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회되는 일
글쓴이
- 2020.07.15. 01:21
- 252
* 반말, 욕설, 정치글 작성 시 게시판 글쓰기 권한 영구 정지
요즘 들어 지나간 일이 자꾸 떠오르면서
그때 그럴껄...
그때 그랬으면 어땠을까?
이런 생각이 자주 드네요
후회없이 사는 게 인생 목푠데 쉽지 않네요ㅠㅠ
다들 후회되는 일이 있으면 어떻게 넘기시나요?
권한이 없습니다.
음...굳이 생각하는 것도 비생산적이지만...보통 합리화 하는 편..."그런 상황을 고려했을 땐 최선이었다.", "이렇게 될 줄 모르는 상황에서는 최선이었다.", "그 일로 교훈을 얻었다." 이런 식...
0
0
건방진 마타리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건방진 마타리]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그럴 수 밖에 없었다라고 생각하는 편이에용
그렇게 그냥 상황을 받아들이고 피해자처럼 생각하지 않으려고 해요.
꽤 도움이 많이 되더라구요ㅋㅋ
그렇게 그냥 상황을 받아들이고 피해자처럼 생각하지 않으려고 해요.
꽤 도움이 많이 되더라구요ㅋㅋ
0
0
부지런한 양배추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부지런한 양배추]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후회로 남았다면 1차원적으로 후회에 머물지 마시고 과거의 내가 어떤 실수를 했는지 차근차근 생각해봐요. 거기서 교훈을 얻어서 다음번엔 이렇게 대응을 해야겠다 혹은 이런 선택을 해야겠다. 까지 생각을 진전시켜 보세요. 본인을 최대한 객관적으로 바라봐야 한다는 점에서 힘들지만 하고나면 뭔가 후련하고 진취적인 삶을 살 수 있답니다. 화이팅이요!
0
0
무거운 말똥비름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무거운 말똥비름]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게시물을 삭제하시겠습니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