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는 스터디마다분위기왜이럴까요ㅋㅋㅠㅠ
- 2020.09.02. 10:27
- 3096
* 반말, 욕설, 정치글 작성 시 게시판 글쓰기 권한 영구 정지
제가스터디를몇개해봤는데요
스터디에대한환상이 진짜다깨졌어요.. 뭐..환상이라기보다 기대겠네요
스터디하면 저는 되게 으쌰으쌰할줄알았거든요 좀 전우처럼..?
정보공유도엄청활발하고 의견도 활발하게막 펼치고 막 그럴줄알았는데..
근데... 진짜 뭐 단톡에 누가 교재내용으로 질문을해도 아무도대답도안하고요, 스터디장질문씹는 사람들도많고요..
의견을물어봐도 대답도사람들 엄청느리거나 단답이고..
서로어색어색한분위기가 풀리지가않는스터디가 많더라구요..
한번은ㅋㅋ정보공유스터디들어갔는데 1도공유안하고받아먹기만하고 대답도제대로안하는사람도있었어요ㅋㅋ
이렇게되니까 오히려 스터디가 가끔은스트레스를
더주는것같다고느껴지기도해요;;ㅋㅋ이게무슨스터디..ㅠ
주변에물어보니까 너무친해지면공부안된다고..그게좋은거라고하는데..
분위기가얼음장같고 비즈니스느낌너무많이나니까 저는..
스터디참석이 이제는좀 스트레스네요..ㅋㅋ
다른분들 스터디어떻게하나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싸늘한 조개나물]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싸늘한 조개나물]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아니면 내가 먼저 정보들 퍼주는식으로 가야지 분의기 으쌰으쌰됨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억쎈 갈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멍한 다정큼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멍한 다정큼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저도 질문하고싶은데답답해서 오픈채팅방들어감 어휴.. ㅠ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멍한 다정큼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근육질 골담초]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근육질 골담초]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청아한 둥근잎꿩의비름]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청아한 둥근잎꿩의비름]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힘쎈 미나리아재비]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초조한 돌단풍]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청아한 복분자딸기]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조건을 강하게 걸거나 , 열심히 할수 있는지 두번 세번 물어봄
2.나부터 우선 적극적으로 나서서 솔선수범 해야함. 정보도 마구마구 공유하고
이렇게하면 그래도 다들 열심히 참여하는데 이렇게 해도 소극적인 사람들은 인성 실격이죠..
생각보다 이기적인 사람들도 많은것 같아요. 반면 분위기 조성 하면 잘따라 오는 사람도 있고~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상냥한 조팝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억쎈 갈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진짜 절실하게 공부하는 사람들 스터디는 안그럼 (ex. 강남해커스 토플스터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명랑한 더덕]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못생긴 오리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서로비즈니스에 어색하고, 단톡에질문올리면 다씹고
그런다는겁니다...ㅠㅠ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게시물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주도를하셔야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