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좀 더 배웠다고 돈 더 버는게 불공평한 일'

글쓴이
  • 2020.06.26. 11:53
  • 1345

현 인국공 사태를 보면서 2020년의 대한민국 국회의원이 실제로 한 말 입니다^^

 

지금 공부하시는 여러분은 사회를 불공정하게 만들고 있는 사람들입니다.

권한이 없습니다.
댓글 121
다친 댕댕이덩굴 20.06.27. 16:55
이상한 부추
ㄴㄴ 네가 자진해서 불리한 선택을 했다는게 이해가 안가서
그랬음 네 말대로면 주변이 죄다 멍청한 사람들 뿐이었네 안타깝다야 ㅋㅋㅋㅋ
0 0
이상한 부추 20.06.27. 16:56
다친 댕댕이덩굴
지잡대+실무경험 보다는 부산대+실무경험이 더 합리적이지 않나요?
1 0
다친 댕댕이덩굴 20.06.27. 16:57
이상한 부추
ㅋㅋㅋ 실무경험 더쌓는게 최고라며? 우리 친구는 실무경험을 (0/1)에서 (1/1)로 채우는걸로 이해하니?
0 0
이상한 부추 20.06.27. 16:58
다친 댕댕이덩굴
부산대와서 실무경험 못 쌓을 이유가 있나요?
1 0
다친 댕댕이덩굴 20.06.27. 17:01
이상한 부추
고딩때 부산대 갈 노력을 네가 하고싶은 일 공부에 쏟았어야 했다는 말임 ㅇㅇ
0 0
다친 댕댕이덩굴 20.06.27. 16:58
이상한 부추
네가 하고싶은 일이 뭔지는 모르겠는데 고딩때 1도 공부하는게 불가능한 일이었으면 ㅇㅈ해드림
0 0
이상한 부추 20.06.27. 16:58
다친 댕댕이덩굴
뭐 고등학생 시절을 이야기한거라면 그렇죠.
그때는 주도적이지 않았으니, 고등학생때부터 취업이나 미래 걱정하질 않아서 너무 안이했나 생각들기도...
0 0
다친 댕댕이덩굴 20.06.27. 16:59
이상한 부추
맞음 네 주변이 죄다 멍청한거였어
안타깝겠다 ㅋㅋㅋㅋ
0 0
이상한 부추 20.06.27. 16:59
다친 댕댕이덩굴
그건 인정합니다.
0 0
청렴한 유자나무 20.06.27. 16:57
이상한 부추
더 배웠다고 돈 더 많이 받는 게 이상한데 공부 더 많이 해서 뭐 하나요? 대졸이 조건이면 그냥 부산대 자퇴하고 학점은행제로 하면 2년만에 학위 나와요 어차피 학점 좋고 또 부산대에서 지잡대보다 공부 더 많이 해도 더 배웠다는 이유만으로 돈도 더 많이 받는 건 이상하고 님의 신념대로라면 본인보다 더 빨리 입사해서 능력 좋은 비정규직한테 그 돈 줄 텐데 말이죠 지잡대+직무능력과 부산대+직무능력 중에서 지잡 나오고 직무능력이 0.1이라도 좋으면 그 사람이 채용되고 돈도 더 많이 받아야 할 텐데 돈만 주고 출석 많이 안 해도 성적 채워주는 지잡 다니면서 실뮤 능력 쌓는 게 기회비용 측면에서도 더 나은 것 같은데요
0 0
이상한 부추 20.06.27. 16:59
청렴한 유자나무
같은 노력이면 지잡대보다 부산대 오는게 더 좋은 선택지인건 확실한데 이게 문제라구요???
제가 고등학교 졸업할 시점엔 학점은행제가 뭔지도 몰랐어요.
0 0
다친 댕댕이덩굴 20.06.27. 17:00
이상한 부추
ㅇㅇ 주변이 안좋았다는데 이해해줌
님의견 리스펙
0 0
이상한 부추 20.06.27. 17:00
청렴한 유자나무
대졸이 공채요건인데 어떻게 빨리 입사한다는 거죠? 4년 들어가는 건 똑같은 거 아닌가요?
0 0
청렴한 유자나무 20.06.27. 17:01
이상한 부추
학은제 하면 2년 내에 딸 수 있고 남자는 군대 갔다오면 대졸이라도 여자보다 더 늦게 채용되죠
0 0
이상한 부추 20.06.27. 17:03
청렴한 유자나무
고등학생때 학점은행제에 대해 생각해보지 않아서 모르겠네요. 저는 제가 알고있는 정보내에서 합리적 선택을 했을 뿐입니다.
0 0
이상한 부추 20.06.27. 17:02
청렴한 유자나무
지잡대+직무능력과 부산대+직무능력 중에서 지잡 나오고 직무능력이 0.1이라도 좋으명 그 사람이 채용되고 돈도 더 많이 받아야겠죠.
=> 이건 맞는 말 아닌가요? 그러면 부산대+직무능력 안 좋은 사람이 붙어야 한다는 건가요?
0 0
청렴한 유자나무 20.06.27. 17:04
이상한 부추
네 그게 맞는데 왜 님은 지잡 가서 그냥 수업 대충 듣거나 수업 중에 다른 님이 하고 싶은 공부하고 시험 공부도 어차피 부산대보다 더 대충해도 학점 잘 딸 테니 시험공부도 덜 해도 되는 지잡 간 다음 실무 능력 쌓으면 되는데 왜 부산대 와서 열심히 시험공부 하냐고 뮬어본 겁니다
0 0
이상한 부추 20.06.27. 17:05
청렴한 유자나무
제 입장에서는 부산대에서도 대충해도 학점은 잘 받았기 때문에 문제 없는 걸로 보입니다.
0 0
다친 댕댕이덩굴 20.06.27. 17:05
이상한 부추
네 말이 맞음 근데 그 직무능력이라는게 취직 안하면 못쌓느냐? 아니지 경호원이 꿈이면 고딩때 경호법같은걸 공부를 하고 체력을 기르고 지잡대를 갔어야지 왜 쓰잘데기 없는 국영수를 해서 부산대 왔냐 이말임
0 0
다친 댕댕이덩굴 20.06.27. 17:07
다친 댕댕이덩굴
경호원은 예시니까 오해하진 말고 네가 고딩때 준비를 1도 못할정도의 직업이면 ㅇㅈ한다
0 0
이상한 부추 20.06.27. 17:07
다친 댕댕이덩굴
경호원이 꿈인 친구가 한명있었는데 걔는 경호고등학교 갔어요 ㄷㄷㄷ.
0 0
  • 공지 욕설/반말시 글쓰기 권한 영구 정지 10
  • 공지 식물원 이용규칙 (2018/09/30 최종 업데이트) - 학생회 관련 게시글, 댓글 가능 17
  • 슬슬 날이 좀 더워지네요
    까다로운 둥근잎나팔꽃
    26.06.20.
  • 홈플러스 동래점도 결국 문 닫으려나요...
    도도한 튤립나무
    26.06.10.
    2
  • 근데 요새 맥도날드 콜라 시키면 빨대 쑤셔넣기 힘들어지지 않았나요?
    겸연쩍은 노루오줌
    26.06.05.
    2
  • 요새 가끔씩 베란다에 누가 숨어 살거나 침입해 있는 꿈을 꾸는데
    명랑한 흰꽃나도사프란
    26.05.24.
  • 다시 돌아온 노는날~~~~
    신선한 히아신스
    26.05.22.
  • 오늘은 어버이의 날입니다
    유치한 곰취
    26.05.08.
  • 뭐여 주식 왜 이렇게 올랐어여
    끔찍한 질경이
    26.05.06.
  • 간만에 3일 휴가 ㅠㅠㅠㅠ
    활달한 머루
    26.05.01.
    2
  • 여행 많이 다니시는 분들은 저축은 어떻게 하시나요
    따듯한 애기봄맞이
    26.04.26.
  • 오늘 만덕센텀고속화도로 타봤는데
    슬픈 호두나무
    26.04.23.
  • 2년전에 건강검진 안 받고 올해 받았는데
    다친 도깨비바늘
    26.04.19.
  • 오피스텔 사는데 위층에서 물을 너무 많이 쓰네요
    도도한 긴강남차
    26.04.14.
  • 친구구합니다
    발랄한 왕원추리
    26.04.06.
    1
  • 그래도 요새는 영화관에서 나름 볼만한 영화가 꽤 있네요
    무좀걸린 갈참나무
    26.04.04.
  • 날씨는 좀 풀렸는데 세상은 아직 전쟁통이네요
    기발한 개연꽃
    26.03.27.
  • 예전에 자취하면서 먹었던 컵밥 같은 게 요샌 많이 없네요
    나쁜 큰괭이밥
    26.03.20.
    1
  • 15학번 동기들 잘지내나요
    근육질 먹넌출
    26.03.19.
    3
  • 이제 좀 전쟁이 끝나려나요
    해박한 청가시덩굴
    26.03.18.
  • 기름값이 너무 올랐던데
    고상한 긴강남차
    26.03.14.
  • 요새 주변에 애를 낳는 사람들이 많더라고요
    친근한 개양귀비
    26.03.10.
    2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