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어 이름 정할때(일본)
글쓴이
- 2020.10.23. 08:52
- 291
어렸을때 영어학원 가면 자기 한국어 이름 안 쓰고 다른 영어 이름 쓰는 것처럼요
일본인 친구만나서 얘기할때 자기 이름 얘기하는데 츠키노(달의) 이런 이름이면 이상하려나요? 한글이름에 달 의미가 들어가긴하는데
권한이 없습니다.
문
0
0
가벼운 사위질빵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가벼운 사위질빵]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한국어이름으로 부르하는게 더좋아함
0
0
화려한 자주괭이밥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화려한 자주괭이밥]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거기는 이름 읽는거 지ㅈ대로니까 맘대로 하세요
0
0
부자 봉선화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부자 봉선화]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야스오 가 좋을듯
2
0
예쁜 이고들빼기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예쁜 이고들빼기]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외국어 이름 따로 짓는거 바보같은 짓임
나 일본 살고 있음. 6년차.
일본애들도 중국인 이름이나 한국인 이름 소리 그대로 부르길 원하지 일본식으로 읽어서 왕상을 오상, 유안상을 엔상 이렇게 부르는짓도 슬슬 없애가는중. 중국애들은 자기 이름의 소리보다 뜻이 중요하다고 생각하는건지 뜻으로 불러주길 바라는 경우(일본어훈독)도 있는데 한국사람들 같은 경우엔 그냥 소리로 부르는게 일본인 입장에서도 당연함. 나름대로 츠키노 이런 닉네임 지어서 불러달라고 하면 일본 애들도 바보같다고 생각함. 대신 본인한테 절대 티는 안내고 서서히 멀어져감. 일본에 애니 이런거 좋아하는 애들 많긴한데 반쯤 비밀로하고 봄. 나쁜 이미지없이 다른 사람들하고도 얘기할 수 있는건 조조의 기묘한모험, 원피스 이 정도인듯. 왜냐면 내가 다른 사람한테서 좋아한다 얘기 들은게 저거뿐이라서.
나 일본 살고 있음. 6년차.
일본애들도 중국인 이름이나 한국인 이름 소리 그대로 부르길 원하지 일본식으로 읽어서 왕상을 오상, 유안상을 엔상 이렇게 부르는짓도 슬슬 없애가는중. 중국애들은 자기 이름의 소리보다 뜻이 중요하다고 생각하는건지 뜻으로 불러주길 바라는 경우(일본어훈독)도 있는데 한국사람들 같은 경우엔 그냥 소리로 부르는게 일본인 입장에서도 당연함. 나름대로 츠키노 이런 닉네임 지어서 불러달라고 하면 일본 애들도 바보같다고 생각함. 대신 본인한테 절대 티는 안내고 서서히 멀어져감. 일본에 애니 이런거 좋아하는 애들 많긴한데 반쯤 비밀로하고 봄. 나쁜 이미지없이 다른 사람들하고도 얘기할 수 있는건 조조의 기묘한모험, 원피스 이 정도인듯. 왜냐면 내가 다른 사람한테서 좋아한다 얘기 들은게 저거뿐이라서.
0
0
꾸준한 접시꽃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꾸준한 접시꽃]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꾸준한 접시꽃
이게맞음
한뽕취해서 한글이름짓는애들
좀 오그라듦
그리고 그게오래가지도못함
그냥 한국이름에서 발음쉬운걸로 순화해서 그렇게부르는게 피차좋은듯
한뽕취해서 한글이름짓는애들
좀 오그라듦
그리고 그게오래가지도못함
그냥 한국이름에서 발음쉬운걸로 순화해서 그렇게부르는게 피차좋은듯
0
0
화려한 자주괭이밥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화려한 자주괭이밥]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화려한 자주괭이밥
ㅇㅇ 아는 여자애 이즈미라는 애가 자기 한글이름 이주미로 지었다해서 이건 뭐 음이 거의 같으니 그런가보다 했는데
터무니없이 지은 (아이유 좋아한다고 함) 이런 이름 지어서 자기그걸로 불러달라하니깐 좀 어이가 없긴했음. 그렇다고 내가 지은아~ 이러면 자기 이름으로 잘 알아듣지도 못하면서 ㅋㅋ
터무니없이 지은 (아이유 좋아한다고 함) 이런 이름 지어서 자기그걸로 불러달라하니깐 좀 어이가 없긴했음. 그렇다고 내가 지은아~ 이러면 자기 이름으로 잘 알아듣지도 못하면서 ㅋㅋ
0
0
꾸준한 접시꽃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꾸준한 접시꽃]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꾸준한 접시꽃
ㅇㅇ이즈미 ->주미 이런것처럼 외국인들이 발음하기 좋게끔 순화한 이름은 오히려 괜찮음
재훈->후니 이런거처럼 괜찮은데
새롭게 창작하는 영역이면 피차 매우 오그라들듯
재훈->후니 이런거처럼 괜찮은데
새롭게 창작하는 영역이면 피차 매우 오그라들듯
0
0
화려한 자주괭이밥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화려한 자주괭이밥]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게시물을 삭제하시겠습니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