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부 유전론 vs 노력론
- 2020.07.05. 19:19
- 918
인터넷 보면 요즘 점점 유전론으로 기우는게 보여서 안타까움
다들 죽기살기로 노력이나 해보고 유전론을 입에 담는지 모르겠음
유전론이 우세하게 되면 소수의 직업과 전문직에 대란 고임금의 정당성이 떨어짐
그렇게 되면 노동임금의 직업별 격차에 대한 정당성이 떨어지고 인재들은 미국으로 다 빠져나가서 나라망함
정말 안타까운 현실임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안일한 종지나물]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그리고 미국으로 가는거 설명안했음. 마저해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안일한 종지나물]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안일한 종지나물]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그 노력을 하려는 사고방식은 유전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해맑은 댑싸리]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건방진 털중나리]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노력도 유전이다
라는 말을 했다고 전해드린겁니다 자기 주장만 하지말고 정신 좀 차리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건방진 털중나리]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겸손한 꼬리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질긴 감자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쉽게 얘기해줄게 기생충 봤냐??? 선있지???
노력으로도 못넘는 선이 있는데 그게 재능의 영억이야 ㅇㅋ??
넘는 사람이 있다??? 1000명중 한명 있을까 말까
그런게 바로 돌연변이라는 거야 ㅇㅋ?
나머지는 유전 설계대로 가는거고
니가 그 사람이 되어라고 말할 수는 있는데 못해낸다고 그게 잘못된게 아님
니가 말한 노동임금의 직업별 격차는 재능이나 노력 대비 아웃풋이 얼마나 되는지 혹은 수요와 공급이 얼마나 되는지 등의 복합적인 요인으로 형성되는거고
결론: 인간은 사람이기 이전에 동물이다 고로 자연을 거스를 수 없다
여기서 이상한 선민의식이나 우월주의에 빠지면 히틀러같은 놈들이 나오는거고
마지막으로 한마디 하면 니가 공부 ㅈ빠지게 해서 서울대 갈 수 있을거 같냐??? 못가임마
내가 한 말에 빡쳐서 사짜 들어가는 직업 가진다?? 절대 안돼
ㅇㅋ? 근데 니가 가진 최선을 다할 수는 있고 그에 대해 박수는 쳐 줄 수 있지
그게 현실이야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상냥한 어저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외로운 바위취]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우리가 대학씩이나 다니면서 같은 학우들과 이런 생각을 나누는건 가치가 있는 일이라 봅니다.
그런데 글쓴이는 그전에 자세가 안돼 있네요.
글쓴이가 뭘 전공하고 또 얼마나 똑똑한 학생인지는 모르겠지만 부산대에는 본인보다 뛰어난 학생들이 많아요.
나라면 좀 더 겸손해지겠네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해맑은 댑싸리]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바쁜 미국부용]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다친 코스모스]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다친 코스모스]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살벌한 골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2. 사회에서 요구하는건 실력이지 노력이 아님. 노력은 실력을 갖추기 위해 필요한 요소 중 하나일 뿐. 노력이 차등임금의 정당성을 부여하는게 아니라 실력이 그것을 정당화 함.
예를 들어 행시에 psat이 도입됐을 때 노력을 반영 못한다고 사람들이 반발했을 때도 능력있는 사람을 뽑기 위함이지 노력에 보상하기 위해 행시가 있는게 아니라고 국가에서 답변함.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부지런한 과꽃]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진실한 속속이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유전쪽으로 여론형성된거 누가 작업친것도 세력이 프레임 만든것도 아닙니다.
모든걸 학력과 대학에 쏱아 부으라는 사회기간을 거쳐서 결과로서 나온 공통 의식이죠
말 줄입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활달한 콜레우스]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적절한 박태기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게시물을 삭제하시겠습니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