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등수학 질문드려봅니다ㅠㅠ
글쓴이
- 2020.07.31. 14:32
- 252
* 반말, 욕설, 정치글 작성 시 게시판 글쓰기 권한 영구 정지
안녕하세요
수학문제 고민중인데 조언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이 문제를 여사건으로 풀어보려는데요
문제의 조건이 2개인데
첫째 조건을 부정하면 """적어도 한쌍의 부부는 악수한다"""
두번째 조건을 부정하면 """적어도 한쌍의 여자끼리 악수한다""" 입니다.
그럼 24C2 - (첫조건부정 OR 두번째조건부정) 으로
식 세워도 되는가요?
부정할시에 오히려 너무 복잡해져서 그냥 그대로
푸는게 나을것같은데..
해설지에는 24C2 - (12C2 + 12) 라 나와있는데
제가 생각한 부정과 조금다른것같아..
질문드립니다!
글이 이해가 되시련지 모르겠습니다
권한이 없습니다.
첫 조건 부정이 와이프와 악수를 안한거니까 바로 12를 둔것 같고, 둘째 조건 부정이 여자끼리 악수를 안한거니까 여자끼리 악수를 한 총 수인 12C2를 구한듯 보입니다. 그리고 그 둘은 독립이니까 단순히 더하기만 하면 되구요
0
0
배고픈 삼나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배고픈 삼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배고픈 삼나무
오웃 답변 감사합니다 ^^
0
0
글쓴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게시물을 삭제하시겠습니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