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실습하려는데 현실적인 조언 부탁드립니다.

글쓴이
  • 2020.08.07. 12:38
  • 742

* 반말, 욕설, 정치글 작성 시 게시판 글쓰기 권한 영구 정지

 

저는 문과쪽이고 학교에서 하는 현장실습지원센터에서

 

제가 지원하려는 기업이 안 떠서 부산교통공사에 현장실습을 지원했습니다.

 

근데 오늘 아침에 보니 원하던 기업에서 어제 공고가 올라와 현장실습 인원을 뽑더군요.

 

원하던 기업은 공간관리 운영 및 제작과 같은 일을 합니다.

 

제가 갈팡질팡하는 이유가

 

공간관리 운영 및 제작같은 새로운 경험을 해보고자하는 생각과

 

부교공같은 공기업에서 인턴과는 다르겠지만 그래도 대충 사무직이 하는 일, 회사의 분위기 등등

 

현직자들의 의견도 듣고싶다는 생각이 있어서 일반 사기업과 공기업 중 어느것을 할지 고민중입니다.

 

제가 취업은 소방간부나 공기업 둘 중 하나를 선택하려고 합니다.

 

공기업 사무직보다는 소방간부 쪽으로 마음이 기울어서 원래는 새로운 경험상 공간운영 및 제작을 하고 싶었는데

 

부교공을 통해 공기업 분위기나 그런 것을 파악하고 공기업 진로를 결정하는 것도 좋은 선택같아서 고민입니다.

 

훗날 공기업을 준비하면 직무관련 경험에서 가산점을 주기도하니까..

 

솔직히 말해서 프린트나 엑셀을 하는 사무업무보다 공간관리 운영 및 제작 등의 새로운 경험을 통해

 

제 진로가 바뀔수있을까해서 생각도 많은데 ㅠㅠ

 

선배님들 같은 경우는 어떤 선택을 하실건가요?

 

 

권한이 없습니다.
댓글 10
즐거운 윤판나물 20.08.07. 13:30
요즘같은 분위기에 멀리 내다 볼 여유가 없다 당장 할 수 있는 걸 하는게 맞다
0 1
글쓴이 글쓴이 20.08.07. 17:21
즐거운 윤판나물
감사합니다~
0 0
친숙한 광대싸리 20.08.07. 13:57
전 해보고 싶었던 기업 현장실습 추천드려요! 그게 후회도 덜 남고, 공기업 현장실습이 가산점을 주는게 아니라면 경험으로 녹여내는 건 둘다 비슷하지않을까 싶네요
0 0
글쓴이 글쓴이 20.08.07. 17:23
친숙한 광대싸리
공기업이 관련직무 현장실습 및 인턴에 가산점을 준다고 들었습니다ㅠ
근데 말그대로 경험으로 녹여낸다면 비슷하긴할것이지만
새로운 경험을 통해 차별성을 부여하면 어떨까싶어서
고민이 많네요
혹시 어디 현장실습 해보셨나요?
0 0
친숙한 광대싸리 20.08.07. 19:27
글쓴이
가산점 주는건 공기업마다 다르기 때문에 희망하는 공기업 채용공고(지난 공고라도) 보셔서 확인해보세요!
0 0
글쓴이 글쓴이 20.08.08. 00:39
친숙한 광대싸리
감사합니다 !
0 0
재미있는 사철나무 20.08.07. 16:14
공기업 현장실습에서 많은 것을 배운다는 느낌을 못받았어요. 기업 입장에서는 매번 오는 실습생들이고 뭔가를 가르쳐주려는 태도도 많이 보여주지 않습니다.. 원하시는 기업 가세요!
0 0
글쓴이 글쓴이 20.08.07. 17:22
재미있는 사철나무
감사합니다~ 혹시 어디 현장실습했는지 알 수 있을까요??
0 0
때리고싶은 야광나무 20.08.07. 17:49
저는 공기업 지망이었어도 스타트업에서 현장실습 했는데 개인적으로 배운 것도 많았고, 취준 할 때도 거기서 했던 경험을 면접 당시에 해당 회사의 업무나 특성과 잘 연결시켜 어필했었어요. 하고 싶은 일 추천이욥
0 0
글쓴이 글쓴이 20.08.07. 18:36
때리고싶은 야광나무
조언 감사합니다 ㅠㅠ

당장 지원서 바꿔야겠네요

혹시 어디했는지 알 수 있을까요?
0 0
  • 공지 욕설/반말시 글쓰기 권한 영구 정지 10
  • 공지 식물원 이용규칙 (2018/09/30 최종 업데이트) - 학생회 관련 게시글, 댓글 가능 17
  • 슬슬 날이 좀 더워지네요
    까다로운 둥근잎나팔꽃
    26.06.20.
  • 홈플러스 동래점도 결국 문 닫으려나요...
    도도한 튤립나무
    26.06.10.
    2
  • 근데 요새 맥도날드 콜라 시키면 빨대 쑤셔넣기 힘들어지지 않았나요?
    겸연쩍은 노루오줌
    26.06.05.
    2
  • 요새 가끔씩 베란다에 누가 숨어 살거나 침입해 있는 꿈을 꾸는데
    명랑한 흰꽃나도사프란
    26.05.24.
  • 다시 돌아온 노는날~~~~
    신선한 히아신스
    26.05.22.
  • 오늘은 어버이의 날입니다
    유치한 곰취
    26.05.08.
  • 뭐여 주식 왜 이렇게 올랐어여
    끔찍한 질경이
    26.05.06.
  • 간만에 3일 휴가 ㅠㅠㅠㅠ
    활달한 머루
    26.05.01.
    2
  • 여행 많이 다니시는 분들은 저축은 어떻게 하시나요
    따듯한 애기봄맞이
    26.04.26.
  • 오늘 만덕센텀고속화도로 타봤는데
    슬픈 호두나무
    26.04.23.
  • 2년전에 건강검진 안 받고 올해 받았는데
    다친 도깨비바늘
    26.04.19.
  • 오피스텔 사는데 위층에서 물을 너무 많이 쓰네요
    도도한 긴강남차
    26.04.14.
  • 친구구합니다
    발랄한 왕원추리
    26.04.06.
    1
  • 그래도 요새는 영화관에서 나름 볼만한 영화가 꽤 있네요
    무좀걸린 갈참나무
    26.04.04.
  • 날씨는 좀 풀렸는데 세상은 아직 전쟁통이네요
    기발한 개연꽃
    26.03.27.
  • 예전에 자취하면서 먹었던 컵밥 같은 게 요샌 많이 없네요
    나쁜 큰괭이밥
    26.03.20.
    1
  • 15학번 동기들 잘지내나요
    근육질 먹넌출
    26.03.19.
    3
  • 이제 좀 전쟁이 끝나려나요
    해박한 청가시덩굴
    26.03.18.
  • 기름값이 너무 올랐던데
    고상한 긴강남차
    26.03.14.
  • 요새 주변에 애를 낳는 사람들이 많더라고요
    친근한 개양귀비
    26.03.10.
    2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