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을 자퇴해야할까요?
- 2020.08.28. 18:10
- 1177
안녕하세요 진로 고민중인 군인입니다.
제 꿈이 공무원쪽입니다.
저는 1학년을 마치고 군대에 왔는데요,
1학년때부터 전공이 저와 맞지 않다는 생각을 했고
그로인해 바닥을 치는 2점대의 성적을 계속 받았습니다.
배우면서도 내가 왜 이걸 배워야하지 이런 느낌이었습니다.
지금 전역이 얼마 안남았는데 복학을 하기가 너무 두렵고 싫습니다.
학점도 잘 받을 자신이 없고 수업도 듣기가 싫고...
요즘 공무원은 나이가 깡패라는데 진짜 학교를 자퇴하는게 이득일까요?
2학년까지만 하고 휴학해서 공무원 붙은 다음에 유예 신청하고 편하게 졸업하면 되지 않냐라는 질문에는
돈낭비와 호봉쌓을 시간낭비라고밖에 말을 못드리겠어요...
9급 시작인데 학벌 보는 위치까지 가기도 되게 힘들것같고 말입니다.
어쩌면 이 글이 답정너처럼 보일 수 있지만 공무원 현직 선배님들의 의견을 듣고 싶습니다.
대학 자퇴해도 공무원 생활에 상관 없을까요? 참고로 국가직 직렬중 하나입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나약한 종지나물]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참혹한 옥잠화]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귀여운 벼]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고고한 자목련]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화사한 달리아]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지금 자퇴하면 복학 선택지가 아예 사라지지만, 휴학하고 붙은 뒤면 자퇴, 복학의 선택이 모두 가능하니까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참혹한 등골나물]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천재 서어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무좀걸린 꼬리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참혹한 매화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해맑은 숙은처녀치마]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병행해도 시험공부엔 전혀 지장없다고 봅니다.
인생 나중에 어떻게 될지 모르기때문에 졸업장 자격증은 딸수있는 시기에 따두라고하는겁니다
지나고봤을때 어른들말 틀린게 없습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민망한 네펜데스]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참혹한 단풍마]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유능한 우산이끼]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근데 문제는 공무원 공부의 끝을 정하기가 너무 어렵다.
1,2년이라도 투자해서 아슬아슬하게 떨어지면 아깝기도 하고 내년에는.. 하는 기대가 생기기 때문이다.
게다가 이거 아니면 배운 것도 없어서 공부 그만두고 할 것도 없다.
아는 사람도 전공이 별로여서 공무원 공부하다가 실패했는데, 그때 전공으로 취직이라도 할걸하고 후회했다.
휴학이 연속 3년까지 가능하다는데, 휴학해서 3년만 해보고 안되면 다시 복학하길 바란다.
복학하기 싫어서라도 공무원 공부에 더 집중할테니까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질긴 헬리오트로프]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게시물을 삭제하시겠습니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