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pa 준비해도 될까요

글쓴이
  • 2020.09.27. 12:23
  • 1480

군필 2학년이고 딱 이거다 하는 확실한 꿈이 없었는데 

얼마전부터 회계사에 관심이 생기더라고요.

현직 선배님들께 실례되는 말이지만 연봉 하나에 끌렸습니다.

돈을 많이 버는게 꿈이라서..

제 머리 수준은 문과수학 1등급으로 사과대에 들어왔는데

사칙연산을 암산으로 하는게 어렵습니다

군대에서도 탄이랑 장약 갯수 셀 때 많이 혼났어요 ㅠㅠ

이 머리로도 준비 가능한가요..

금융/경제쪽 지식은 하나도 없습니다

현실적으로 봤을 때 준비해도 될른지 궁금합니다

몇년씩 준비하시던데 제가 하면 시간과 청춘을 버리는 짓일까요

 

권한이 없습니다.
댓글 41
병걸린 큰방가지똥 20.09.27. 12:35
현실적으로 일단 안 될 거 같고요
회계사 그닥 돈 안 돼요... 스카이 로스쿨 갈 수 있으면 변호사 준비하시구요, 그 정도 아니면 증권사 가세요
0 10
멍한 원추리 20.09.27. 12:59
병걸린 큰방가지똥
현직인데 돈 적게 받는다는 생각은 해본적이 없는데 혹시 무슨 일 하시나요?
2 0
훈훈한 왕원추리 20.09.27. 13:07
멍한 원추리
그냥 무시하세요.. 딱 봐도 어려보임. 아는 척 하는 거 제일 싫어하는데 어디서 줏어들은 건지 ㅋㅋ증권사도 무슨 직렬 말하는 건지 본인도 모를 듯 ㅋㅋ 가서 깨져봐야 아~ 이게 아니구나 하겠죠
0 0
병걸린 큰방가지똥 20.09.27. 18:36
훈훈한 왕원추리
뭐 서민들이 많이 번다는 거랑 저랑은 기준이 좀 다르긴 하겠죠 ㅎ
0 2
병걸린 큰방가지똥 20.09.27. 18:38
멍한 원추리
사람마다 많고 적고는 다른 거니까요 ㅎ 전 증권사 프론트에서 일하는 중.
0 3
큰 나팔꽃 20.09.27. 14:00
병걸린 큰방가지똥
당장 스카이 학부생도 스카이 로스쿨이 간당간당한 판에.. 진짜 현실 물정 모르는구나 회계사가 버는 돈이 적어보이다니 ㅋㅋㅋㅋㅋ
1 0
병걸린 큰방가지똥 20.09.27. 18:38
큰 나팔꽃
그쪽이 오히려 아무것도 몰라보이는데;;
0 1
슬픈 말똥비름 20.09.27. 14:11
병걸린 큰방가지똥
잘 모르는데 그냥 싸지른 댓글같은데. ㅋㅋ
0 0
병걸린 큰방가지똥 20.09.27. 18:38
슬픈 말똥비름
너 같은 애들한텐 그래보일 수도 있겠죠. ㅋㅋ
0 0
큰 나팔꽃 20.09.27. 18:52
병걸린 큰방가지똥
제대로 알면 회계사 진입은 안된다하면서 스카이 로스쿨을 입에 담지는 않았겠지 ㅋㅋㅋㅋㅋㅋㅋ 당장 부산대 학벌로는 증권사나 로스쿨보단 회계사가 훨씬 현실성 있고 많이 버는게 맞는데
0 0
병걸린 큰방가지똥 20.09.27. 18:53
큰 나팔꽃
돈 벌고 싶으면 회계사 같은 거 기웃거리지 말고 증권사나 오라는 말을 좀 길게 꼬아서 했더니 저지능자들은 이해하기 힘들었나보네요 미안합니다 ㅎ
0 2
큰 나팔꽃 20.09.27. 18:57
병걸린 큰방가지똥
이미 스카이 로스쿨을 쉽게 입에 담은 순간 그냥 키워라는게 드러나는데 뭐 ㅋㅋ 부산대 학벌로 bnk프론트 아니면 증권사는 백오피스도 힘든데 말이야 ㅋㅋㅋㅋㅋㅋㅋ
0 0
큰 나팔꽃 20.09.27. 18:59
큰 나팔꽃
키보드 잡을땐 변호사 ib 회계사 재벌 등등 다 되겠지만 현실을 살자 부산대정도 나왔으면 그래도 공부 좀 해ㅛ을건데
0 0
병걸린 큰방가지똥 20.09.27. 19:04
큰 나팔꽃
자꾸 뭐래는거야 ㅋㅋㅋ 인설대형 로스쿨 / 증권사 프론트 붙고 후자 다니는데요;; 니가 줮소 다닌다고 다 그런다고 생각하진 말길...
0 1
큰 나팔꽃 20.09.27. 19:05
병걸린 큰방가지똥
그래그래 인증도 못할건데 키워로 사는 것도 나쁘지 않지
0 0
병걸린 큰방가지똥 20.09.27. 19:06
큰 나팔꽃
안쓰럽다 ㅜㅜ 하기사 너 같이 평범한 애들한텐 감히 꿈도 못 꿔볼 길이겠지...
0 1
큰 나팔꽃 20.09.27. 19:08
병걸린 큰방가지똥
그럼 인증해주세요~ 그럼 입다물고 있을테니 ㅎㅎ
0 0
병걸린 큰방가지똥 20.09.27. 19:09
큰 나팔꽃
너 같은 애한테 신상 인증할만큼 제가 가벼운 사람이 아니라서요 ㅎㅎㅎ;;; 하기사 뭐 줮소 직원이야 부산대에 한 트럭이라 인증 좀 해도 모를테니 그런 발상이 가능하긴 하겠네 ㅋㅋㅋㅋ
0 1
큰 나팔꽃 20.09.27. 19:15
병걸린 큰방가지똥
프론트도 많고 합격란만 신상 다 가리고 닉만 적어서 올리면 되는 일을 언제나 그렇지 뭐 ㅋㅋ
0 0
병걸린 큰방가지똥 20.09.27. 19:24
큰 나팔꽃
어휴 안쓰러워서 걍 올려준다 내가;; 얼마나 주변에 지 같은 것들만 모여있으면 프론트 다닌다는 걸 인증하라하노 저런 인생도 살아볼려고 아둥바둥거리는 게 개웃기넼ㅋㅋㅋㅋ
0 1
큰 나팔꽃 20.09.27. 19:32
병걸린 큰방가지똥
주변에 bnk프론터들은 많아요 아저씨 ㅋㅋㅋㅋㅋㅋㅋㅋㅋ 누가 그게 궁금한줄 아나 로스쿨 회계사를 우습게 여기니까 그렇지 올릴거면 인설대형 합격했었다는 인증이랑 같이 올려야지 뭔 프론트 인증이 진짜 궁금한줄 아네 ㅋㅋㅋㅋㅋㅋㅋ
0 0
병걸린 큰방가지똥 20.09.27. 19:37
큰 나팔꽃
니가 뭔 주변에 bnk프론터가 많아 프론터는 또 뭐야 ㅅㅂ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졸 웃기넼ㅋㅋㅋㅋㅋ 괜히 쓸데없이 어그로 끌지 말고 좀 짜져;;; 어디 별 거 아닌 개줮밥 회사 다니는 새끼가 겸상 한 번 해볼려고 아득바득 우기는 게 같잖아 죽겠네
0 1
까다로운 관음죽 20.09.28. 16:13
병걸린 큰방가지똥
불쌍하다
평소에 열등감 ㅈㄴ많은듯ㅋ
0 0
병걸린 큰방가지똥 20.09.28. 17:07
까다로운 관음죽
너 아니고? ㅜㅜ
0 0
병걸린 큰방가지똥 20.09.27. 19:31
큰 나팔꽃
이제 좀 짜져라 줮소야 별 같잖은 게 깐족대노 으휴;;;
0 1
난쟁이 만삼 20.09.28. 09:59
병걸린 큰방가지똥
닉값 ㅅㅌㅊ
증권사병 제대로 걸렸노 ㄹㅇ;;
1 0
병걸린 큰방가지똥 20.09.28. 17:07
난쟁이 만삼
네 다음 줮소~
0 0
슬픈 때죽나무 20.09.28. 10:48
병걸린 큰방가지똥
지금 회계사 수요시장이 로스쿨 변보다 훨 나은데 무슨 ㅋㅋㅋㅋㅋㅋㅋㅋㅋ
1 0
병걸린 큰방가지똥 20.09.28. 17:07
슬픈 때죽나무
SKY 로스쿨이란 글자 못 읽니? ㅜㅜ
0 0
슬픈 말똥비름 20.10.03. 15:39
병걸린 큰방가지똥
ㅋㅋㅋ 인증 못하네 결국. 말이면 뭔들 못해.
0 0
병걸린 큰방가지똥 20.10.03. 17:23
슬픈 말똥비름
이미 인증 다 끝났고만 혼자 뭔 소리하니... 진짜 애잔하다 이런 애들 보면;;
0 0
슬픈 말똥비름 20.10.03. 17:27
병걸린 큰방가지똥
호오 어따인증함? 나한테도 인증해주셈. ㅎㅎㅎ
0 0
뚱뚱한 패랭이꽃 20.09.27. 12:48
하세요 사칙연산은 계산기가 해주는데

혹시 탄약창?
0 0
귀여운 물양귀비 20.09.27. 13:08
일단 회게 과목 몇 개 들어보고 판단하세요.

회게원리 달랑 하나 듣고 할 만 하다고 덤비면 절대 안 될 겁니다
0 0
멍한 원추리 20.09.27. 13:15
현직인데 시험 준비 하면서 암산은 할 일이 없구요(오히려 간단한 수식도 전부 계산기로 확실하게 합니다)

기본적으로 암기를 잘 해야 붙기 수월한 시험이긴한데 그렇다고 꼭 머리가 좋아야 붙는 시험이라고 생각하지는 않습니다 노력으로 커버 된다고 생각해요

다만 가끔 원가나 재무관리 2차를 끝까지 못 넘는 분들이 계신데 머리 문제가 아니라 그냥 그 과목이 잘 안 맞는 분들이 간혹 있어요 전 개인적으로 그것도 노력으로 커버 된다고 생각합니다

시험 말고 합격 이후의 삶은 많이 바쁘긴 한데 이직처도 많고 1,2년차 때는 하는 일에 비하면 이것보단 더 받아야 하지 않나 싶긴한데 그래도 충분하게 많이 받는다고 생각해요 3년차 이후로는 연봉도 급상승해서 샐러리 측면에서는 전혀 불만족하지 않습니다
0 0
글쓴이 글쓴이 20.09.27. 14:02
멍한 원추리
암기과목을 잘했다면 수학을 못해도 도전해도 된다는 말씀이신가요??
0 0
멍한 원추리 20.09.27. 14:22
글쓴이
수리 1등급이면 아무리 나형이라도 못하는 건 아니지 않나요? 지수함수 로그 미분 매우 기본적인 것만 알면 합격에 전혀 불리함 x
0 0
바보 노랑제비꽃 20.09.27. 13:47
돈 많이 버는게 목적인데 월급쟁이를 하려고 하는게
금융/경제쪽 지식이 진짜 하나도 없는게 맞는듯
cpa 부산대도 드문드문 붙으니깐 해볼만은 함. 대신 님 생각처럼 청춘 버리는거도 맞음. 근데 돈 많이 벌겠다는 희망이 있으면 청춘 버려야됨.
0 0
큰 나팔꽃 20.09.27. 14:02
바보 노랑제비꽃
청춘 다 의미 없음 스카이처럼 하방이 높은 대학도 아니고 cpa면 최상위 아웃풋인데 20대 중후반의 삶을 감안하는게 훨 낫지
0 0
바보 노랑제비꽃 20.09.27. 14:06
큰 나팔꽃
부산대에서 cpa준비하는 사람들 청춘 다 즐기다가 20대후반에 공식적으로 포기하는거는 많이 봄.
0 0
우아한 먼나무 20.09.27. 20:05
암산능력은 무관한거같은데 수학적머리는 꽤 중요한것 같아요 수리능력이 좀 딸린다싶으면 재무관리가 헬일거라봅니다
0 0
  • 공지 욕설/반말시 글쓰기 권한 영구 정지 10
  • 공지 식물원 이용규칙 (2018/09/30 최종 업데이트) - 학생회 관련 게시글, 댓글 가능 17
  • 슬슬 날이 좀 더워지네요
    까다로운 둥근잎나팔꽃
    26.06.20.
  • 홈플러스 동래점도 결국 문 닫으려나요...
    도도한 튤립나무
    26.06.10.
    2
  • 근데 요새 맥도날드 콜라 시키면 빨대 쑤셔넣기 힘들어지지 않았나요?
    겸연쩍은 노루오줌
    26.06.05.
    2
  • 요새 가끔씩 베란다에 누가 숨어 살거나 침입해 있는 꿈을 꾸는데
    명랑한 흰꽃나도사프란
    26.05.24.
  • 다시 돌아온 노는날~~~~
    신선한 히아신스
    26.05.22.
  • 오늘은 어버이의 날입니다
    유치한 곰취
    26.05.08.
  • 뭐여 주식 왜 이렇게 올랐어여
    끔찍한 질경이
    26.05.06.
  • 간만에 3일 휴가 ㅠㅠㅠㅠ
    활달한 머루
    26.05.01.
    2
  • 여행 많이 다니시는 분들은 저축은 어떻게 하시나요
    따듯한 애기봄맞이
    26.04.26.
  • 오늘 만덕센텀고속화도로 타봤는데
    슬픈 호두나무
    26.04.23.
  • 2년전에 건강검진 안 받고 올해 받았는데
    다친 도깨비바늘
    26.04.19.
  • 오피스텔 사는데 위층에서 물을 너무 많이 쓰네요
    도도한 긴강남차
    26.04.14.
  • 친구구합니다
    발랄한 왕원추리
    26.04.06.
    1
  • 그래도 요새는 영화관에서 나름 볼만한 영화가 꽤 있네요
    무좀걸린 갈참나무
    26.04.04.
  • 날씨는 좀 풀렸는데 세상은 아직 전쟁통이네요
    기발한 개연꽃
    26.03.27.
  • 예전에 자취하면서 먹었던 컵밥 같은 게 요샌 많이 없네요
    나쁜 큰괭이밥
    26.03.20.
    1
  • 15학번 동기들 잘지내나요
    근육질 먹넌출
    26.03.19.
    3
  • 이제 좀 전쟁이 끝나려나요
    해박한 청가시덩굴
    26.03.18.
  • 기름값이 너무 올랐던데
    고상한 긴강남차
    26.03.14.
  • 요새 주변에 애를 낳는 사람들이 많더라고요
    친근한 개양귀비
    26.03.10.
    2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