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글쓴이
- 2020.10.12. 17:11
- 1525
* 반말, 욕설, 정치글 작성 시 게시판 글쓰기 권한 영구 정지
-
권한이 없습니다.
행님 바로 포기하시기 보단 스터디모임같은거라도 들거나, 만들어서 사람과의 소통 조금 틔면서 공부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지금 이바닥 어딜가나 다 헬오브헬아니겠습니까...
1
0
느린 말똥비름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느린 말똥비름]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느린 말똥비름
조언 감사합니다..!
0
0
글쓴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저도 아토피로 고생하며 공무원 준비했던지라 남일 같지가 않네요.. 저 같은 경우 스테로이드는 더 이상 약효도 크지 않고 해서 비스테로이드 연고로 관리하며 시험 준비했던 것 같습니다. 밤에 그나마 덜 가려워서 잘 수 있더라구요.
가려움으로 잠 못 이루는 고통 진짜 겪어보지 않으면 알기 힘들죠.. 어떤 직렬에 어떤 급수 준비하시는지는 모르지만 조금만 버티시면 좋은 결과 얻으실 수 있을거에요. 힘내세요!
가려움으로 잠 못 이루는 고통 진짜 겪어보지 않으면 알기 힘들죠.. 어떤 직렬에 어떤 급수 준비하시는지는 모르지만 조금만 버티시면 좋은 결과 얻으실 수 있을거에요. 힘내세요!
0
0
날씬한 털중나리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날씬한 털중나리]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어려워도 존버하면 될 것 같은 사이즈인데 힘들어서 때려치자니 결국 되돌아올 것 같으면 계속 하는게 빨리 끝내는 길입니다. 저도 다른 시험 공부하는데 글쓴님 경우의 신체적인 애로사항은 딱히 없지만 같은 심정이네요.
0
0
외로운 매화나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외로운 매화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다른길이 있다면 ok지만 그만두고 마땅히 갈곳없고 중소나 가야할 각이면 존버하셔야죠ㅠ
0
0
황송한 남산제비꽃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황송한 남산제비꽃]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일주일에 하루는 맘놓고 쉬어요! 등산을 하던지 애인이 있다면 데이트라도 하고요
0
0
짜릿한 물양귀비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짜릿한 물양귀비]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너무 힘들땐 잠시 내려놓고 쉬세요. 가장 중요한게 본인 컨디션 관리입니다. 며칠이라도 잠시 쉬면서 휴양하는게 장기적으로 큰 도움 될겁니다.
0
0
적나라한 벼룩이자리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적나라한 벼룩이자리]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공시는 아니지만 저렇게 2년 시달리니까
결국에 붙긴 붙더라구요
공부내용이 아예 본인이랑 안맞는게 아니라면
어떤 시험이든 끝까지 버티는 사람이 이기는거 같습니다
결국에 붙긴 붙더라구요
공부내용이 아예 본인이랑 안맞는게 아니라면
어떤 시험이든 끝까지 버티는 사람이 이기는거 같습니다
0
0
촉박한 살구나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촉박한 살구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공무원 공부를 계속 할 수 있는지, 공부하면 점수가 평균 이상 나올거같은지 등등 본인에 대해서 냉정하게 평가안 맞겠다 싶으면 포기하세요. 붙잡고 있다가 경력 없이 나이만 먹은 사람 여럿 보았습니다. 그때되면 진짜로 힘들어요. 그때가서 할 수 있는 일은 많이 있지도 않고 그 일을 그때가서 하느니 지금부터 시작하는게 차라리 경력이라도 쌓고, 앞으로 어떻게 해나가야겠다는 길도 보임. 생각보다 나이가 상당히 중요해요. 공무원 공부 계속 할꺼면 반드시 기한을 정하세요. 1년이든 2년이든. 그때까지 안되면 뭘 할지까지도 생각해놓으세요
0
0
행복한 회화나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행복한 회화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포기하지마세요... 다른것도 쉽게 포기하게됩니다.
저도 허리가 너무 아파서 포기할까 했었는데 누구한테 저 소리 듣고는 아파서 눈물 질질 짜가면서 공부해서 붙었습니다
저도 허리가 너무 아파서 포기할까 했었는데 누구한테 저 소리 듣고는 아파서 눈물 질질 짜가면서 공부해서 붙었습니다
0
0
재수없는 단풍마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재수없는 단풍마]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다 그런거 참고 붙는거더라구요
0
0
보통의 산철쭉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보통의 산철쭉]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게시물을 삭제하시겠습니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