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과 선배님들 질문 하나만 받아주세오
글쓴이
- 2020.07.04. 10:37
- 445
올해 4월입대한 19학번 참치입니당..
평일엔 하루 한시간 반정도
주말엔 4~5시간정도 공부할 시간이 있고
슬슬 부대에도 적응이되는거같아 공부를 시작해보려는데
남들 하는대로 컴활, 한국사 자격증를 목표로 공부를 할지
아니면 회계원리+중급회계를 공부하고 나갈지
고민이 되서 글 올려봅니다.
선배님들은 전공공부를 계속 해서 나가는 것과
자격증에 도전하는 것 중 어떤 걸 추천하나요?
* 반말, 욕설, 정치글 작성 시 게시판 글쓰기 권한 영구 정지
권한이 없습니다.
0
0
고고한 시금치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고고한 시금치]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님이 뭘 하느냐에 따라 다름
CPA면 CPA와 관련된 과목들의 기초 지식들을 다져놓고 나온 후 전역 후 스퍼트 내서 정리하시면 되고
공기업 쪽이면 필요한 자격증같은 컴활, 한국사능력검정시험 등 따면 되시고
사기업 쪽이면 영어회화나 금융자격증 같은거 준비하시고....
목적성에 따라서 준비하세요.
그냥 단순히 전공공부 하실거면 어쩌피 전역 후에 많이 휘발되기 때문에
그냥 전체적으로 다 공부하시는거 추천하고
자격증이면 자격증에 맞게 공부하시면 됨
CPA면 CPA와 관련된 과목들의 기초 지식들을 다져놓고 나온 후 전역 후 스퍼트 내서 정리하시면 되고
공기업 쪽이면 필요한 자격증같은 컴활, 한국사능력검정시험 등 따면 되시고
사기업 쪽이면 영어회화나 금융자격증 같은거 준비하시고....
목적성에 따라서 준비하세요.
그냥 단순히 전공공부 하실거면 어쩌피 전역 후에 많이 휘발되기 때문에
그냥 전체적으로 다 공부하시는거 추천하고
자격증이면 자격증에 맞게 공부하시면 됨
0
0
침울한 골담초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침울한 골담초]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감사함다 CPA 질러보겠습니다
0
0
글쓴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회계 제대로 하고 나오면 복학하고 학기 중에 두과목 공부 시간은 버는 셈이니 그때 컴활 한국사 할 수도 있겠죠
0
0
황송한 강아지풀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황송한 강아지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나라지키느라 고생많아요
경영학과에서 가장 자기 전문성을 뚜렷하게 할 수 있는 분야가 회계/세무입니다
관련교과목도 많고 쓰일데가 많아요
시간만 투자하면 남들 다하는 자격증보다는 전문성 살려서 오는게 현명하다 봅니다.
경영학과에서 가장 자기 전문성을 뚜렷하게 할 수 있는 분야가 회계/세무입니다
관련교과목도 많고 쓰일데가 많아요
시간만 투자하면 남들 다하는 자격증보다는 전문성 살려서 오는게 현명하다 봅니다.
0
0
다부진 바위취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다부진 바위취]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다부진 바위취
15개월동안 열심히 회계 공부해보겠습니다
조언 감사합니다~~
조언 감사합니다~~
0
0
글쓴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CPA하려면 전역후에 인생 3년은 갈아넣으셔야합니다 잘생각해보시고 준비하셔요
0
0
질긴 콩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질긴 콩]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질긴 콩
3년만에 붙은 사람이 얼마나 될까..
0
0
피로한 겨우살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피로한 겨우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질긴 콩
일단은 중급회계까지만 닦아보고 생각해보려 합니다.
세무사든 공기업을 노리든 경영학도에겐 필요한 과목이니 ㅠ
세무사든 공기업을 노리든 경영학도에겐 필요한 과목이니 ㅠ
0
0
글쓴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게시물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자고로 경영학과는 cpa가 최고죠.
그나이에 군대에서부터 cpa 선행학습하고 나와서 1년 휴학후 바로 1차붙어버리면 크으
주변에서 후배님 보는시선이 달라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