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글쓴이
  • 2020.10.22. 19:21
  • 1376

* 반말, 욕설, 정치글 작성 시 게시판 글쓰기 권한 영구 정지

 

 

 

포기함 오늘다시한번 깨달았습니다

 

나름좋은취지에서 썼지만 시간낭비

 

4학년 취준생분들 대기업 공기업 가서 성공하길 빌겠습니다

권한이 없습니다.
댓글 45
다부진 라일락 20.10.22. 19:25
형님 다니시는 기업은 만족스럽습니까? 만족스럽다면 구체적으로 어떤부분일까요?
0 0
글쓴이 글쓴이 20.10.22. 19:33
다부진 라일락
100점 만점에 총점85점 입니다


일이 지루해서 25점 뺐습니다

전 수준에 낮아요
나같은 놈 써주는거에대해서 만족합니다

그리고 전 돈보다 여가시간에 엄청민감한편입니다
1000만원을줘도 퇴근 하고 여가시간없으면 퇴사할겁니다

다행히 평일 퇴근도 빠르고 연차나 조퇴 주말에 안건드려서
+10점 줬습니다

그래서 85점입니다
0 0
다부진 라일락 20.10.22. 19:41
글쓴이
형님 중소중견 알아보려면 어떤식이 젤좋은가요.
사람인이나 사이트같은곳 보며 발품파는수밖에 없나요.
0 0
글쓴이 글쓴이 20.10.22. 20:05
다부진 라일락
독취사나 기타사이트에 다뜹니다~
0 0
때리고싶은 긴강남차 20.10.22. 19:32
도대체 무슨 기업인데 야근 없는 사무직이 300전후지 ㄷㄷ 대기업인데 성과 제외 330-340 정도 꽂히는데 바쁠땐 겁나 바쁜데
0 0
글쓴이 글쓴이 20.10.22. 19:35
때리고싶은 긴강남차
3년차라 현재 350정도 받습니다

야근은안합니다

눈에보이지도않는 작은기업다닙니다
0 0
쌀쌀한 깽깽이풀 20.10.22. 19:57
글쓴이
세전이에요???
0 0
글쓴이 글쓴이 20.10.22. 20:09
쌀쌀한 깽깽이풀
항상 명세서기준으로 말씀드립니다..

소득세 고용보험 주민세 연금 건보 등 다 떼고 남은돈입니다
0 0
글쓴이 글쓴이 20.10.22. 20:13
쌀쌀한 깽깽이풀
혹여 오해가생길까말씀드리지만

성과금이 낮은편입니다 연봉 낮습니다
0 0
명랑한 백정화 20.10.22. 22:26
부산인가요? ㅜㅜ부산에서 살고싶어요...
0 0
글쓴이 글쓴이 20.10.22. 22:35
명랑한 백정화
부산은아닙니다 20분 근교입니다
0 0
수줍은 참골무꽃 20.10.22. 22:27
이정도면 너무 좋은데,,,
이런 꿀기업은 어떻게 알 수 있나요 ㅠ
0 0
글쓴이 글쓴이 20.10.22. 22:35
수줍은 참골무꽃
꿀기업은아닙니다

대기업 공기업은 더좋을겁니다
0 0
괴로운 감국 20.10.22. 22:41
중소기업 중에서도 1%네요
부럽네요
0 0
적절한 당단풍 20.10.22. 23:02
3년차 세후 350? 미쳤다....
0 0
민망한 좀쥐오줌 20.10.22. 23:41
내친구 현차1차벤더인데
일이너무힘들어서 매일울어요
친구들사이에서 입닫고 하는걸로는 유명한앤데
진짜 부모말씀하나 안 거스르고 집안일도 도맡아할정도로 성실한앤데
불량뜨면 인격모독+정시퇴근없음+포괄임금제라 무료봉사
1 0
쌀쌀한 깽깽이풀 20.10.23. 09:12
민망한 좀쥐오줌
남자에요???울정돈 아닌데....
0 0
민망한 좀쥐오줌 20.10.23. 09:43
쌀쌀한 깽깽이풀
남자입니다
0 0
억쎈 피라칸타 20.10.23. 08:46
이런 글이 대기업은 안 올라오는데 중소기업은 계속해서 올라오는 이유를 생각해보시면 답이 나올 듯.
자꾸 중소기업만 말이 많이 나옴. 판단은 각자 알아서 하시길.
0 1
글쓴이 글쓴이 20.10.23. 09:56
억쎈 피라칸타
중소 중견기업 최고다 라고 글을올린게아닙니다

대기업 공기업에 비하면 한참 모자랍니다
복지 내부분위기 네임벨류 연봉 등

글마지막에도썻지만 서류 면접 떨어졌다고 죽고싶다 우울하다 그런분들에게 다른길도있다 알려주고싶어서 내시간버려가며 글씁니다
0 0
억쎈 피라칸타 20.10.23. 09:01
확실히 말이 많은 걸 보니 문제가 많은 듯
0 0
착실한 둥근잎유홍초 20.10.23. 09:33
사무직인데 세후 350요? 야근 없이요? 그럼 연봉 6천 넘는거 아니에요? 월급 작은게 아닌데 ㅎㅎ
대기업 보다 좋은거 같은데.. 회사가 어디에요? 궁금하네요 어딘지 ㅎㅎ
0 0
글쓴이 글쓴이 20.10.23. 09:58
착실한 둥근잎유홍초
세후 350 이지만 성과가 거의없다시피해서 5200~5400 입니다

대기업보다 안좋습니다 회사는 작은회사라알려드리기어렵지만 힌트만드리자면 특징이 연봉을 다공개해놓습니다

부산근교만 10개 이상입니다
0 0
교활한 나도송이풀 20.10.23. 09:43
어디회산가요? 대기업보다 낫네요
0 0
진실한 사과나무 20.10.23. 09:55
회사바이 회사인듯...
저희 회사도 적고가봅니다..ㅎㅎ
중견(중견중에서 작은편), 지금 저는 야근 많이 없는데 대리 과장님들보면 9시,10시 야근 밥먹듯함, 신입기준 세후 300초, 포괄임금이라 야근수당없음, 성과금 거의없음, 부산근교, 꼰대많음
0 0
글쓴이 글쓴이 20.10.23. 15:13
진실한 사과나무
현재는 없으시다니 다행입니다
0 0
저렴한 배나무 20.10.23. 13:02
이런곳은 학점 많이 보나요..?
기계과입니다
0 0
글쓴이 글쓴이 20.10.23. 15:11
저렴한 배나무
인사가 아니라 정확한답변은 힘듭니다만

작은규모 기업이다보니
1차 면접부터 결정권을가진 분들이 들어옵니다

서류상학점보다 면접 중요하다고 생각됩니다
0 0
예쁜 새머루 20.10.23. 13:11
음.. 중소도 몇번 다니고 지금은 공공기관에서 일 하는 사람으로써 기업 바이 기업이라고 말하고픔. 중소/중견이라해서 다 안좋은건 아니고, 대기업/공기업이라고 또 일반화적으로 다 괜찮은건 아닌듯~ 규모에 상관없이 회사가 작아도 체계가 잘 잡혀있고 사람이 좋으면 다닐만 함. 뭐 야근은 중소중견 대기업 공기업 구분않고 있을땐 다 있으니까, 잘 판단해서 좋은것 같으면 잘 다니고 아닌것같으면 바로 추노ㄱㄱ
0 0
글쓴이 글쓴이 20.10.23. 15:08
예쁜 새머루
맞는말씀입니다

그래서 애초에 중견과 중소 업종을 조금나누어뒀습니다

100%론아니지만 저기에 해당하는기업중 사람이살만한곳이 많은편입니다
0 0
빠른 각시붓꽃 20.10.23. 13:27
몇년 더 투자해서 대기업 가는 게 훨씬 좋다고 봅니다
0 0
빠른 각시붓꽃 20.10.23. 13:31
첫 직장을 중소로 가면 많이 힘들어짐
몇년 더 걸리더라도 첫 짓장은 대기업 가는 게 맞다고 봄
0 1
글쓴이 글쓴이 20.10.23. 15:06
빠른 각시붓꽃
작은기업을 대변하는건아니지만 잘못된내용 하나만 짚겠습니다.

작년 재작년에는 맞는말입니다 저도 대기업은 더이상 발못들이겠다싶었습니다

하지만 올해부터 바뀐 공채가 아닌 수시채용은 경험상 현직자가 더유리합니다
0 0
빠른 각시붓꽃 20.10.23. 16:06
글쓴이
현직자 더 불리하다는 말 한 적이 없는데 뭐가 잘못된 내용이라는 것인지?
글쓴이가 아무리 중소기업을 홍보해도 대기업 갈 사람은 대기업 감
도대체 중소기업을 왜 홍보하는 거지? 엉뚱한 댓글 다는 것도 이해가 안되네요
0 0
힘좋은 진범 20.10.23. 14:50
간판만 s그룹 다니고있는데 저보다 훨 좋네요 월급 100차이 나는데요??
0 0
글쓴이 글쓴이 20.10.23. 15:07
힘좋은 진범
부럽습니다 성과금에서 차이가많이 날겁니다
0 0
활달한 옻나무 20.10.23. 15:59
힘좋은 진범
삼성 다니는거 맞음? 월급 100차이? 거짓말 칠생각하지마요
0 0
빠른 각시붓꽃 20.10.23. 16:03
첫 직장을 중소로 가는 건 좀 아니라고 보네요
나중에 분명히 후회함
0 0
초조한 산호수 20.10.23. 18:35
빠른 각시붓꽃
으이구.... ㅋㅋㅋㅋ
0 0
빠른 각시붓꽃 20.10.23. 16:17
솔직히 대기업 못가서 자기합리화하는 걸로 밖에 안보임.
삼전이랑 구멍가게 중에 누가 구멍가게 가겠음?
0 3
눈부신 개미취 20.10.23. 18:16
빠른 각시붓꽃
으이구 이 화상아...
0 0
착실한 거제수나무 20.10.23. 18:34
요새 마이피누에 왜 이리 열등감에 찌든 사람들이 많나요 그냥 정보습득 차원에서 보고 넘어가면 될 것을...
저도 시간내서 대형로펌 이야기 한 번 써볼까 싶다가도 저런 사람들 대응하기 싫어서 그냥 한숨쉬고 지나가게 되네요
3 0
예쁜 새머루 20.10.24. 15:24
댓망진창이네요. 전 졸업생인데 댓글보니 참담합니다. 재학생분들이 마이피누 너무 많이 안보면 좋겠습니다^^; 저도 마이피누 많이했었는데 안목이 확 좁아지고, 현실감각은 줄어듭니다. 이분법적 흑백논리만 더 늘어나요..댓글에도 그런분들 몇 보이는데 중소=좇소, 대기업/공기업 신격화, 전문직자격증은 따지도 못할거면서 우습게보는 인간들 많습니다. 다양한 의견이나 경험따윈 개나주고 되도않는 선민의식(?)에 휩싸여서 자기논리가 맞다는류의 댓글들.. 다시한번 뼈저리게 느끼고갑니다^^!
0 0
유능한 흰꽃나도사프란 20.10.24. 20:49
후배들을 위해 시간내어 글 남겨주셔서 감사합니다! 저처럼 고마워하는 후배들도 있으니 마음 상하지 마세요.
0 0
무좀걸린 관중 20.10.25. 17:48
대기업 공기업 가요. 그게 좋아요 진짬
0 0
  • 공지 욕설/반말시 글쓰기 권한 영구 정지 10
  • 공지 식물원 이용규칙 (2018/09/30 최종 업데이트) - 학생회 관련 게시글, 댓글 가능 17
  • 슬슬 날이 좀 더워지네요
    까다로운 둥근잎나팔꽃
    26.06.20.
  • 홈플러스 동래점도 결국 문 닫으려나요...
    도도한 튤립나무
    26.06.10.
    2
  • 근데 요새 맥도날드 콜라 시키면 빨대 쑤셔넣기 힘들어지지 않았나요?
    겸연쩍은 노루오줌
    26.06.05.
    2
  • 요새 가끔씩 베란다에 누가 숨어 살거나 침입해 있는 꿈을 꾸는데
    명랑한 흰꽃나도사프란
    26.05.24.
  • 다시 돌아온 노는날~~~~
    신선한 히아신스
    26.05.22.
  • 오늘은 어버이의 날입니다
    유치한 곰취
    26.05.08.
  • 뭐여 주식 왜 이렇게 올랐어여
    끔찍한 질경이
    26.05.06.
  • 간만에 3일 휴가 ㅠㅠㅠㅠ
    활달한 머루
    26.05.01.
    2
  • 여행 많이 다니시는 분들은 저축은 어떻게 하시나요
    따듯한 애기봄맞이
    26.04.26.
  • 오늘 만덕센텀고속화도로 타봤는데
    슬픈 호두나무
    26.04.23.
  • 2년전에 건강검진 안 받고 올해 받았는데
    다친 도깨비바늘
    26.04.19.
  • 오피스텔 사는데 위층에서 물을 너무 많이 쓰네요
    도도한 긴강남차
    26.04.14.
  • 친구구합니다
    발랄한 왕원추리
    26.04.06.
    1
  • 그래도 요새는 영화관에서 나름 볼만한 영화가 꽤 있네요
    무좀걸린 갈참나무
    26.04.04.
  • 날씨는 좀 풀렸는데 세상은 아직 전쟁통이네요
    기발한 개연꽃
    26.03.27.
  • 예전에 자취하면서 먹었던 컵밥 같은 게 요샌 많이 없네요
    나쁜 큰괭이밥
    26.03.20.
    1
  • 15학번 동기들 잘지내나요
    근육질 먹넌출
    26.03.19.
    3
  • 이제 좀 전쟁이 끝나려나요
    해박한 청가시덩굴
    26.03.18.
  • 기름값이 너무 올랐던데
    고상한 긴강남차
    26.03.14.
  • 요새 주변에 애를 낳는 사람들이 많더라고요
    친근한 개양귀비
    26.03.10.
    2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