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산균 정기적으로 바꿔주는 게 낫나요?

글쓴이
  • 2020.07.22. 07:34
  • 783

8개월째 먹는 약군 전용 캡슐 유산균이 효과가 좋고 볼일조 잘 봤는데 6개월째부터 변 보는 게 좀 힘들어졌어요

 

캡슐 프로바이오틱스 캡슐 유산균 정기적으로 바꿔주는 게 낫나요?

권한이 없습니다.
댓글 9
예쁜 해바라기 20.07.22. 10:49
이전에 뭐 드셨나용??
0 0
글쓴이 글쓴이 20.07.22. 11:55
예쁜 해바라기
비피락골드 먹고 있습니다. 한번씩 바꿔주는게 낫나요?
0 0
예쁜 해바라기 20.07.22. 13:29
글쓴이
2주정도 끊으시면 효과를 못 느끼실수 있고용
바꿔드셔도 괜찮을것 같아요
대장질환이나 변비에는 LGG유산균이 포함된 걸 드시면 좋구용

셀티아이, L4B 가 약국전용 유명한 유산균이예요
0 0
나약한 미국실새삼 20.07.22. 13:41
제가 유산균에 미쳐서 돈 100만원쯤 써본사람인데
일반인기준 장에 섬유질을 많이 채워주는게 우선이고 그것만 하면됩니다.
그냥 정상적으로 살아가고 어디 안 아픈 사람은 저게 우선이고 섬유질(풀)만 넣어주는걸로 충분합니다.
안 정상적인사람 예시:에스키모, 알레르기성 질환, 과민성대장증후군
이런 사람들만 유산균이건 특수한 처방이 필요한거죠. 유익균들이 살아갈 수 있게 환경을 조성하는게 우선이고 환경만 갖춰놓으면 유익균은 그 속에서 계속 번식합니다. 그리고 정제탄수화물 줄이셔야합니다. 설탕이나 각종 단단류 섭취는 나쁜균들이 좋아하는 환경을 만듧니다.

유익균 형성을 위해서 장에 섬유질을 많이 채워주는게 제일 우선이고
그 다음 그렇게 환경을 조성해도 유익균이 잘 형성이 안되는 사람만 유산균 따로 먹으면 됩니다.
그리고 유산균이랑 똥이랑 상관없어요. 요구르트 먹고 똥 나오는 이유는 유당 때문에 장이 과민반응해서 그런겁니다. 강제로 싸게 만드는거죠. 우유랑 똑같습니다. 유산균도 똥이랑 상관없고요. 예전엔 똥 잘나왔는데 지금 안나온다는건 단순한 이유입니다. 그 유산균제품에 소량 포함되어있던 유당에 장이 적응해서 다시 똥이 잘 안나오게 된것뿐입니다.
진짜 건강하게 똥 잘나오는건 섬유질이랑 상관있죠. 미국 트럭운전사들 변비환자가 많은데 그 사람들 모두 고섬유질식단 처방합니다.

저도 돈 몇백 써가면서도 불안해하고 제 몸으로도 실험 많이 했는데요. 결국 거진 상술이었습니다.
비타민D, 마그네슘, 오메가3 이 정도 먹어주면 되고 (정 불안하시면 멀티비타민 추가하세요)
풀(섬유질) 많이 먹고 고기 충분히 섭취하고, 운동하시고요 (고강도, 저강도 운동을 섞어야 됨), 정제탄수화물 줄이시면 됩니다.
0 0
흔한 골담초 20.07.22. 19:38
나약한 미국실새삼
마그네슘은 왜먹어야되나요..?전 남자인데요 칼슘마그네슘 같이 묶여있는 제품이 많던데 그런걸 골라야하는디..마그네슘 단일제품 골라야하는지요.. 그리고 호두 아몬드 자주 먹으면 마그네슘 안먹어도될가여?
0 0
나약한 미국실새삼 20.07.22. 20:40
흔한 골담초
오메가3랑 같은 이유입니다. 오메가3도 현대사회가 되면서 오메가6랑 섭취비율이 안맞아서 먹어주는거잖아요
마그네슘도 마찬가지 이유로 현대인들한테 결핍되어있음. 칼슘이랑 마그네슘 섭취비율이 2:1이 되는게 이상적인데 현대인들은 칼슘은 과다섭취하고있기에 마그네슘만 더 먹어주면 됩니다.
걍 본인 평소 식단 보시고 칼슘 마그네슘 비율 어느정도 되는지 계산해보면 더 먹어야될지 답이 나옵니다.
0 0
신선한 리기다소나무 20.07.27. 10:29
나약한 미국실새삼
과민성인데 유산균 추천좀해주세요
0 0
나약한 미국실새삼 20.07.27. 13:41
신선한 리기다소나무
의사한테 처방받아서 드세요
0 0
신선한 리기다소나무 20.07.27. 15:06
나약한 미국실새삼
앙기모띠 네 알겠습니다
0 0
  • 공지 욕설/반말시 글쓰기 권한 영구 정지 10
  • 공지 식물원 이용규칙 (2018/09/30 최종 업데이트) - 학생회 관련 게시글, 댓글 가능 17
  • 슬슬 날이 좀 더워지네요
    까다로운 둥근잎나팔꽃
    26.06.20.
  • 홈플러스 동래점도 결국 문 닫으려나요...
    도도한 튤립나무
    26.06.10.
    2
  • 근데 요새 맥도날드 콜라 시키면 빨대 쑤셔넣기 힘들어지지 않았나요?
    겸연쩍은 노루오줌
    26.06.05.
    2
  • 요새 가끔씩 베란다에 누가 숨어 살거나 침입해 있는 꿈을 꾸는데
    명랑한 흰꽃나도사프란
    26.05.24.
  • 다시 돌아온 노는날~~~~
    신선한 히아신스
    26.05.22.
  • 오늘은 어버이의 날입니다
    유치한 곰취
    26.05.08.
  • 뭐여 주식 왜 이렇게 올랐어여
    끔찍한 질경이
    26.05.06.
  • 간만에 3일 휴가 ㅠㅠㅠㅠ
    활달한 머루
    26.05.01.
    2
  • 여행 많이 다니시는 분들은 저축은 어떻게 하시나요
    따듯한 애기봄맞이
    26.04.26.
  • 오늘 만덕센텀고속화도로 타봤는데
    슬픈 호두나무
    26.04.23.
  • 2년전에 건강검진 안 받고 올해 받았는데
    다친 도깨비바늘
    26.04.19.
  • 오피스텔 사는데 위층에서 물을 너무 많이 쓰네요
    도도한 긴강남차
    26.04.14.
  • 친구구합니다
    발랄한 왕원추리
    26.04.06.
    1
  • 그래도 요새는 영화관에서 나름 볼만한 영화가 꽤 있네요
    무좀걸린 갈참나무
    26.04.04.
  • 날씨는 좀 풀렸는데 세상은 아직 전쟁통이네요
    기발한 개연꽃
    26.03.27.
  • 예전에 자취하면서 먹었던 컵밥 같은 게 요샌 많이 없네요
    나쁜 큰괭이밥
    26.03.20.
    1
  • 15학번 동기들 잘지내나요
    근육질 먹넌출
    26.03.19.
    3
  • 이제 좀 전쟁이 끝나려나요
    해박한 청가시덩굴
    26.03.18.
  • 기름값이 너무 올랐던데
    고상한 긴강남차
    26.03.14.
  • 요새 주변에 애를 낳는 사람들이 많더라고요
    친근한 개양귀비
    26.03.10.
    2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