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의 사랑을 받지 못한 사람은 훗날 성인이 되어 여러 문제를 일으킬 확률이 높을가요?
글쓴이
- 2020.09.16. 17:45
- 717
* 반말, 욕설, 정치글 작성 시 게시판 글쓰기 권한 영구 정지
제목 그대로...
그럴까요? 그렇다면 왜 무슨 이유 때문일까요?
권한이 없습니다.
애정결핍으로 인한 행동장애가 행동 성향을 나쁜 쪽으로 유도하지 않을까요
0
0
밝은 지느러미엉겅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밝은 지느러미엉겅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단순히 사랑을 못 받았다기 보다는 가정폭력이나 잦은 부부싸움, 부모중 1명이 제 역할을 못한경우(바람,사업폭망으로 인한 경제적어려움을 겪게 함, 도박등등)에 정서적으로 불안하게 자라고 애정을 못받아서 성인이 되어서 타인(애인,친구들)에게 그 애정을 요구하는 경우가 많은것같아요. 제경험담인데 이런 친구들을 애초에 편견을 가지고 본 적은 한번도 없었지만 보통 감정적으로 너무 예민하다던지 인간관계에 집착을 하는경우가 많은 것 같아요. 또 여자의 경우 남자친구에 대한 의존도가 높은것 같아요.동성친구한테도 거의 본인의 모든 감정케어를 요구하는경우가 많고 시시콜콜한 본인의 모든 감정을 표현해서 좀 감당하기 어려웠던 경험이 있습니다..
1
0
바보 능소화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바보 능소화]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바보 능소화
공감!
0
0
더러운 양배추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더러운 양배추]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어릴때부터 너무 힘든 삶을 살면 사람이 의욕이 없어지고 하루하루 버티는 삶을 살게됨.
0
0
고고한 산뽕나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고고한 산뽕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가정에서 해소하지 못한 욕구, 충족되지 못한 욕구를 외부에서 충족하려고 하기 때문에.
0
0
유별난 쇠뜨기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유별난 쇠뜨기]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지인이 청소년 임시 보호 센터?를 하시는데 범죄를 저지른 청소년들을 소년원 보내는 대신 교화 목적으로 임시로 생활하게 하는 곳이에요. 모든 아이들의 가정 환경에 문제가 있더군요.
0
0
다부진 괭이밥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다부진 괭이밥]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애착과 정신병리' 검색해보세요
0
0
짜릿한 자주쓴풀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짜릿한 자주쓴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게시물을 삭제하시겠습니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