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딩 하위권 학생 과외 팁 알려주실분 있으신가요?
글쓴이
- 2020.08.25. 17:17
- 1054
* 반말, 욕설, 정치글 작성 시 게시판 글쓰기 권한 영구 정지
과외 경험은 없고 이번에 고2 국어,영어 과외를 맡기로 했는데 내신 성적표를 보니까 국어,영어가 7~8등급이더라구요. 모의고사도마찬가지고요. 아예 기초부터 가르쳐야 할것 같은데 너무 막막하네요. 혹시 저처럼 하위권 학생 가르쳐본 분들 팁 같은거 있으시면 팁좀 나눠주실수있으실까요!
권한이 없습니다.
0
1
유치한 홑왕원추리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유치한 홑왕원추리]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쉬운 난이도로 구성된 교재 선정 하면 좋을거 같아요
0
0
키큰 노루발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키큰 노루발]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하위권이면 더 가르치기 편할겁니다. 공부법을 어설프게 아는것보다 아예 백지 상태인게 더 낫습니다. 그런 학생들은 일단 닥치고 암기를 하게 하세요. 고시 공부할때 공부 내용에 하나하나 의문을 품으면 장수생된다는 말 있죠? 내신공부도 똑같습니다. 8,9등급이면 아무리 친절하게 설명해도 이해 못 합니다. 일단 외우라 하세요. 혼자 못 외우면 그냥 수업 시간을 같이 외우는 시간으로 쓰세요. 방법의 호오를 떠나서 외우기만 해도 10,20점 받던 성적이 30,40 대까지는 점프합니다.
거기서 암기 공부법이 한계에 부딪힌다? 그럼 그때부터 정상적인 방법으로 돌아가면 됩니다.
우리가 어려운 전공과목 공부할때 어떻게 하는지 떠올려 보세요. 고딩 공부도 족보 외우듯이 가르치면 극하위권은 무조건 반응 옵니다
거기서 암기 공부법이 한계에 부딪힌다? 그럼 그때부터 정상적인 방법으로 돌아가면 됩니다.
우리가 어려운 전공과목 공부할때 어떻게 하는지 떠올려 보세요. 고딩 공부도 족보 외우듯이 가르치면 극하위권은 무조건 반응 옵니다
0
0
착잡한 히아신스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착잡한 히아신스]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착잡한 히아신스
내신은 지금 잡기엔 늦은거 같아서 정시에 집중하려고 하는데 정시도 일단 외우는게 맞을까요?
0
0
글쓴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착잡한 히아신스
수능 국어 영어는 지문 읽는 연습부터 시작해야 할텐데 영어는 당연히 단어 숙어 및 기초문법 정도는 알아야 읽기 '시작'이 될테니 외워야겠죠? 국어 문학까진 마찬가지겠지만 독서는 제가 국어과외 해본적이 없어서 뭐라 말 못 하겠네요. 연습시키는 수 밖에는..
근데 지문 읽는 방법도 마찬가지로 처음에는 선생님이 읽는 방식에 의문을 품지 않게 하는 게 중요합니다. 본인만의 접근법이 성립되려면 최소 3등급까지는 가야합니다. 약간 강압적일 수도 있는데 학생이나 학부모님들은 확신을 가지고 밀어붙이는 강사를 더 신뢰합니다
근데 지문 읽는 방법도 마찬가지로 처음에는 선생님이 읽는 방식에 의문을 품지 않게 하는 게 중요합니다. 본인만의 접근법이 성립되려면 최소 3등급까지는 가야합니다. 약간 강압적일 수도 있는데 학생이나 학부모님들은 확신을 가지고 밀어붙이는 강사를 더 신뢰합니다
0
0
착잡한 히아신스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착잡한 히아신스]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착잡한 히아신스
좋은 답변 감사드립니다!
0
0
글쓴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과외 n년차
학생이 공부를 하고 싶어 하면 개똥으로 가르쳐도 성적 오르지만 아니라면 스타강사가 가르쳐도 안 오름ㅋ
학생이 공부를 하고 싶어 하면 개똥으로 가르쳐도 성적 오르지만 아니라면 스타강사가 가르쳐도 안 오름ㅋ
0
0
때리고싶은 골풀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때리고싶은 골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때리고싶은 골풀
학생 의지가 1순위긴하죠! ㅜ 근데 의지 다잡는게 젤 어려운것 같아요ㅠㅜ
0
0
글쓴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게시물을 삭제하시겠습니까?






4달 그렇게 하니간 10점 받다가 50점 받아오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