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는 소원비는 행위를 해도 되나요?
글쓴이
- 2020.09.10. 08:00
- 440
* 반말, 욕설, 정치글 작성 시 게시판 글쓰기 권한 영구 정지
하지말란법은 없겠지만 다른 종교는 보통 자신의 바램을 신께 비는 행위를 하잖아요
근데 불교는 욕망을 버리고 행복을 추구하는 것 같은데 소원 비는게 불교에 맞는 행동인가요?
권한이 없습니다.
0
0
세련된 부처꽃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세련된 부처꽃]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미륵불에 소망을 빌곤합니다. 그러나 결국 자기 수양을 통한 정진을 추구합니다. 이 때문에 이탈자가 많이 나오곤합니다. 의지할 곳이 필요해서 절을 찾았더니 지금까지 자기 생각만큼 잘 안되는것도 본인의 과업이고 앞으로도 잘 되기위해서는 본인이 더 열심히 할 수 밖에 없다고 말하니까요..불교에서 우연은 없다고 합니다. 재미로 죽인 개미 한마리도 본인의 인연이 되고 미래에 영향을 끼치는 원인이 된다고 합니다.
0
0
꼴찌 벽오동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꼴찌 벽오동]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기복신앙과 불교는 관계가 없지만 금지된것도 아니라서 본인이 내키시는대로 하면 됩니다
0
0
돈많은 꽃기린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돈많은 꽃기린]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불교는 딱 그거임 자기 인생 남이 절대 대신해주지 않는다 사소한 것 단 하나 까지도 ... 그래서 내가 불교를 좋와함...ㅎㅎ
0
0
미운 고추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미운 고추]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불교에서 소원이라... 부처님을 향해 소원을 비는것은 불교에서 하는 건 아닙니다.
민간인 신도위주로 그러한 행태가 일부 벌어지지만 이는 사찰이 수입을 얻어야 하기 때문이죠
빌고 싶으시다면 다른 사람의 바램이 이루어지고 모두의 행복을 비시길 바랍니다.
민간인 신도위주로 그러한 행태가 일부 벌어지지만 이는 사찰이 수입을 얻어야 하기 때문이죠
빌고 싶으시다면 다른 사람의 바램이 이루어지고 모두의 행복을 비시길 바랍니다.
0
0
큰 줄딸기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큰 줄딸기]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게시물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저도 그리 자세히는 모르지만 대충 부처가 스승이라는 느낌으로 알고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