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 준비 기본이론 강의만 듣는 거 어떨까요?
글쓴이
- 2020.07.31. 14:30
- 367
* 반말, 욕설, 정치글 작성 시 게시판 글쓰기 권한 영구 정지
한 과목의 모든 커리큘럼 (기본 심화 기출풀이) 를
타는게 아니라 그냥 기본강의만 듣고
나머지 기출풀이나 이런건 스스로 하는 거 아떻게 생각하시나요? 너무 무릴까요
공시생분들이나 합격하신 분들 있다면 조언 부탁드립니다.
권한이 없습니다.
9급이면 ㄱㅊ
0
0
무심한 인삼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무심한 인삼]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음 사실 공시는 강사가 시기별로 중요하다고 짚어주는 게 조금씩 바뀌는 편이고, 시험 자체도 시간이 지나면서 조금씩 강조하는 포인트가 달라지기 때문에, 기본 강의만 듣기보다는 기본 심화같이 있는 통합본으로 들으시는 게 좋습니다. 제 경우는 기출풀이를 따로 들은 적은 없지만, 이외에 요약 강의라던가, 동형 문제풀이 같은 건 다 듣고 복습하면서 최신화하고 공부했습니다. 근데 공부 후반쯤? 와서는 기출 풀이 자체를 들으면서 조금 더 차곡차곡 봤으면 하는 아쉬움은 있었습니다. 후반에 동형 보거나 하기면 강의에서 '기출에 다 나온 거잖아!'라는 말을 강사들이 많이 하거든여 ㅋㅋ 물론 그때 외워서 셤 때 나오면 장땡이지만. 글이 길었네여 ㅋㅋ 결론은 커리를 따르면서 셤 전까지 강의는 듣되 본인 실력에 맞게 골라서 들으시고 항상 최신화를 유지하실 수 있도록 하시는 게 좋을 거 같아여
0
0
날렵한 글라디올러스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날렵한 글라디올러스]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기출풀이도 강의로 들으세요. 시간이 정말 부족해서 기출강의를 건너뛰려는거면 어차피 그 시간안에 합격 못합니다. 기출강의는 들어본 사람만 왜 들어야만 했는지를 깨닫고 합격할 수 있습니다. 오히려 공부시간이 단축되거든요. 문풀 모의고사 테마 요약 이런것들은 안들어도 괜찮습니다.
0
0
특이한 타래난초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특이한 타래난초]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전 소수직렬이긴 한데 기본강의만 듣고 기본서 바로 버리고 기출로만 합격 ㅋㅋㅋ
0
0
한가한 매화말발도리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한가한 매화말발도리]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과목에 따라 다른거 같아요 저는 행정학만 기출강의 같이 들었고 나머지 과목은 해설 보면서 스스로 공부하고 모르는 문제 있으면 그부분만 골라들었어요
0
0
해박한 백선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해박한 백선]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게시물을 삭제하시겠습니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