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체역학 문제 캐리가능한분 있나요?(기사수준)
글쓴이
- 2020.06.26. 02:18
- 449

* 반말, 욕설, 정치글 작성 시 게시판 글쓰기 권한 영구 정지
권한이 없습니다.
0
0
글쓴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글쓴이
방정식에 P가 들어가는 부분에 있어서 그 P를 계기압과 절대압 중 뭐를 써야하는가에 대한 얘기네요.
0
0
근엄한 고삼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근엄한 고삼]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근엄한 고삼
그럼 답은 1번 3번인가요?
0
0
글쓴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글쓴이
예? 다시 생각해보세요. 예를 들어 수압을 rho*g*h로 표현할 때 이 계가 대기압이 작용한건지 안 한 건지.
0
0
근엄한 고삼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근엄한 고삼]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근엄한 고삼
저건 계기압력을 나타내는 식이니 대기압이 작용 안한거아닌가요? 음 답 2번 2번인가..?
0
0
글쓴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글쓴이
타이어 공기압 볼 때 계기압으로 보이죠? 타이어에 대기압이 작용 하나요?
0
0
근엄한 고삼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근엄한 고삼]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근엄한 고삼
작용안하지않나요? 밀폐되있으니..
제가 많이 부족해서 그런데 설명 가능할까요?
제가 많이 부족해서 그런데 설명 가능할까요?
0
0
글쓴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글쓴이
타이어 외부에는 대기압이 작용하고 있죠. 따라서 타이어 안 압력을 측정하면 게이지압에 대기압을 더해야 절대압이죠.
마찬가지로 대기와 접촉해있는 수압의 경우에 rho*g*h만 본건 수압만 본거고 절대압은 대기압 더해야죠. 그런데 관로처럼 유압기계 내부라면 대기와 접촉되어있지 않으니 기계에 찍힌 값이 곧 절대압이죠.
마찬가지로 대기와 접촉해있는 수압의 경우에 rho*g*h만 본건 수압만 본거고 절대압은 대기압 더해야죠. 그런데 관로처럼 유압기계 내부라면 대기와 접촉되어있지 않으니 기계에 찍힌 값이 곧 절대압이죠.
0
0
근엄한 고삼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근엄한 고삼]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근엄한 고삼
아아 이해했습니다
결론은 절대압력으로 맞춰주면 되는거네요!!
결론은 절대압력으로 맞춰주면 되는거네요!!
0
0
글쓴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글쓴이
각 상황은 절대압력으로 푸는지 계기압력으로 푸는지 생각해보셔요.
0
0
근엄한 고삼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근엄한 고삼]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폰트 개반듯하네
0
0
엄격한 고추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엄격한 고추]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22아님?
0
0
우수한 소리쟁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우수한 소리쟁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게시물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운동량방정식을 고려한다는게 어떤경우인지 잘 모르겠네요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