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세대 미래 예측(뇌피셜)
- 2020.06.30. 10:41
- 1356
* 반말, 욕설, 정치글 작성 시 게시판 글쓰기 권한 영구 정지
뇌피셜임을 미리 밝혀요
안그래도 취업난인데 열심히 살아보려는 사람들의 노력을 비웃으며 노력하지 말라는 정부
디플레를 경험하는 인구감소세대에다가 imf를 겪는 부모님을 보면서 자란 20대들의 마음속엔, 노력해도 망할 수 있다라는 세상의 가르침.
관심있는건 젊어서 고생해서 나중에 잘살자가 아닌,
소확행, 욜로, 행복한 삶.
어차피 저축하거나 공부하거나 노력해도 크게 달라지는건 없으니까.
쉽게 말하면 노력의 가성비가 소확행의 가성비보다 떨어지는 현실.
정권상관없이 모든 디플레세대가 겪는 현상이지만 거기에다가 노력이란 가치를 짓밟는 정권까지 원쁠러스원..
진짜 낮잡아 일반화하자면 남자들은 여성우대정책에 화내기보다는 롤이나하며 문제회피에 정신승리
여자들은 편안하게 소확행이나 여행다니며 취미활동
뭔가 이루려는 사람들은 점점 더 줄어들것이고 공산주의가 실패한것처럼 현 20대들은 노력하지 않고 편안한 삶(공무원, 공기업)만을 좇다가 그마저도 취업하지 못하는 사람들은 자발적 니트족이 될것
그렇다고 머리가 좋은건 아닌데 인터넷의 발달로 아는건 많아서 눈은 높아진 상태..
능력이 안되면 몸으로 때워야하는데 그게 싫으니 편안한 삶만을 추구..
알바하면서 주식이나 로또사고 밤에는 게임이나 취미생활 혹은 소소한 여행을 즐기는 인생.
사람들은 하이리스크 노말리턴을 피해 로우리스크 로우리턴으로 몰리고
기업들은 노동을 제공할 능력있는 자들이 없어지니 돈을 안굴릴것이고
기업의 콩고물은 먹는 자들이 없어지고 시장에 돈이 안굴러가니
중산층은 몰락하고
상위1프로의 기득권과 소확행을 즐기는 70퍼센트의 안빈낙도의 공무원라이프를 즐기는 사람들
추가로
현재도 출산율이 0.8명인데 미래엔 지금보다 더욱 애키울 돈도 없고 집살 돈도 없어 출산율 0.4명.. 혹은 더 아래
(내 뇌피셜에 따르면 현재 0.8명중 0.4명은 사고쳐서 낳은 애들.)
거기다 나혼자사는 라이프의 낭만을 노래하는 현실.
결혼하면 하고싶은거 못해, 꽉 잡혀살아, 애낳으면 몸상해, 애키우는데 돈들고 힘들어 등등..
결혼은 멍청한짓이고 싱글라이프가 세련됬다는 미디어..
혹은
능력도 없는데 애키우면 애한테 못할 짓이다..
내 애는 하고싶은거 다 하게하면서 키우고 싶은데 내가 능력이 안된다..
애가 고통받을테니 못 낳는다..
하고싶은거 다하고 살 수 있는 싱글라이프를 위해서든 애를 위해서든 어쨋든 출산율은 더더더욱 하락...
그렇게 어쨋든 나라는 살아야하니 동남아 외국인들을 노동력을 위해 이민받고
노동은 하기 싫고 안빈낙도의 삶을 즐기던 한국인들은
일을 열심히 해서 돈을 받는 것이지만 동남아주제에 자기보다 많거나 비슷한 돈을 번다며 화와 짜증..
우리 20세대들은 안빈낙도를 하고 싶어서 한게 아니라 선택지가 그것밖에 없었지만
후대입장에선 경제도 말아먹고 힘든일도 안하려고하고 나중에 연금이나 타먹을 이기적인 세대로 비춰질것..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착한 새콩]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노력 얼마나했어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난쟁이 배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솔직히 도서관에 10시간 앉아있어도 한두시간 자고 두세시간은 폰보다가 가는사람이 태반인데
그건 노력이아님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난쟁이 배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받는놈들이 고마운줄모르고 욕하는세상~~
나라때문에? 나라덕분에 그렇게라도사는건데 참
교육좀시켜야댐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진실한 짚신나물]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연봉높으면 세금만 많이내고 정부지원 하나도못받는세상
놀다가 취직하면 세금찔금내고 정부지원다받는세상~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진실한 짚신나물]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때리고싶은 금사철]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창백한 망초]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교활한 애기일엽초]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노력을 안 한 사람이 보이는것만 가지고 왈가왈부하는게 웃길 따름이네요
정말 치열하게 사는 사람들도 있는데
오히려 옆에서 찬물 끼얹는 사람이시네요
마치 먼 친척이 나의 삶을 평가하는 그런 가치관이랄까나
그냥 그렇게 살아가는게 자신한테도 편할테고 합리화도 오지게 잘 될테니 ㅋ
추천은 드리고 갑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엄격한 무릇]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쓴이 부모는 그런 분이셨나보네요ㅋ
그리고 누가 노력만 하라했나요?
쓴이 부모님? 국가? 정부?어떤 부모님이 노력만 해야한다고 하던가요 노력만으로 안된다는 것은 그 누가 모를까요 부모님세대도 아는걸 가지고 참......ㅋ
이를 갈고 공부하고 일하면서 살아가는 사람들이 대다수인데
자신이 본 것만 가지고 사회의 순환도 모르면서 오직 부정적인 것만 보면서 낙담시키지나 마시고
자신의 미래를 생각하면서 행동 하나라도 더 하시죠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엄격한 무릇]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게시물을 삭제하시겠습니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