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실습 인턴 경력 인정

글쓴이
  • 2020.09.01. 15:04
  • 1869

* 반말, 욕설, 정치글 작성 시 게시판 글쓰기 권한 영구 정지

현장실습 찾아보니 누구는 그러니까 걍 현장실습이다 걍 자소서용이고 아무데도 못쓴다, 누구는 현장실습 인증서말고 경력인증서 나와서 경력사항에 썼다, 내지는 5개월 해서 해당 사항에 쓰니까 채용하는 회사에서 인턴 경력으로 쳐줬다

...말이 갈려서 센터에 문의해보니 개월수 그런건 상관없고 인턴사항에 현장실습 경력 2개월이든 4개월이든 쓸 수 있고 경력인정은 채용하는 회사맘?이라고 하는데 그럼

 

1. 경력인증서가 나오는지 현장실습 인증서가 나오는지는 현장실습하는 회사맘인가요?

 

2. 도대체 누구 말이 맞는건가요?? 물론 센터 담당자분 말이 맞겠지만 제가 아직 취업시장에 완전히 뛰어든게 아니라서 그런건지 뭔가 뭔말 하시는지 잘 이해가 안가네요;; 그래서 인증서가 나온다는건지 안나온다는건지 다 똑같다는건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느낌상 아마 채용하는 회사에서 현장실습을 인턴사항에 적어도 코웃음 친다 일 것 같긴한데...

권한이 없습니다.
댓글 13
머리좋은 혹느릅나무 20.09.01. 15:44
회사마다 다르고 원서쓸때 다 명시되어있어요, 보통 4대보험 되면 경력인정되는데 그게아니어도 경력증명서 있으면 써도 괜찮다고 하는곳이 있고 현장실습은 경험사항에 써라는 곳도 있고 경력에쓰라는곳도있고 다 다른거같아요!
0 0
글쓴이 글쓴이 20.09.01. 16:00
머리좋은 혹느릅나무
아하 채용하는 회사마다 다르다는 거군요 경력증명서는 개월 상관없이 나오는건가요?
0 0
코피나는 주름잎 20.09.01. 15:56
인턴이랑 완전히 별개구요
체험,경험사항에 기재하는게 일반적입니다
0 0
글쓴이 글쓴이 20.09.01. 16:01
코피나는 주름잎
그럼 인턴사항에 쓰는건 정말 일부 기업이야기이고 일반적으로는 경험사항에 쓴다는거군요
0 0
초라한 마 20.09.01. 16:04
저는 방학 현장실습 2개월도 경력으로 썼는디,,
크게 중요한가요?
기업에서 맘에 안들면 안뽑겠죠 뭐 ㅎㅎ
0 0
글쓴이 글쓴이 20.09.01. 16:09
초라한 마
도대체 누구 말이 맞는지 모르겠어요...ㅠㅠ 윗분 말씀들으면 아예 쓰면 바보될 것 같고, 윗윗분 말씀들으면 기업규정? 봐야 하고, 또 님 말씀들으면 걍 써도 되고...어렵네요...
0 0
초라한 마 20.09.01. 16:31
글쓴이
저는 기업 규정만 보고 자소서에 내용 잘 녹여쓰려고 했어요!! 실습이든 인턴이든 내가 이만큼 노력했다 보여주는거라고 생각해서요!!
고민 잘해보셔요 ㅠ ㅠ
0 0
초라한 마 20.09.01. 16:34
글쓴이
아 글구 추가적으로 경력 사항에 실습 썼는데 서합된곳도 있습니당 !!
0 0
글쓴이 글쓴이 20.09.01. 20:48
초라한 마
자꾸 여쭤봐서 죄송한데 그러면 규정에 실습이 안된다 하면 자소서에 쓰고, 별말이 없으면 경력사항에도 쓰고 이렇게 하신건가요?
0 0
초라한 마 20.09.01. 22:02
글쓴이
맞습니당 근데 실습 안된다는 규정은 못본거같긴해요 !!
0 0
글쓴이 글쓴이 20.09.03. 15:49
초라한 마
친절한 답변 감사합니다!!
0 0
발랄한 도꼬마리 20.09.01. 20:20
기업규정에 4대보험만 된다고 나와있음
0 0
글쓴이 글쓴이 20.09.01. 20:48
발랄한 도꼬마리
글쿤요.. 그러면 담당자분은 대체 왜 그렇게 말씀하신거지...
0 0
  • 공지 욕설/반말시 글쓰기 권한 영구 정지 10
  • 공지 식물원 이용규칙 (2018/09/30 최종 업데이트) - 학생회 관련 게시글, 댓글 가능 17
  • 슬슬 날이 좀 더워지네요
    까다로운 둥근잎나팔꽃
    26.06.20.
  • 홈플러스 동래점도 결국 문 닫으려나요...
    도도한 튤립나무
    26.06.10.
    2
  • 근데 요새 맥도날드 콜라 시키면 빨대 쑤셔넣기 힘들어지지 않았나요?
    겸연쩍은 노루오줌
    26.06.05.
    2
  • 요새 가끔씩 베란다에 누가 숨어 살거나 침입해 있는 꿈을 꾸는데
    명랑한 흰꽃나도사프란
    26.05.24.
  • 다시 돌아온 노는날~~~~
    신선한 히아신스
    26.05.22.
  • 오늘은 어버이의 날입니다
    유치한 곰취
    26.05.08.
  • 뭐여 주식 왜 이렇게 올랐어여
    끔찍한 질경이
    26.05.06.
  • 간만에 3일 휴가 ㅠㅠㅠㅠ
    활달한 머루
    26.05.01.
    2
  • 여행 많이 다니시는 분들은 저축은 어떻게 하시나요
    따듯한 애기봄맞이
    26.04.26.
  • 오늘 만덕센텀고속화도로 타봤는데
    슬픈 호두나무
    26.04.23.
  • 2년전에 건강검진 안 받고 올해 받았는데
    다친 도깨비바늘
    26.04.19.
  • 오피스텔 사는데 위층에서 물을 너무 많이 쓰네요
    도도한 긴강남차
    26.04.14.
  • 친구구합니다
    발랄한 왕원추리
    26.04.06.
    1
  • 그래도 요새는 영화관에서 나름 볼만한 영화가 꽤 있네요
    무좀걸린 갈참나무
    26.04.04.
  • 날씨는 좀 풀렸는데 세상은 아직 전쟁통이네요
    기발한 개연꽃
    26.03.27.
  • 예전에 자취하면서 먹었던 컵밥 같은 게 요샌 많이 없네요
    나쁜 큰괭이밥
    26.03.20.
    1
  • 15학번 동기들 잘지내나요
    근육질 먹넌출
    26.03.19.
    3
  • 이제 좀 전쟁이 끝나려나요
    해박한 청가시덩굴
    26.03.18.
  • 기름값이 너무 올랐던데
    고상한 긴강남차
    26.03.14.
  • 요새 주변에 애를 낳는 사람들이 많더라고요
    친근한 개양귀비
    26.03.10.
    2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