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직준비

글쓴이
  • 2020.07.13. 02:51
  • 907

* 반말, 욕설, 정치글 작성 시 게시판 글쓰기 권한 영구 정지

흑흑 쉽지않네요 같은 시험 준비하는 동문도 많지않고

1차 잘쳐서 2차 준비중인데 매일 좌절하네요

그래도 전문직 울학교출신도 많이했음 좋겠어요

저는 낼모래 서른이지만 ㅠ 어린분들 도전해보세요

충분히 도전할 가치가있다고 생각합니다 뭐 사람마다 가치관은 다르겠지만요

자려고 누웠다가 그냥 쓰고갑니다

다들 화이팅!

권한이 없습니다.
댓글 21
포근한 익모초 20.07.13. 02:56
어떤시험인가요?
0 0
글쓴이 글쓴이 20.07.13. 02:57
포근한 익모초
변리사요!
0 0
포근한 익모초 20.07.13. 02:58
글쓴이
어느관지 여쭤봐도 될까요? 저도 관심있어서
0 0
글쓴이 글쓴이 20.07.13. 02:59
포근한 익모초
저는 기계과 졸업했습니다ㅎ
0 0
포근한 익모초 20.07.13. 03:00
포근한 익모초
아 선배님이시네요ㅎㅎ 격년으로 한명씩 나오는거 같던데 엠관에 플랜카드 걸어주세요ㅎㅎ
0 0
글쓴이 글쓴이 20.07.13. 03:02
포근한 익모초
ㅠ엠관에 플랜카드 걸릴까요 졸업도했구 걸어줄사람도 없어서 ㅎㅎㅎㅎ 생각 많이해보고 검색도 해보시구 정보 얻으시구 결정하세요! 저는 더 어릴때 시작 안한걸 후회하지 변리사 선택한거 후회 안해요! 꼭 합격하겠습니다 ㅎㅎ
0 0
잉여 하와이무궁화 20.07.13. 06:44
글쓴이
화이팅해 친구야
0 0
포근한 익모초 20.07.13. 08:36
글쓴이
아마 고시급 시험은 졸업해도 연락닿아서 학과측에서 해줄꺼에요ㅎ 선배님 화이팅ㅎㅎ
0 0
유능한 산부추 20.07.13. 08:34
인생길어요 화이팅
0 0
현명한 봉선화 20.07.13. 10:48
전문직이 오히려 학벌 발목잡는다던데 진짠가요?? 막 기출, 족보 선후배끼리만 보고 출제하시는 교수도 특정 학교 교수만 있다고 하던데 ㅠㅠ
어쨌든 응원합니다! 진짜 멋져요!!
0 2
글쓴이 글쓴이 20.07.13. 16:04
현명한 봉선화
저도 1차 준비할때는 특정학교 고시반이라던가 특강같은 문제로 많이 걱정했는데 발목잡힐정도는 아닌것같아요 그리고 스터디원분들을 잘만나서인지 많이 챙겨주시기도 하구요 ㅎㅎ
그래도 커뮤니티가 잘 형성되어있으니까 아무래도 정보도 많고 자료도 많이 교환해볼수있고 이미 합격한 선배들이랑도 연결이 잘 되니 우리학교는 그런부분이(+고시반지원) 좀 아쉬운데 그걸로 당락을 크게 좌우할정도는 아닌듯합니다
0 0
현명한 봉선화 20.07.13. 16:11
글쓴이
감사합니다! 꼭 합격하세요
0 0
느린 파 20.07.13. 10:55
서울에서 학원 다니시면서 공부하시나요?
1 0
글쓴이 글쓴이 20.07.13. 16:01
느린 파
1차는 인강으로만 했고 2차부터 학원가서 실강들어요
0 0
미운 구기자나무 20.07.13. 12:46
공돌이로서 한번쯤 생각해보지만 진짜 엄두가 안나요 꼭 합격하시길 바랍니다
0 0
흐뭇한 세쿼이아 20.07.13. 16:30
멋지십니다 진심으로 응원합니다
0 0
초연한 세쿼이아 20.07.13. 19:37
동문님 이번주 실전gs도 화이팅합시다 저도 위에서 2차 준비중입니당~
0 0
글쓴이 글쓴이 20.07.13. 22:17
초연한 세쿼이아
화이팅! 모답도 찍으시고 합격도하시길!
0 0
활동적인 은백양 20.07.13. 22:04
혹시 신림에 계신가요~ 저도 이번에 1차치고 2차 준비중인데~ 후배님 힘내서 같이 합격하시죠😊
0 0
글쓴이 글쓴이 20.07.13. 22:16
활동적인 은백양
엇 저 신림에있어요 ㅎㅎ 반갑네요! 동차가시죠!
0 0
특이한 쑥방망이 20.07.14. 08:51
직종은 다르지만 한 때 저도 신림 경험해본 사람으로서 응원합니다 ! 분명 전문직은 고생한 만큼 빛을 볼 날이 올거에요 ! 힘내세요
0 0
  • 공지 욕설/반말시 글쓰기 권한 영구 정지 10
  • 공지 식물원 이용규칙 (2018/09/30 최종 업데이트) - 학생회 관련 게시글, 댓글 가능 17
  • 슬슬 날이 좀 더워지네요
    까다로운 둥근잎나팔꽃
    26.06.20.
  • 홈플러스 동래점도 결국 문 닫으려나요...
    도도한 튤립나무
    26.06.10.
    2
  • 근데 요새 맥도날드 콜라 시키면 빨대 쑤셔넣기 힘들어지지 않았나요?
    겸연쩍은 노루오줌
    26.06.05.
    2
  • 요새 가끔씩 베란다에 누가 숨어 살거나 침입해 있는 꿈을 꾸는데
    명랑한 흰꽃나도사프란
    26.05.24.
  • 다시 돌아온 노는날~~~~
    신선한 히아신스
    26.05.22.
  • 오늘은 어버이의 날입니다
    유치한 곰취
    26.05.08.
  • 뭐여 주식 왜 이렇게 올랐어여
    끔찍한 질경이
    26.05.06.
  • 간만에 3일 휴가 ㅠㅠㅠㅠ
    활달한 머루
    26.05.01.
    2
  • 여행 많이 다니시는 분들은 저축은 어떻게 하시나요
    따듯한 애기봄맞이
    26.04.26.
  • 오늘 만덕센텀고속화도로 타봤는데
    슬픈 호두나무
    26.04.23.
  • 2년전에 건강검진 안 받고 올해 받았는데
    다친 도깨비바늘
    26.04.19.
  • 오피스텔 사는데 위층에서 물을 너무 많이 쓰네요
    도도한 긴강남차
    26.04.14.
  • 친구구합니다
    발랄한 왕원추리
    26.04.06.
    1
  • 그래도 요새는 영화관에서 나름 볼만한 영화가 꽤 있네요
    무좀걸린 갈참나무
    26.04.04.
  • 날씨는 좀 풀렸는데 세상은 아직 전쟁통이네요
    기발한 개연꽃
    26.03.27.
  • 예전에 자취하면서 먹었던 컵밥 같은 게 요샌 많이 없네요
    나쁜 큰괭이밥
    26.03.20.
    1
  • 15학번 동기들 잘지내나요
    근육질 먹넌출
    26.03.19.
    3
  • 이제 좀 전쟁이 끝나려나요
    해박한 청가시덩굴
    26.03.18.
  • 기름값이 너무 올랐던데
    고상한 긴강남차
    26.03.14.
  • 요새 주변에 애를 낳는 사람들이 많더라고요
    친근한 개양귀비
    26.03.10.
    2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