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살 인문대생입니다

글쓴이
  • 2020.07.04. 13:33
  • 692

* 반말, 욕설, 정치글 작성 시 게시판 글쓰기 권한 영구 정지

 

2학기 휴학내고 공무원 학원들어가기vs 군대갔다와서 공무원준비하기

 

닥전닥후ㄱㄱ

권한이 없습니다.
댓글 30
발냄새나는 조팝나무 20.07.04. 13:40
공군가서 공무원 준비 ㄱ 공부할 시간 많음 시험볼때 휴가나오면 되고
0 0
흔한 천일홍 20.07.04. 13:43
발냄새나는 조팝나무
ㄹㅇ이거 추천
0 0
끌려다니는 조개나물 22.10.12. 21:09
흔한 천일홍
이분 합격하셨답니다 . 축하해줍시다!
0 0
끔찍한 마타리 20.07.04. 18:51
발냄새나는 조팝나무
나도 이 루트 했음 성공함
0 0
끌려다니는 조개나물 22.10.12. 21:09
끔찍한 마타리
이분 합격하셨답니다 . 축하해줍시다!
0 0
끌려다니는 조개나물 22.10.12. 21:09
발냄새나는 조팝나무
이분 합격하셨답니다 . 축하해줍시다!
0 0
방구쟁이 까마중 20.07.04. 14:16
평소부터 궁금했던건데
수능치는 고3때 준비좀 해서 바로 공무원 들어가는게 낫지 않음? 왜 대학 온거임?
1 0
해괴한 백목련 20.07.04. 14:58
방구쟁이 까마중
공무윈 안될꺼대비 보험
0 0
끌려다니는 조개나물 22.10.12. 21:09
해괴한 백목련
이분 합격하셨답니다 . 축하해줍시다!
0 0
도도한 마름 20.07.04. 14:59
방구쟁이 까마중
진짜 궁금해서 물어보는데
인문대학 까내리면 살림살이 좀 나아짐??
비 인문대면 뭐 얼마나 훌륭한 단과대학 다니는지는 모르겠는데ㅋㅋ 노어이
0 0
빠른 귀룽나무 20.07.04. 15:36
도도한 마름
이건 인문대학 까내리기가 아니죠..대학생들 어느과 어느대학이든 이런사람들 많은데 그사람들 전부에게해당하는 말임
0 0
도도한 마름 20.07.04. 17:58
빠른 귀룽나무
아 다시보니 제가 너무 아니꼽게 봤네요; 인정합니다. 실수했네요
0 0
끌려다니는 조개나물 22.10.12. 21:09
도도한 마름
이분 합격하셨답니다 . 축하해줍시다!
0 0
끌려다니는 조개나물 22.10.12. 21:09
빠른 귀룽나무
이분 합격하셨답니다 . 축하해줍시다!
0 0
짜릿한 단풍나무 20.07.04. 17:36
방구쟁이 까마중
다른 사람이긴 한데 쩝 ;;
벌써 6년 전 얘기지만 제가 현역 고3일 때는 뭐랄까 주변에서 다들 대학교 가는걸 당연시 여기고
부모님도 당연히 대학교는 보내야 한다고 생각하는 등 거기에 영향을 받는 등
시야가 확 좁아지는 경향도 있긴하죠.
만약 시간을 6~7년 전으로 돌린다면 그냥 고등학교 때 공무원 준비하던가
고졸 이용해서 낮은 경쟁률로 취업하는거 도전한다던가 할 듯...
0 0
끌려다니는 조개나물 22.10.12. 21:08
짜릿한 단풍나무
이분 합격하셨답니다 . 축하해줍시다!
0 0
털많은 팔손이 20.07.04. 18:09
방구쟁이 까마중
님은 수능치는 고3때 좀 더 공부해서 하버드가거나 의대가지 왜 부대옴...?

19살짜리들이 뭘 안다고 '난 주변의 만류를 뿌리치고 바로 공시하겠어!'이러겠냐 생각 좀 하자
0 0
방구쟁이 까마중 20.07.04. 18:35
털많은 팔손이
19살이면 진로 고민할 시간은 있었다고 생각하는데요
대학갈때 이후에 뭐할지 생각안하고 원서 넣는 사람은 드물다고 생각함
0 0
털많은 팔손이 20.07.04. 18:54
방구쟁이 까마중
쿨찐
0 0
끌려다니는 조개나물 22.10.12. 21:08
털많은 팔손이
이분 합격하셨답니다 . 축하해줍시다!
0 0
끌려다니는 조개나물 22.10.12. 21:08
방구쟁이 까마중
이분 합격하셨답니다 . 축하해줍시다!
0 0
글쓴이 글쓴이 20.07.04. 18:49
방구쟁이 까마중
집에 돈이 남아돌아서요
0 0
글쓴이 글쓴이 20.07.04. 18:51
방구쟁이 까마중
거 공시치려는 사람은 대학오면 안됩니까?
0 0
신선한 대팻집나무 20.07.04. 15:53
악 비추 잘못누름 ㅈㅅㅋㅋ 쌉 닥후입니다 군대갔다와서 새로운 목표가 생길 수도 있고요
0 0
끌려다니는 조개나물 22.10.12. 21:08
신선한 대팻집나무
이분 합격하셨답니다 . 축하해줍시다!
0 0
청아한 도깨비바늘 20.07.04. 19:46
전문직 도전도 괜찮음 젊으니까
0 0
끌려다니는 조개나물 22.10.12. 21:08
청아한 도깨비바늘
이분 합격하셨답니다 . 축하해줍시다!
0 0
고상한 아까시나무 20.07.04. 20:36
저도 같은 비상경계 취업비전이 없는 인문대로서 공무원 준비를 강력 지지합니다
0 0
끌려다니는 조개나물 22.10.12. 21:08
고상한 아까시나무
이분 합격하셨답니다 . 축하해줍시다!
0 0
끌려다니는 조개나물 22.10.12. 21:08
합축!!!!!!!!!!!!!!!!!!!!!!
0 0
  • 공지 욕설/반말시 글쓰기 권한 영구 정지 10
  • 공지 식물원 이용규칙 (2018/09/30 최종 업데이트) - 학생회 관련 게시글, 댓글 가능 17
  • 슬슬 날이 좀 더워지네요
    까다로운 둥근잎나팔꽃
    26.06.20.
  • 홈플러스 동래점도 결국 문 닫으려나요...
    도도한 튤립나무
    26.06.10.
    2
  • 근데 요새 맥도날드 콜라 시키면 빨대 쑤셔넣기 힘들어지지 않았나요?
    겸연쩍은 노루오줌
    26.06.05.
    2
  • 요새 가끔씩 베란다에 누가 숨어 살거나 침입해 있는 꿈을 꾸는데
    명랑한 흰꽃나도사프란
    26.05.24.
  • 다시 돌아온 노는날~~~~
    신선한 히아신스
    26.05.22.
  • 오늘은 어버이의 날입니다
    유치한 곰취
    26.05.08.
  • 뭐여 주식 왜 이렇게 올랐어여
    끔찍한 질경이
    26.05.06.
  • 간만에 3일 휴가 ㅠㅠㅠㅠ
    활달한 머루
    26.05.01.
    2
  • 여행 많이 다니시는 분들은 저축은 어떻게 하시나요
    따듯한 애기봄맞이
    26.04.26.
  • 오늘 만덕센텀고속화도로 타봤는데
    슬픈 호두나무
    26.04.23.
  • 2년전에 건강검진 안 받고 올해 받았는데
    다친 도깨비바늘
    26.04.19.
  • 오피스텔 사는데 위층에서 물을 너무 많이 쓰네요
    도도한 긴강남차
    26.04.14.
  • 친구구합니다
    발랄한 왕원추리
    26.04.06.
    1
  • 그래도 요새는 영화관에서 나름 볼만한 영화가 꽤 있네요
    무좀걸린 갈참나무
    26.04.04.
  • 날씨는 좀 풀렸는데 세상은 아직 전쟁통이네요
    기발한 개연꽃
    26.03.27.
  • 예전에 자취하면서 먹었던 컵밥 같은 게 요샌 많이 없네요
    나쁜 큰괭이밥
    26.03.20.
    1
  • 15학번 동기들 잘지내나요
    근육질 먹넌출
    26.03.19.
    3
  • 이제 좀 전쟁이 끝나려나요
    해박한 청가시덩굴
    26.03.18.
  • 기름값이 너무 올랐던데
    고상한 긴강남차
    26.03.14.
  • 요새 주변에 애를 낳는 사람들이 많더라고요
    친근한 개양귀비
    26.03.10.
    2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