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국공 정말 짜증나기는 한데
- 2020.06.25. 01:35
- 1603
솔직히 거기서 몇개월 알바한 사람이 다른 고스팩, 고학력자보다 직무에 적합한거는 사실이라서 짜증나요.. 이게 ncs가 원하는 방향이고 그렇다고 ncs를 부정 할 수는 없죠. 그래도 짜증나네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쁜 콜레우스]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쌀쌀한 물레나물]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포근한 하와이무궁화]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쌀쌀한 물레나물]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번에 1800명이 전환되면 이들이 노조의 압도적 과반을 차지하게됨. 당연히 사측과 교섭에서 이들의 의견이 주가 될수밖에 없고. 기존정규직에 비해 차별받는다! 이래버리면 답이 없음. 이 때문에 자회사 설립 후 거기에 정규직 채용하면 되는 걸 이렇게 처리하냐고 얘기 나오는 거고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포근한 하와이무궁화]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솔직히 몇달 일한애들 전환시키는건 오바고
3~4년이상 십년씩 일하는사람도 비정규직으로 굴리는게 옳은거임?
단기로 잠깐만 필요할때 비정규직이라는 제도가 필요한거지
장기적으로 필요한데도 아웃소싱줘서
비정규직으로 쓴다?
님이 생각하는 옳은 고용형태임?
이사람들 우리회사에서 일하지만 우리회사 진골님들 안위가 걱정되니 6두품들은 자회사설립해서 뽑자
이소리아님?ㅋㅋㅋㅋ
양심어디갔누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쌀쌀한 물레나물]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2. 아니... 평소에 언어능력 좀 안좋다는 소리 듣지 않으신지? 지금 고용안정에 대한게 논점인가요? 인국공이 '자회사' 설립해서 '정규직'으로 고용하면 고용안정은 해결되는 문제임.
그럼 각종 스펙에 시험 치뤄 합격해 들어온 사람하고, 알바하다가 전환된 사람하고 같은 처우를 받을 수 있다는 건데 이게 공정하다고 생각하시는 건지요? 이게 일어날 수 있는게 '노조 과반' 이라는 것 때문이고, 이때문에 자회사 설립해 고용안정성은 보장하되 같은 노조에 속하지 않게 하자는 건데.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포근한 하와이무궁화]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근데 그거는 디테일에서의 문제지 바꿔야할 큰 흐름은 여전함
2번.자꾸 스스로의 부족함을 비아냥으로 해결하려하지마셈 같은회사를 위해 일하는데 스펙좋으면 본회사
덜배운놈들은 자회사?
이게 대졸자. 어떻게 잘 해보면 인국공 노려는 볼수있는 부산대 정도 상대적 기득권에서 보는 시선이라는겁니다.
왜 차별하나요? 같은회사 노동자인데 왜 노동자 권리를 왜 보장하지않는건가요?
스펙이 딸리니까?
그럼 총학생회 할때 밀캠 양캠 발언권없다고하면 인정해야됩니까?
그동안 인국공 채용할때 주는 지역인재 할당에서는
국토 정반대에 있는 부산대가 수혜대상이라도 내 이득이니까 입 꾹닫고계셨죠?
역겹습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쌀쌀한 물레나물]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네 비아냥댄거 맞습니다. 고용안정성에 대해서 들먹이셨잖아요? 자회사 설립으로 해결된다고 말씀드렸었던 부분인데 반복해서 언급하셨으니깐요. 쉽게 풀어 말씀드렸음에도 이해를 못하시는것 같아서요.
노동자의 권리, 당연히 보장받아야합니다. 그런데 노동자의 권리가 이 사안하고 어떤 관계가 있는지 전 잘 모르겠네요? 오히려 부당한 상황에 놓인 기존 정규직들과 취준생분들이 화낼일 같은데?
왜 차별하냐고요? 과정이 다르니깐요. 스펙이 좋으면 본회사, 덜배운 놈들은 자회사? 만약 그게 맞다한들 뭐가 문제인거죠? 세상이 그렇게 여유있고, 공평하다고 생각하시나요? 지금 전환되는 저 자리들도, 전환후에는 9급공무원처럼 공부해서 시험치고 경쟁해서 들어가야하는 자리입니다.
같은 회사를 위해서 일하는데 왜 다른 대우를 받아야 하냐고요? 과정이 다르더라도 결과는 평등해야한다는 소리로 밖에 안들리는데요. 본인이 무언가를, 하다못해 공부라도 노력을 해보신적은 있는지 묻고싶네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포근한 하와이무궁화]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근데 결국 노동자의 권리 인정받아야한다곤 하면서
같은회사에서 일하는데 같은 권리는 가지면 안된다는 모순에서는 왜 설명을 안해주시나요?
덜배운놈은 자회사 만들어서 서자취급받으라는 말을 이리쉽게하다니
그것도 우리나라에서 공부제일잘한다는 의대다닌다는 사람이
1000년전 삼국시대나 고려에서 하던 6두품과 진골 차별을
똑같이하네
스스로 생각하는법은 모르고 수능공부만 잘하셨나보네요ㅋ 학습력은 좋으실듯 한데 모르면 이 기회에 배워가십쇼ㅎ
나중에 대학병원같은데 일하일때도 간호사는 의사보다 덜배웠으니 자회사 설립해서 같은복지 받으면 안된다고 주장하실듯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쌀쌀한 물레나물]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지금이 신분제입니까?
정규직하고 싶으면 자기가 공부하고 시험치거나 하는 방식으로 자기가 능력됨을 보이면 됩니다. 계약직에서 시험쳐서 정규직 되는 방법 예전부터 있었습니다.
그런데 이번 일에서 그런게 있나요? 그냥 100%정규직 전환하겠다 이건데? 서자니 진골 차별이니, 스스로 생각도 생각도 못하시는데 수능공부도 못하셨나봐요...ㅎㅎ
같은회사에 일하는데 왜 권리는 동일하지 않느냐고요? 다른 조건으로 '계약' 했으니깐요. 또한 그렇게 권리 권리 하시면서 왜 기존 정규직의 권리는 무시하시고, 정규직 전환도 일부는 본사에, 70%는 '자회사'에 고용되는 형평성 어긋난 문제에 대해서는 눈을 가리시는지 모르겠네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포근한 하와이무궁화]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화이팅입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쌀쌀한 물레나물]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님도 화이팅하세요 ㅎㅎ
아참 댓글은 어지간하면 안다시는게 좋겠어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포근한 하와이무궁화]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유별난 나스터튬]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사무직렬 논리는 아니더라도 적어도 언어/체력 등의 부분 등에서 어떠한 선별절차가 있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소방이나 경찰부분에서 그렇듯이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포근한 하와이무궁화]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유별난 나스터튬]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바보 보리수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대졸공채는 사무나 기술직렬로 다 빠지고, 일부 보안 관련 직무만 전환되는 것 같던데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답답한 모시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무심한 갯완두]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해맑은 자금우]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유별난 나스터튬]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똑똑한 다정큼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내가 글쓴이 글보고 여자라고 단정한 이유
'ncs를 부정 할 수는 없죠. 그래도 짜증나네요.
이 글 뉘앙스가 내가 보기엔 남자가 쓰는 어체 라고는 보이진 않음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유별난 나스터튬]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똑똑한 다정큼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유별난 나스터튬]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똑똑한 다정큼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촉박한 여주]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일단 저는 관계자이니 치우칠 수 있다는 점 양해부탁드려요
1. 보안요원분들은 비정규직이 아닌 보안회사의 정규직이다
2. 그분들이 원하시는 것은 오직 고용 안정! 그 결과로 자회사 정규직을 제안 했지만 거절했다
3. 그럼 가산점을 줄테니 공개 경쟁 채용하자 -> 역시 거절
이 사건이 이슈가 되기 전까지 상황이었고 최종적으로는 자회사 정규직으로 전환하기로 합의를 했으나 돌연 인국공 사장이 독단적으로 직고용 선언! 문재인 대통령이 인천공항을 방문했던 2017.05.12를 기준으로 이전 입사자는 큰 하자가 없을시 전환, 이후 입사자는 시험을 통해 전환을 시켜주겠다지만... 다른 공사의 전환 시험을 봤을때 정말 초등학생도 풀 정도의 문제 난이도와 오픈북 및 직원간 상의 가능? 불합격시 재시험 기회 제공과 같은 구제 방안 또한 마련하겠다고 합니다. 이게 시험이라 할 수 있을지... 또 수많은 취준생들은 도전할 기회조차 잃게 되는데 공정하다고 볼 수 있을까요?
공사 직원들이 반발하는 이유에 대해 대부분의 언론이 팩트라며 반박하고 있지만, 이미 서교공, 코레일 등에서 발생했거나 진행중인 상황(신입TO 감소, 임금 잠식, 직무 전환 등)입니다. 이 사태가 인국공으로 끝나면 다행이지만 정부의 반응을 봤을때 다른 공기업까지 갈 확률이 매우 높으며, 사기업 또한 이익공유제라는 정책을 시행하여 신입TO는 감소할 것이고 취준생 입장에서는 가뜩이나 코로나로 취업문이 좁아졌는데 정말 죽을 맛인거죠.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큰 게발선인장]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큰 게발선인장]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경험상 보안회사에 처음 부터 정규직으로 들어가기 힘듬 실제로 학교앞 농협atm기계 고장 나면 출동하시는 대부분 직원들 보안계약직 직원들임 심지어 백화점 보안도 백화점 직고용 형태가 아니고 아웃소싱업체 소속 임 보안 외 주차파트도 마찬가지 바로 보안업체 신입이 정규되는 경우는 예를들어 삼성계열보안업체 에스원에서 하는 대졸공채 사무직군은 가능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유별난 나스터튬]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일단 다른 회사의 정규직 또는 비정규직을 공사에서 채용하라는 것도 억지인데 처우에 대해서는 그 회사에 개선을 요청해야겠죠. 또 이미 일부는 자회사 정규직 직원입니다. 이건 둘째치고 그분들이 주장하던 고용안정과 여러 법적 문제로 인해 자회사 정규직을 제안했는데 그쪽에서 거절했죠. 이건 왜 거절한거죠?
보안검색=공사직고용 여기서 800명 경쟁 채용이다...
경쟁 채용에서도 '공개' 경쟁 채용이 있고 '제한' 경쟁 채용이 있습니다. 저 800명에 대해서 제한 경쟁 채용이 이루어질 것이며 경쟁률 1대1인 그들만의 리그... 불합격자 구제 방안까지 있는데 이게 공정하다고 생각하시나요? 심지어 이미 보안경비분들도 직고용 해달라 성명서를 제출한 상태입니다.
환경미화원의 경우 우스게 소리라 쳐도 당장 공공기관 청원 경찰 경쟁률 봐보세요. 그리고 서울대 출신만 취준합니까? 다양한 분들이 청원 경찰이란 직업을 얻기 위해 노력하고 계시는데 이 분들은 기회조차 얻지 못한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저희는 그분들이 이미 정규직일뿐더러, 정규직 전환에 대해 반대하는 것이 아니라 불공정한 정규직 전환에 대해 반대하는 것입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큰 게발선인장]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비정규직이라는 제도는... 단기로 몇달 잠깐 필요할때나 쓰는거고 몆년이상 필요한 인력을 그동안 비정규직으로 써왔다는것 자체가 인국공의 잘못아닌가요??
그동안 정직원대우 받아야했던사람들 정직원대우 해주겠다는게 싫으면 그게 무슨 모순임
솔직히 디테일에서 확실하게 n년이상 근무자만 전환
이런식의 확실한 규정은 더 필요하다고보지만,
님이 주장하는 '공정'을 지키려고 입사시험 새로치려면 지금 비정규직 다 짤라야되는데 비정규직문제 해결을 위해 비정규직을 자른다? 모순아닐까요?
우리집 애완동물은 모두 건강해야하므로 몸 안좋은 개는 안락사시키고 새로 입양해오자 뭐이런논리랑 다른게없는데
새로 시험쳐서 들어오라는건 사실상 해고에요.
예전이랑 요즘이랑 채용절차 바뀌었을텐데
공정하게
님도 퇴사하시고 새로 시험친다고하시면 인정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쌀쌀한 물레나물]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왜 계속 저들을 비정규직이라며 사회적 약자로 만드는지 모르겠네요
심지어 정규직 전환 발표 이후 친인척 채용 비리도 이미 나온 상황에서...
공사 직원들도 정규직 전환에 대해 찬성하는 중입니다
그리고 비정규직분들에게 가산점을 부여하여 공개 경쟁 채용을 진행하는 방법도 하나의 방법이고 자회사 정규직도 하나의 방법이죠 왜 꼭 직고용만을 외치시죠?
그들로 인해 열심히 준비하던 취준생들은
댓글에 쓰신 것처럼 안락사 시켜도 된다는건가요?
오늘만해도 여기저기서 직고용해달라 들고 일어섰는데
특히 자회사 정규직은 이미 고용안정이 보장되는데도...
이번 경우는 그냥 저분들의 욕심일 뿐입니다
한정된 자원내에서 똑같이 나눠가지자...
이 나라는 사회주의 국가였나요?
감성적으로만 판단하여 유토피아를 꿈꾸지만
현실은 그렇지 못합니다.
자리를 정규직으로 전환해야지 사람을 전환한다라...
이게 정부가 허락한 채용비리이지 도대체 뭐가 채용비리인가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큰 게발선인장]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촉박한 여주]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게시물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다른곳은 청원경찰도 공채로 채용함
그리고 정규직을 원하면 공사 정규직이 아닌 자회사 정규직을 해도 됨
근데 꼭 공사 정규직 해야한다? 어림도 없는소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