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무슨 일을 해야 하는가
글쓴이
- 2020.09.12. 12:37
- 776

내가 대학을 다니는 이유.
그동안 공부한게 아까워서?
뒷바라지 해 대학 보내준 부모님에 대한 미안함?
하지만 내가 하고 싶은 일은
당장 자퇴를 하고 지금부터 시작해야하는 일이다.
학력과 무관하다.
나는 무엇을 해야 하는가.
권한이 없습니다.
이 게시물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내가 대학을 다니는 이유.
그동안 공부한게 아까워서?
뒷바라지 해 대학 보내준 부모님에 대한 미안함?
하지만 내가 하고 싶은 일은
당장 자퇴를 하고 지금부터 시작해야하는 일이다.
학력과 무관하다.
나는 무엇을 해야 하는가.
이 게시물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그냥 고졸보다 더 좋은 직장 다니려고 오는 겁니다.
대졸하고 갈 수 있는 좋은 직장도 전문성 있고 커리어 쌓아갈 수 있는 직장은 적습니다.
대졸하고 하는 일들 중 상당수가 중학생들 데리고 와서 가르쳐도 할 수 있는 일들입니다.
현실이 그렇습니다.
하고 싶은게 있고 그게 대학과는 상관없고 대학 다니는게 시간낭비라면 지금 당장 그만두고 그 일을 하는게 이치에는 맞습니다만..
뭘 하든 그래도 졸업장은 따는걸 추천합니다.
뭘하든 졸업장이 있으면 이득이 되는게 많습니다.
위와 마찬가지로 현실이 그렇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