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전자재조합 기술로 인슐린을 복제에 대한 질문이요~
글쓴이
- 2020.07.08. 17:28
- 255
제한효소로 인간의 유전자에서 인슐린에 해당하는 유전자부분만 자르고
대장균의 플라스미드에 결합시킨 후 다시 플라스미드를 넣어 번식하는거 까지는 알겠는데요~
복제된 인슐린 관련 유전자 -> 다량의 인슐린으로 구현되는 구체적인 메커니즘을 알고싶어요
권한이 없습니다.
발효기 ,Bioreactor 같은 설비로 cell 배양하고나서 세포파쇄&여과(미생물), 회수(진핵세포) 등의 공정으로 세포에서 만든 단백질 회수하면 농축,용매교환 한외여과 ,정제,제형화 등등 여러단계의 Downstream 공정 진행해서 target 단백질만을( 여기서는 인슐린) 획득합니다
3
0
고고한 조록싸리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고고한 조록싸리]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고고한 조록싸리
답변 감사합니다.! 제가 용어가 어려워서 중간에 살짝 이해가 안되는게 있어여!
인슐린 유전자가 포함된 세포를 배양하고, 여과-회수 하는 단계에서 인슐린이 만들어진다는 것으로 이해하면되나요?
인슐린 관련 유전자를 가지면 타겟단백질을 만드는 무언가가 중간에 개입하나보네요!
인슐린 유전자가 포함된 세포를 배양하고, 여과-회수 하는 단계에서 인슐린이 만들어진다는 것으로 이해하면되나요?
인슐린 관련 유전자를 가지면 타겟단백질을 만드는 무언가가 중간에 개입하나보네요!
0
0
글쓴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글쓴이
인슐린 합성하는 유전자 가진 애들이 생명활동하면 그게 인슐린 만드는거에요
배양 이후의 과정은 만들어진걸 추출하는 과정이고요
배양 이후의 과정은 만들어진걸 추출하는 과정이고요
0
0
초연한 딸기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초연한 딸기]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재조합된 셀에 들어있는 벡터(플라스미드)에 인슐린 유전자가 들어있잖아요? 세포들이 인술린유전자을 가지고 있으니깐 세포가 인슐린 유전자를 번역하면서 인슐린 단백질이 생성됩니다. 재조합된 세포를 배양하는동안 세포 내부에서 인슐린 단백질이 발현이 되는거에요~
회사 제품마다 다른데 정제하면서 미생물이 만들어준 단백질을(인슐린) 사람 몸에 들어가서 악효가 잘 나타나게 조금씩 변형을 할 뿐이고
여과ㅡ회수단계에서 인슐린으로 만들어지는건 아니에요
세포내에서 유전자를 타겟단백질로 만드는 과정은 생화학이나 분자생물학 책 보시면 금방 이해되실거 같아요~~~~~
회사 제품마다 다른데 정제하면서 미생물이 만들어준 단백질을(인슐린) 사람 몸에 들어가서 악효가 잘 나타나게 조금씩 변형을 할 뿐이고
여과ㅡ회수단계에서 인슐린으로 만들어지는건 아니에요
세포내에서 유전자를 타겟단백질로 만드는 과정은 생화학이나 분자생물학 책 보시면 금방 이해되실거 같아요~~~~~
1
0
고고한 조록싸리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고고한 조록싸리]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게시물을 삭제하시겠습니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