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문제 질문(도와주세요 과외짤릴위기입니다)
- 2020.07.16. 10:04
- 1224
* 반말, 욕설, 정치글 작성 시 게시판 글쓰기 권한 영구 정지
염치불구하고 학우분들께 도움 요청합니다.
머리가 굳어 안풀리는 문제가 더 안풀리네요 ㅠㅠ
파트는 고1파트이며, 아마도 좌표평면이나 삼각형중선정리 등으로 푸는거 일텐데 잘 안되네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외로운 참나물]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가벼운 비파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초연한 바위채송화]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선분CD 4
선분BC 2루트5
선분AC 2루트5
삼각형ABC는 B가 직각인 등변직각 삼각형
따라서 선분 AC의 중점M에서 D를 이으면 나타나는 삼각형 CMD는 M이 직각인 직각삼각형
선분CM의 길이는 루트10
선분CD의 길이는 4
따라서 선분 MD의 길이는 루트6
피타고라스만 중첩해서 푸는거 같은데 문송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키큰 유자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키큰 유자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해맑은 애기참반디]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키큰 유자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거대한 자귀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해맑은 애기참반디]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러면 안되나요 수학 너무 오랜만에 해서;;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해맑은 애기참반디]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민망한 여뀌]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고1이라 삼각함수 안쓰고 풀어봤습니당~~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특이한 타래난초]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참혹한 아까시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훈훈한 배초향]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훈훈한 배초향]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멋쟁이 닭의장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스스로와 학생을 속이는 짓은 그만둬주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멋쟁이 닭의장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저또한 받은 알바비가 부끄럽지 않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만 좀 당황스럽네요 ㅋㅋㅋㅋㅋㅋㅋ
그것만으로 본인은 대단한 교육자, 저는 그저 거짓된 알바몬이라고 생각하는 겁니까?ㅋㅋㅋㅋㅋㅋ
성급한 일반화의 오류를 거두어 주시길 바랍니다 쫌
정신차리세요 ㅋㅋ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생생한 산철쭉]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좀 먹고 삽시다."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고 학생 학부모 등쳐먹으면서까지 먹고살고자 하는 그 의지와 깡은 제가 본받아 가겠습니다.
저는 당신보다 수학을 잘해서 당신을 깐게 아닙니다. 당신이 자격미달의 실력과 수준으로 돈을 받고 교육서비스를 제공하는 꼴이 역겨워서 비판을 했을 뿐입니다. 고3 수준 모의고사였다면 저도 지나갔을거에요. 고1 내신문제 못푸신건 진짜 심각한수준이라고 생각되네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멋쟁이 닭의장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거대한 배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선분CD의 길이는 2루트5 입니다.
피타고라스 정리에 의해 AB는 2루트5입니다.
점A의 좌표를 (a,b)로 놓으면 A는 C에서 2루트10,
B에서 2루트5만큼 떨어진 점입니다.
연립방정식을 풀면 A(-2,-2)입니다.(A는 3사분면위의 점)
A와 C의 중점 M의 좌표는 (-1,1)이 됩니다.
따라서 MD의 길이는 루트2입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겸손한 병솔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겸손한 병솔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도형문제 모르겠으면 대충 직각되는점을 원점잡아서 좌표대입하면 나옵니다. 글구 스스로 알아서 가르쳐주기위해 미리 물어보고 공부해간다는게 이미 선생님의 마음가짐이 되어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힘내십시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겸손한 병솔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게시물을 삭제하시겠습니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