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폰 고속충전기 쓰면 안 좋나요?
글쓴이
- 2020.08.02. 22:54
- 317
* 반말, 욕설, 정치글 작성 시 게시판 글쓰기 권한 영구 정지
고속충전기, 고속충전케이블 쓰면 배터리에 안 좋나요?
권한이 없습니다.
이 게시물을 삭제하시겠습니까?
* 반말, 욕설, 정치글 작성 시 게시판 글쓰기 권한 영구 정지
고속충전기, 고속충전케이블 쓰면 배터리에 안 좋나요?
이 게시물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리튬이온 건전지 특성상 천천히 충전되는게 구조상 오래 쓰긴하는데
이건 예전 스마트폰 초기 갤2~3시절 고려사항이고
요새 나오는건 80%까지 고속 충전, 그 뒤론 알아서 충전속도 제어해주며
휴대폰 제조사에서 일상생활 이상의? 가혹한 테스트를 다 해서 내보내기 때문에 그냥 쓰셔도 무방합니다
과거엔 300~400싸이클만 충전해도 배터리 쫙쫙 빠졌는데 요샌 1000싸이클까지도 어느정도 버텨요
배터리 안갈고 2년이상 썼을때 용량 줄어드는건 어쩔수 없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