십자인대 수술

글쓴이
  • 2020.06.27. 00:35
  • 342

동생이 십자인대 파열이 되서 이번에 수술을 받게 되었는데요.

자가건 타가건 중 고민하다가 자가건을 선택했어요.

근데 수술 중에 자가건 수술을 위해 힘줄인가 뭐를 (정확히 모르겠어요) 두개를 절제해야하는데 한개가 좀 잘못하는바람에 상처가 나서 그대로 두고 타가건으로 수술을 진행했다고 합니다...

의사말로는 수술도 잘됬고 타가건도 괜찮다 머 이런식으로 말하는데,

의료쪽으로 잘 모르니..너무 걱정되네요..ㅠ..

자가건 타가건 수술해보신분 계신가요?

그리고..저렇게 타가건 변경이라 말안하고..  수술진행하는게 맞는건지요ㅠ..

자가건 채취중 상처가 났다는데 머 문제생기는거 아닐까요

너무 열받네요  진짜ㅠ

권한이 없습니다.
댓글 15
신선한 가래나무 20.06.27. 01:11
의무기록사본 싹다모으세여 수술동의서는 자가건으로 받았을텐데 타가건으로 갑자기 바꾼건 문제의 소지 있습니다. 의사가 자기마음대로 수술할거면 동의서 왜받나여. 그리고 타가건이 관리도 힘들고 더비싸여. 자가건은 본인인대를 이식하는거지만 타가건은 사체인대를 이식하는거에여. 면역억제제도 먹어줘야하구여. 대체 어떤 병원인데 이딴식으로 합니까? 관절전문병원이죠?
0 0
글쓴이 글쓴이 20.06.27. 01:25
신선한 가래나무
네..부산에 모 관절전문병원인데..저희도 최대한 알아보고 자가건 선택한건데, 지금 어이가없어요...ㅠ비용은 실비처리가 되서 크게 고려했던 상황은 아닌데, 그런 부작용들을 저희도 걱정해서 자가건 하자고 한거거든요..
근데 의사쌤 상담시 부터 은근 타가건하라는 식으로 권유하던데요.. 솔직히 돈벌이 수단으로 본게 아닌가 생각드네요.의사입장 수술간단하고, 비싸니까요..
어떻게 생각하세요? ㅠ 타가건으로 이미 심어놓은이상 어쩔수없는데, 고소라도 해야할까요ㅠ..?
0 0
신선한 가래나무 20.06.27. 01:35
글쓴이
먼저 의무기록부터 몰래 다모으세요 수술기록지, 있다면 수술동의서까지 발급받으세요. 그거로 손해배상청구가능할수도 있어요. 고소는 큰 타격은 못줄거같지만 그래도 압박은 할수있으니 해보시는게 좋을거같아요
0 0
글쓴이 글쓴이 20.06.27. 01:40
신선한 가래나무
네ㅠ 내일병원가서 당장..발급받아놓아겠네요..답변감사드려요ㅠ..
0 0
신선한 가래나무 20.06.27. 01:46
글쓴이
교내 로스쿨에 법률상담하는곳도 활용해보세여 그리고 관절전문병원은 잘알아보고 가세여 좋은 의사들도 있긴한데 수익극대화시킬라고 타가건 시키려는 의사들 많아여 저도 그런적 있어서 교수진료봤는데 타가건까진 필요없다는 의견이었어요. 의사한테 먼저 따지지말고 의무기록사본, 수술기록지, 수술동의서까지 꼭 발급받고 그거로 법률상담받아보고 고소, 민사소송 진행해보세여
0 0
신선한 가래나무 20.06.27. 01:53
신선한 가래나무
동생분 본의아니게 타가건 수술해서 면역억제제 드셔야할수도 있는데 그럼 면역력 안좋아져요 면역력영양제도 챙겨주세여 저도 면역억제제 세달먹고 부작용으로 대상포진왓서여
1 0
글쓴이 글쓴이 20.06.27. 01:59
신선한 가래나무
그렇군요...정말정말 귀한답변 감사합니다..
혹시 수술하신 후, 운동하시는데 큰 지장없으신가요?..
재활치료 열심히 하면 괜찮다고하는데,, 동생이 경찰이나 소방쪽으로 생각하고 있었거든요..ㅠ.. 많이 힘들까요...?
0 0
신선한 가래나무 20.06.27. 02:07
글쓴이
네 타가건 수술을 해도 재활운동+ 근력운동을 좀더 확실하게 해주시면 경찰, 소방준비도 무리없을겁니다. 수술이 잘됐다면 말이죠. 타가건이 재파열확률이 더 높다보니 근력운동이 가능할때 대퇴사두근을 키워주세요. 그럼 될겁니다.
0 0
글쓴이 글쓴이 20.06.27. 02:23
신선한 가래나무
네..ㅜ.ㅜ그렇게 얘기해줘야겠어용..!오밤에 친절한 답변 감사드립니다 가래나무님 복받으실거에요:)
0 0
글쓴이 글쓴이 20.06.27. 01:27
그리고, 자가건 수술하던 중 상처가 나서 타가건으로 동의없이 바꾼다는게 법적으로 문제있는거죠?...와..부들부들하네요
0 0
신선한 가래나무 20.06.27. 01:36
글쓴이
네 문제있죠
0 0
늠름한 해바라기 20.06.27. 09:47
글쓴이
의료법상 불가피하게 수술방법을 바꾸어야 한다면, 술후에 환자에게 이를 고지할 의무가 생길뿐 법적으로 문제될것은 없습니다.
의사의 수술중 실수(?)와는 별개의 문제입니다.
0 0
가벼운 제비꽃 20.06.27. 09:02
혹시 병원 구서동이에요?
0 0
글쓴이 글쓴이 20.06.27. 15:32
가벼운 제비꽃
아닙니다~!
0 0
착실한 노루발 20.06.27. 17:40
저 둘다 해본사람인데용
타가건이 잘맞으신분은 말할것도 없이 회복이 좋습니다. 저는 염증이 발생해서 타가건 다시 긁어냈구요. 자가건은 무릎 뚜껑 밑에있는 인대를 잘라서 쓰는건데 자기것이니까 보통 몸에 잘 맞습니다. 그치만 원래의 70퍼정도...?의 효율밖에 내지 못합니다. 갑자기 수술 방식을 아예 바꾼건 좀 이상하네요. 잘 알아보셔야 할꺼같아요
0 0
  • 공지 욕설/반말시 글쓰기 권한 영구 정지 10
  • 공지 식물원 이용규칙 (2018/09/30 최종 업데이트) - 학생회 관련 게시글, 댓글 가능 17
  • 슬슬 날이 좀 더워지네요
    까다로운 둥근잎나팔꽃
    26.06.20.
  • 홈플러스 동래점도 결국 문 닫으려나요...
    도도한 튤립나무
    26.06.10.
    2
  • 근데 요새 맥도날드 콜라 시키면 빨대 쑤셔넣기 힘들어지지 않았나요?
    겸연쩍은 노루오줌
    26.06.05.
    2
  • 요새 가끔씩 베란다에 누가 숨어 살거나 침입해 있는 꿈을 꾸는데
    명랑한 흰꽃나도사프란
    26.05.24.
  • 다시 돌아온 노는날~~~~
    신선한 히아신스
    26.05.22.
  • 오늘은 어버이의 날입니다
    유치한 곰취
    26.05.08.
  • 뭐여 주식 왜 이렇게 올랐어여
    끔찍한 질경이
    26.05.06.
  • 간만에 3일 휴가 ㅠㅠㅠㅠ
    활달한 머루
    26.05.01.
    2
  • 여행 많이 다니시는 분들은 저축은 어떻게 하시나요
    따듯한 애기봄맞이
    26.04.26.
  • 오늘 만덕센텀고속화도로 타봤는데
    슬픈 호두나무
    26.04.23.
  • 2년전에 건강검진 안 받고 올해 받았는데
    다친 도깨비바늘
    26.04.19.
  • 오피스텔 사는데 위층에서 물을 너무 많이 쓰네요
    도도한 긴강남차
    26.04.14.
  • 친구구합니다
    발랄한 왕원추리
    26.04.06.
    1
  • 그래도 요새는 영화관에서 나름 볼만한 영화가 꽤 있네요
    무좀걸린 갈참나무
    26.04.04.
  • 날씨는 좀 풀렸는데 세상은 아직 전쟁통이네요
    기발한 개연꽃
    26.03.27.
  • 예전에 자취하면서 먹었던 컵밥 같은 게 요샌 많이 없네요
    나쁜 큰괭이밥
    26.03.20.
    1
  • 15학번 동기들 잘지내나요
    근육질 먹넌출
    26.03.19.
    3
  • 이제 좀 전쟁이 끝나려나요
    해박한 청가시덩굴
    26.03.18.
  • 기름값이 너무 올랐던데
    고상한 긴강남차
    26.03.14.
  • 요새 주변에 애를 낳는 사람들이 많더라고요
    친근한 개양귀비
    26.03.10.
    2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