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배님! 토익 RC 마스터 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조언을 구합니다.
- 2020.07.25. 00:48
- 444
* 반말, 욕설, 정치글 작성 시 게시판 글쓰기 권한 영구 정지
예전에 토익공부하면서 LC공부에 대한 두려움에 글을 올린 적이 있습니다. 그 때 많은 선배님들께서 LC공부방법에 대해서 알려주셔서 예전에는 30~25개 틀렸다면, 지금은 15~10개로 확 줄일 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이번엔 RC가 저의 발목을 잡고 있습니다.ㅜ 특히 토익 RC 시간은 70분을 설정하고 모의고사를 풀면
약 190~185문제 정도까지 풀고 있습니다.
우선 대략 틀리는 갯수는
파트5는 평균 4개
파트6는 평균 2개
파트 7은 평균 3.5개(185번까지) 정도 틀리고 있습니다.
두번째로 걸리는 시간은
파트 5, 6 : 평균 20분정도
파트 7 ; 185번까지( 50분 ) 그외 3중 지문 푸는 시간은 평균 7~8분정도 걸리고 있습니다.
공부스케줄
아침 8시 기상
9시
ETS 무료 LC/RC 강의시청. 해커스 토익 기출보카 900점목표 플랜으로 공부~
11시
ETS 토익정기시험 기출문제집2 LC 1회 풀기
12시 점심시간
오후 1시 30분
파트1-3 49번까지(딱 반정도)리뷰
4시
ETS 토익정기시험 기출문제집2 RC 1회 풀기
5시 반 저녁시간
7시
파트 5-6 리뷰
8시 30분
잠깐 쉬는 시간(30분)
9시 파트7
내가 푼 것까지 최대한 리뷰하려고 하지만 약 단일지문까지 평균 리뷰하고
그 다음날 2중,3중 지문 리뷰
12시 취침
이 일정은... 원래 제가 계획한 일정이지만 변동사항이 많습니다. 그래도 이 기준을 지키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
이 부분에 대해서도 부족한 게 있으면 말씀해주세요! 달게 받겠습니다.!
주변에서 물어보면 학원다니면 되지 않으냐! 학원이 빠르다고 조언을 많이 해주십니다. 그러나
우리 집이 넉넉하지 않은 상황이라 학원을 다닐 여건이 되지 않습니다.
그래서 제가 할 수 있는 환경적인 부분도 그렇고, 제 자존심상 학원이 아닌 독학으로 토익을 마무리하고 싶습니다.
저처럼 토익을 진짜 못하셨지만 최고의 점수까지 오르신 선배님 분들 부디 RC에 대한 많은 조언 부탁드립니다.
그리고 귀찮게 해드려서 죄송합니다. 늦은 시간에...
아무래도 해도해도 뭔가 제가 놓치는 게 많은 것 같아서 이렇게 글을 남기게 되었습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털많은 제비동자꽃]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지금은 몇점정도 나오시나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진실한 왜당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시중에 나와있는 문제집들 싹 모아서 오답리뷰하는게 효과적인거 같아요
그때는 솔직히 학원인강이 필요한 점수대가 아니라서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진실한 왜당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영어 공부 하루에 5시간 하지 마세여 ㅎㅎ
글고 영어는 되게 복합적이라 원인이 딱 뭐다 직접 보지않는이상 모름니다
지금은 학원가서 커리큘럼대로 하시는게 좋아보이네요
이상 토익 980 토플 104점 오픽 al이...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애매한 흰여로]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외국인친구들이랑 많이 놀기도 했고
그래서 첫토익이 895이었고 두번째가 저 점순데...
유투브 같은데 가서 비교적 낮은 점수에서 900이상 만든 사람들거 보고 본인한테 맞는거 해보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애매한 흰여로]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게시물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토플 rcㄱ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