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는 스터디마다분위기왜이럴까요ㅋㅋㅠㅠ

글쓴이
  • 2020.09.02. 10:27
  • 3096

* 반말, 욕설, 정치글 작성 시 게시판 글쓰기 권한 영구 정지

 

제가스터디를몇개해봤는데요

스터디에대한환상이 진짜다깨졌어요.. 뭐..환상이라기보다 기대겠네요

스터디하면 저는 되게 으쌰으쌰할줄알았거든요 좀 전우처럼..?

정보공유도엄청활발하고 의견도 활발하게막 펼치고 막 그럴줄알았는데.. 

근데... 진짜 뭐 단톡에 누가 교재내용으로 질문을해도 아무도대답도안하고요, 스터디장질문씹는 사람들도많고요.. 

의견을물어봐도 대답도사람들 엄청느리거나 단답이고..

서로어색어색한분위기가 풀리지가않는스터디가 많더라구요..

한번은ㅋㅋ정보공유스터디들어갔는데  1도공유안하고받아먹기만하고 대답도제대로안하는사람도있었어요ㅋㅋ

이렇게되니까 오히려 스터디가 가끔은스트레스를

더주는것같다고느껴지기도해요;;ㅋㅋ이게무슨스터디..ㅠ

주변에물어보니까 너무친해지면공부안된다고..그게좋은거라고하는데..

분위기가얼음장같고 비즈니스느낌너무많이나니까 저는..

스터디참석이 이제는좀 스트레스네요..ㅋㅋ

다른분들 스터디어떻게하나요..

권한이 없습니다.
댓글 25
싸늘한 조개나물 20.09.02. 10:31
그걸원하면 친분이 있는사람끼리 만들던가
주도를하셔야함
0 0
글쓴이 글쓴이 20.09.02. 10:33
싸늘한 조개나물
만들어도봤는데 진짜쉽지않긴했어요..ㄷㄷ 근데원래대부분이런분위기인가요..?ㅋㅋ진짜 교재내용질문싹다씹는거보고 벙찜ㅋㅋ
0 0
싸늘한 조개나물 20.09.02. 10:37
글쓴이
무슨스터디에요?
0 0
글쓴이 글쓴이 20.09.02. 10:40
싸늘한 조개나물
그냥필기공부스터디예요ㅋㅋ
0 0
억쎈 갈풀 20.09.02. 11:55
글쓴이
그거 스터디장이 분위기 바꿔야함
아니면 내가 먼저 정보들 퍼주는식으로 가야지 분의기 으쌰으쌰됨
1 0
멍한 다정큼나무 20.09.02. 10:36
그럴거면 안하는개 나음 의욕있는 사람들은 서로 눈빛만 봐도 알아보고 서로 으쌰으쌰함 근데 거의 80퍼는 불가능하지 그래서 나는 공부 혼자함 ㅋㅋㅋㅋ
0 0
글쓴이 글쓴이 20.09.02. 10:41
멍한 다정큼나무
혼자하면답답하지안으세요?ㅜㅜ교재나이런거뭐써야할지도몰겠던대.. 아니근데 지들도하고싶어서스터디온거아닌가 근데왜 의욕이다들ㅋㅋㅋ 눈빛만봐도으쌰으쌰하는그런스터디는 달나라이야긴가......,.
0 0
멍한 다정큼나무 20.09.02. 10:43
글쓴이
저는 스터디하면서 의욕없고 시간떼우러 나오는 사람 보는게 스트레스가 더 심해서... 뭐라 혼낼수도없고 ㅋㅋㅋ 혼자 하는게 훨 낫다고 판단해서요
0 0
글쓴이 글쓴이 20.09.02. 10:46
멍한 다정큼나무
진짜혼자해도 무리없으면혼자하는게훨나을거같네요
저도 질문하고싶은데답답해서 오픈채팅방들어감 어휴.. ㅠ
0 0
멍한 다정큼나무 20.09.02. 11:06
글쓴이
글고 스터디에 연애질이나 술 목적으로 나온 애들 보는거 너무싫어요 ㅠㅠ 쥭이고시품
0 0
근육질 골담초 20.09.02. 11:01
어우 얘기만 들어도 발암... 열공합시다ㅜ
0 0
근육질 골담초 20.09.02. 11:01
어우 얘기만 들어도 발암... 열공합시다ㅜ
0 0
청아한 둥근잎꿩의비름 20.09.02. 11:13
목표가 구체적으로 같은 사람이 모이지 않아서 그런거 같습니다.. 저의 경우는 제가 세 번 모집했는데(필기, 면접) 매우 성공적이었습니다..
0 0
글쓴이 글쓴이 20.09.02. 11:20
청아한 둥근잎꿩의비름
그래도어느정도비슷했어요 성공적이었다니 비결좀...
0 0
청아한 둥근잎꿩의비름 20.09.05. 10:19
글쓴이
글쎄요.. 사실 제가 운이 좋았나봐요 첨부터 맘이 안들던 분은 처음해보더니 자기가 나가겟다고 하더라구요..
0 0
힘쎈 미나리아재비 20.09.02. 11:57
스터디는 조장의 리더십이 참 중요합니다
1 0
글쓴이 글쓴이 20.09.02. 12:31
힘쎈 미나리아재비
동감합니다....
0 0
초조한 돌단풍 20.09.02. 12:25
그런 스터디는 망한 스터디임.
0 0
글쓴이 글쓴이 20.09.02. 12:30
초조한 돌단풍
저는왜망한곳만찾아질까요..하..
0 0
청아한 복분자딸기 20.09.02. 13:44
ㅋㅋㅋ저도 답답해서 스터디 만들어봤지만 정보공유는커녕 죄다 받아쳐먹기만하고 튐ㅋㅋ 진심 역겨운 인간들 많음ㅋㅋㅋ
3 0
상냥한 조팝나무 20.09.03. 12:20
1.스터디 모집할때 검증하고 모아야함
조건을 강하게 걸거나 , 열심히 할수 있는지 두번 세번 물어봄

2.나부터 우선 적극적으로 나서서 솔선수범 해야함. 정보도 마구마구 공유하고

이렇게하면 그래도 다들 열심히 참여하는데 이렇게 해도 소극적인 사람들은 인성 실격이죠..

생각보다 이기적인 사람들도 많은것 같아요. 반면 분위기 조성 하면 잘따라 오는 사람도 있고~
0 0
억쎈 갈풀 20.09.03. 19:12
상냥한 조팝나무
이게 맞음
0 0
명랑한 더덕 20.09.03. 15:29
그런 가벼운 스터디는 원래 그렇고
진짜 절실하게 공부하는 사람들 스터디는 안그럼 (ex. 강남해커스 토플스터디)
0 0
못생긴 오리나무 20.09.03. 19:30
저도 윗 댓글들에 공감해요~ 뭐 정보공유스터디 이런거는 오픈카톡 오프라인버전 그 이상도 아니고요. 토익같은 스터디도 으쌰으쌰하긴 어렵죠. 당장 취업전선에 떨어진, 한 시험 한 시험이 간절한 사람들이 모이는 스터디를 해야 글쓴이님이 생각하시는 스터디 분위기 나올 것 같아요. 저도 취업스터디 3개를 해봤지만 다 성공적이었다고 생각합니다!
0 0
글쓴이 글쓴이 20.09.03. 23:48
못생긴 오리나무
중요한건...그런 비슷한시험앞두고있는 간절한 사람들끼리모여도
서로비즈니스에 어색하고, 단톡에질문올리면 다씹고
그런다는겁니다...ㅠㅠ
0 0
  • 공지 욕설/반말시 글쓰기 권한 영구 정지 10
  • 공지 식물원 이용규칙 (2018/09/30 최종 업데이트) - 학생회 관련 게시글, 댓글 가능 17
  • 슬슬 날이 좀 더워지네요
    까다로운 둥근잎나팔꽃
    26.06.20.
  • 홈플러스 동래점도 결국 문 닫으려나요...
    도도한 튤립나무
    26.06.10.
    2
  • 근데 요새 맥도날드 콜라 시키면 빨대 쑤셔넣기 힘들어지지 않았나요?
    겸연쩍은 노루오줌
    26.06.05.
    2
  • 요새 가끔씩 베란다에 누가 숨어 살거나 침입해 있는 꿈을 꾸는데
    명랑한 흰꽃나도사프란
    26.05.24.
  • 다시 돌아온 노는날~~~~
    신선한 히아신스
    26.05.22.
  • 오늘은 어버이의 날입니다
    유치한 곰취
    26.05.08.
  • 뭐여 주식 왜 이렇게 올랐어여
    끔찍한 질경이
    26.05.06.
  • 간만에 3일 휴가 ㅠㅠㅠㅠ
    활달한 머루
    26.05.01.
    2
  • 여행 많이 다니시는 분들은 저축은 어떻게 하시나요
    따듯한 애기봄맞이
    26.04.26.
  • 오늘 만덕센텀고속화도로 타봤는데
    슬픈 호두나무
    26.04.23.
  • 2년전에 건강검진 안 받고 올해 받았는데
    다친 도깨비바늘
    26.04.19.
  • 오피스텔 사는데 위층에서 물을 너무 많이 쓰네요
    도도한 긴강남차
    26.04.14.
  • 친구구합니다
    발랄한 왕원추리
    26.04.06.
    1
  • 그래도 요새는 영화관에서 나름 볼만한 영화가 꽤 있네요
    무좀걸린 갈참나무
    26.04.04.
  • 날씨는 좀 풀렸는데 세상은 아직 전쟁통이네요
    기발한 개연꽃
    26.03.27.
  • 예전에 자취하면서 먹었던 컵밥 같은 게 요샌 많이 없네요
    나쁜 큰괭이밥
    26.03.20.
    1
  • 15학번 동기들 잘지내나요
    근육질 먹넌출
    26.03.19.
    3
  • 이제 좀 전쟁이 끝나려나요
    해박한 청가시덩굴
    26.03.18.
  • 기름값이 너무 올랐던데
    고상한 긴강남차
    26.03.14.
  • 요새 주변에 애를 낳는 사람들이 많더라고요
    친근한 개양귀비
    26.03.10.
    2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