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고준비하다가 교행하시는분들 질문있습니다~!
글쓴이
- 2020.07.22. 20:21
- 705
* 반말, 욕설, 정치글 작성 시 게시판 글쓰기 권한 영구 정지
친구가 임고를 3년인가정도했는데 안돼서
힘들어서 교행으로돌렸습니다. 근데교행 1년정도했는데
공부하기가너무힘든가봐요 쉬어도 힘들고 이유없이눈물이난대요
그래서 당장은 교행준비를 해도열심히못할것같다네요
그래서친구가
1. 올해말까지만 기간제교사하고 내년부터 다시 교행해서 6월시험준비를한다
2.기간제하면서 토익 컴활 한국사 따놓으면서 다른취준도한다
3.기간제안하고 그냥 토익컴활한국사 등 자격증을딴다
이런고민을하고있더라고요.. 그냥막연히 쉬는것도 별로충전이안되는것같다며 환기를해야할것같대요
근데 본인도 시간이 넉넉치않아서그런지 망설이고있더라고요..
혹시 임고하다가 교행하시는분들 비슷한고민해보셨을것같은데
이런경우에 조언좀 부탁드립니다ㅠ
권한이 없습니다.
0
0
초라한 칡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초라한 칡]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초라한 칡
제가 생각해도 중간에 다른길로 빠지는게 위험할것같은데 차라리 교행을 계속하는게 낫다는 말씀이시죠...
그럼 환기가 필요하다는 친구가 뭘 해야좋을까요.. 다시 공부할만한 방법이요..
아 친구는 수학교육과입니다. 정확하게 취준라인은 안정한것같아요 임고 - 교행 - 지금은 막 공기업,일반 대학 행정교직원까지도 생각하고있더라고요
그럼 환기가 필요하다는 친구가 뭘 해야좋을까요.. 다시 공부할만한 방법이요..
아 친구는 수학교육과입니다. 정확하게 취준라인은 안정한것같아요 임고 - 교행 - 지금은 막 공기업,일반 대학 행정교직원까지도 생각하고있더라고요
0
0
글쓴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게시물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제 주위에는 임고하다가 교행으로 돌린 친구들은 공부한 기간이 1년도 안 되서 붙는 친구들 많더라구요, 최근에 저희 과에서 교행 합격자가 확실히 늘어났습니다. 졸업하기 전에 합격하는 친구들도 봤어요.
공부 손 놓으면 다시 공부하기 쉽지 않습니다.
기간제로 빠져나갔다가 기간제만 하는 사람들도 여럿봤습니다.. 참고하세요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