기 권한 영구 정지
궁금하다. 대한민국 고시의 끝판왕
과연 정권이 바뀌면 부활할까?
권한이 없습니다.
최소 8년이란 뜻인데 그럼
0
0
살벌한 대마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살벌한 대마]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절대 안댐 ㅈ갘음
0
0
착한 애기똥풀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착한 애기똥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사시가 맞다고 생각하는 입장이지만 이젠 생길수가 없음 사법고시 사라진 이유가 로스쿨 생기면서 투트랙으로 누구는 사법고시 누구는 로스쿨 통해서 법조인이 되면 파벌이나 로변에 대한 차별 같은게 생긴다는 논리라서 그런건데
그냥 경찰관처럼 경간시험이랑 경찰대 양립하듯이 하면 좋을 것 같긴 하네요
그냥 경찰관처럼 경간시험이랑 경찰대 양립하듯이 하면 좋을 것 같긴 하네요
0
0
냉정한 광대나물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냉정한 광대나물]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90프로 불가능이라고 봐야죠. 이미 돌아올 수 없는 강을 건넜음.
0
0
친숙한 땅빈대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친숙한 땅빈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음.. 출산율도 줄어들고..
이미 돈 많은 집안 권력 있는 집안 자식들 로스쿨 들어갈만큼 다 들어 갔을 기간 같은데...
의전도 없어지는 마당에 로스쿨? 로스쿨도 맘만 먹으면 사시로 다시 돌아 갈수 있다고 보네요..
이미 돈 많은 집안 권력 있는 집안 자식들 로스쿨 들어갈만큼 다 들어 갔을 기간 같은데...
의전도 없어지는 마당에 로스쿨? 로스쿨도 맘만 먹으면 사시로 다시 돌아 갈수 있다고 보네요..
0
0
힘좋은 벋은씀바귀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힘좋은 벋은씀바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미 로스쿨 졸업자들 너무 많고, 서울에선 로스쿨 입시 인기가 어마어마한데 이젠 못없애요
0
0
사랑스러운 명아주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사랑스러운 명아주]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로스쿨 생긴 취지가 고시낭인 구제를 위해서 생긴거임 흠 제 생각엔 의전원 처럼 늙은 이들이 의대를 돈으로 보고 지원하고 결국 의전 들어와 아무래도 나이가 많으니
의전 당시 의대 교수님들이 하셨다는 말처럼 의학과 얘들에 비해 머리 회전도 느리고 체력도 딸리고 돈 보고 들어와서 희생정신 히포크라테스 마인드도 없어서 폐지 된것처럼 로스쿨도 폐지 될지는 모르겠네요 의전이나 로스 쿨이나 다양한 전공의 학부생을 받아 들여서 전문직의 다양성을 추구 하자는 취지는 동일 하지만 의전은 학력 미달로 인해서 의대 러쉬가 적어 의사수 부족으로 의사 증원을 위한것이 아니였고 로스쿨은 고시낭인이 많아지고 연수원 정원을 예전 300명에서 1000명으로 늘렸음에도 미국에 비해 1인당 법률 전문가 수 부족 터무니 없이 높은 변호사 수임료를 낮추기 위해서 도입 된거라 의전처럼 폐지 수순을 밟지 않을 걸로 보임
의전 당시 의대 교수님들이 하셨다는 말처럼 의학과 얘들에 비해 머리 회전도 느리고 체력도 딸리고 돈 보고 들어와서 희생정신 히포크라테스 마인드도 없어서 폐지 된것처럼 로스쿨도 폐지 될지는 모르겠네요 의전이나 로스 쿨이나 다양한 전공의 학부생을 받아 들여서 전문직의 다양성을 추구 하자는 취지는 동일 하지만 의전은 학력 미달로 인해서 의대 러쉬가 적어 의사수 부족으로 의사 증원을 위한것이 아니였고 로스쿨은 고시낭인이 많아지고 연수원 정원을 예전 300명에서 1000명으로 늘렸음에도 미국에 비해 1인당 법률 전문가 수 부족 터무니 없이 높은 변호사 수임료를 낮추기 위해서 도입 된거라 의전처럼 폐지 수순을 밟지 않을 걸로 보임
0
0
눈부신 박하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눈부신 박하]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게시물을 삭제하시겠습니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