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기환경과학과 공무원

글쓴이
  • 2020.10.24. 22:02
  • 1250

대기환경과학과 재학 중인데요. 공무원 7급 준비하려고 하는데

기상직 환경직이 모두 9급만 있는데 제가 어차피 졸업장은 딸 겸 7급도 준비해보려고 하는데요. 이러면 화공직으로 가야하나요? 많이 겹칠까요? 

권한이 없습니다.
댓글 32
일등 개머루 20.10.24. 22:41
느그 선배한테 물어보세요... 여기 그거 아는 사람 몇이나 있겠어요
0 9
글쓴이 글쓴이 20.10.24. 22:44
일등 개머루
1 0
냉정한 부용 20.10.24. 23:32
일등 개머루
글 보는 사람중에 정보 아는 사람이나 선배 있을까봐 물어봤겠죠
0 0
세련된 사람주나무 20.10.24. 23:52
냉정한 부용
선배한테 물어보는게 젤 빠르긴 하죠ㅋㅋㅋ
0 0
겸연쩍은 선밀나물 20.10.25. 07:32
일등 개머루
0 0
나쁜 깨꽃 20.10.25. 13:32
일등 개머루
머가 그리 꼽니? 느그 어매가 맨날 방구석 백수짓하는거 보고 밥상머리에서 꼽이라도 주디?
1 0
침착한 참취 20.10.25. 10:57
글쓴이 착해..
0 0
글쓴이 글쓴이 20.10.25. 11:05
놔 두세요. 그냥 일부러 공격적인 어투로 말해서 꼽게 하려는 거 같은데
1 0
글쓴이 글쓴이 20.10.25. 11:09
아시는 분만 조언 부탁드립니다!
1 0
특별한 화살나무 20.10.25. 13:56
1.화공직이랑은 안겹침
굳이 억지로 연관짓자면 일반기상학이 열역학 내용 약간 포함?
2.기상 7급은 뽑는해보다 안뽑는 해가 많으므로 섣불리 준비하는 것은 비추
종합적으로 꼭 기상일을 하고싶은게 아니라면 기상직 자체를 비추
1 0
글쓴이 글쓴이 20.10.25. 13:58
특별한 화살나무
그래서 과랑 관련없이 환경이나 화공가려고요 ㅠㅠ
0 0
특별한 화살나무 20.10.25. 14:53
글쓴이
물리 좋아하면 기계나 전기, 토목까지고려해보는거 추천
0 0
글쓴이 글쓴이 20.10.25. 18:33
특별한 화살나무
물리 수학 못해요 ㅠㅠ
0 0
특별한 화살나무 20.10.25. 19:07
글쓴이
그럼 굳이 기술직 안해도 되지않나
아직 저학년 인 것 같은데
뭘 하고싶은지 다시 한번 깊게 생각해 보도록
0 0
글쓴이 글쓴이 20.10.26. 12:44
특별한 화살나무
넵 감사합니다
0 0
초조한 물배추 20.10.29. 16:02
겹치는 부분이 그렇게 많지 않을텐데
한길 파는게 좋지 않을까요?
기상직이 그나마 경쟁률이 낮지 않나?
잘안 뽑아서 그렇지
08중에 기상 9급하면서 7급준비해서 한방 성공한 애가있는디
소개해주고 싶네
0 0
글쓴이 글쓴이 20.10.29. 16:33
초조한 물배추
7급을 잘 안뽑아서 걱정이 되네요 ㅠㅠ 솔직히 겹치는게 많지 않을거같아서요 ㅠ
0 0
초조한 물배추 20.10.29. 16:37
글쓴이
자격증은?
기상기사나 대기환경기사 화공기사? 화공은 빡씨다든데
자격증 가산점도 무시 못할텐데
0 0
글쓴이 글쓴이 20.10.29. 16:48
초조한 물배추
자격증 따려면 아직이긴 한데 아마 대기랑 수질 딸 거 같아요. 근데 화공직으로 가려면 화공쪽으로 독학해서 따야죠 뭐...
0 0
초조한 물배추 20.10.29. 17:20
글쓴이
수질은 모르겠는데 대기는 요즘 실험하는 작업형이 없어져서
비전공자에게는 공부하기는 수월 할 수도 있겠네요
대신 난이도는 더 높아졌다고 생각됩니다
작업형은 할 줄만 알면 거의 만점이라서

제가 기상이랑 대기따서 환경계열 공기업 루트 타다가 망해서
사기업 온터라
공무원을 강추함
0 0
글쓴이 글쓴이 20.10.29. 17:44
초조한 물배추
공무원이면 아직 직렬도 못정했고 7급할지 9급할지도 모르겠고 졸업장은 따야할지도 모르겠고 ㅠㅠ 공기업을 도전할지도 모르겠고 다 모르겠어요 ㅠ
0 0
초조한 물배추 20.10.29. 18:06
이왕이면 배운거 써먹는 기상직 7급 준비하면서 간간히 9급도 쳐보고 한2~3년 바짝 해보고 안되면 언능 접고 다른거 해부리
학교서 친구들 자격증 공부할때 같이해서 겸사겸사 기상기사도 따놓고 대기환경기사는 개론 말고는 겹치는게 딱히 없어서 따로 시간좀 들여야되니 일단 쉬운 기상부터 요즘은 어렵나 모르겠는데 난 필기하루 실기하루 밤새서 땃다우
0 0
글쓴이 글쓴이 20.10.29. 18:11
초조한 물배추
그렇군요 감사합니다 기상7급은 시험이 없는 해가 더 많아서요 ㅠㅠ
0 0
예쁜 무스카리 20.10.30. 20:41
환경부에서 환경직7급 따로 뽑는것 같은데 환경직 정말 비추합니다
0 0
글쓴이 글쓴이 20.10.30. 20:52
예쁜 무스카리
그래요...? 왜 그런가요?
0 0
예쁜 무스카리 20.10.30. 21:01
글쓴이
음...일단 환경부가 전공 신경안쓰고 인사하는걸로 유명하구요 환경 관련 민원, 점검 빡센편이에요. 그런데 월급은 공무원 월급이라 적구요
0 0
글쓴이 글쓴이 20.10.30. 21:14
예쁜 무스카리
그렇군요 안그래도 지금 일행 생각중이여서요
0 0
예쁜 무스카리 20.10.30. 20:49
석사과정 거쳐서 연구직 공무원으로 들어가는 방법도 있어요 차라리 연구사가 나울거에요 7급 공무원보다
0 0
글쓴이 글쓴이 20.10.30. 20:52
예쁜 무스카리
대학원을 가야하나요? 대학원 나오면 무조건 시켜주는 거에요?
0 0
예쁜 무스카리 20.10.30. 20:59
글쓴이
아뇨아뇨 ㅎㅎ 요즘세상에 무조건 시켜주진 않죠 연구직은 대학원 나와야 하는것 같더라구요 논문이나 그런거 보는 것 같아요 정확한 채용경로는 제가 연구직이 아니라 정확히는 모르겠네요
0 0
글쓴이 글쓴이 20.10.30. 21:14
예쁜 무스카리
그렇군요 조언 감사합니다
0 0
거대한 질경이 20.11.02. 12:16
글쓴이
연구사 칠려면 기본적으로 석사 이상은 되야 시험 칠수 있는걸로 알고 있음
0 0
  • 공지 욕설/반말시 글쓰기 권한 영구 정지 10
  • 공지 식물원 이용규칙 (2018/09/30 최종 업데이트) - 학생회 관련 게시글, 댓글 가능 17
  • 슬슬 날이 좀 더워지네요
    까다로운 둥근잎나팔꽃
    26.06.20.
  • 홈플러스 동래점도 결국 문 닫으려나요...
    도도한 튤립나무
    26.06.10.
    2
  • 근데 요새 맥도날드 콜라 시키면 빨대 쑤셔넣기 힘들어지지 않았나요?
    겸연쩍은 노루오줌
    26.06.05.
    2
  • 요새 가끔씩 베란다에 누가 숨어 살거나 침입해 있는 꿈을 꾸는데
    명랑한 흰꽃나도사프란
    26.05.24.
  • 다시 돌아온 노는날~~~~
    신선한 히아신스
    26.05.22.
  • 오늘은 어버이의 날입니다
    유치한 곰취
    26.05.08.
  • 뭐여 주식 왜 이렇게 올랐어여
    끔찍한 질경이
    26.05.06.
  • 간만에 3일 휴가 ㅠㅠㅠㅠ
    활달한 머루
    26.05.01.
    2
  • 여행 많이 다니시는 분들은 저축은 어떻게 하시나요
    따듯한 애기봄맞이
    26.04.26.
  • 오늘 만덕센텀고속화도로 타봤는데
    슬픈 호두나무
    26.04.23.
  • 2년전에 건강검진 안 받고 올해 받았는데
    다친 도깨비바늘
    26.04.19.
  • 오피스텔 사는데 위층에서 물을 너무 많이 쓰네요
    도도한 긴강남차
    26.04.14.
  • 친구구합니다
    발랄한 왕원추리
    26.04.06.
    1
  • 그래도 요새는 영화관에서 나름 볼만한 영화가 꽤 있네요
    무좀걸린 갈참나무
    26.04.04.
  • 날씨는 좀 풀렸는데 세상은 아직 전쟁통이네요
    기발한 개연꽃
    26.03.27.
  • 예전에 자취하면서 먹었던 컵밥 같은 게 요샌 많이 없네요
    나쁜 큰괭이밥
    26.03.20.
    1
  • 15학번 동기들 잘지내나요
    근육질 먹넌출
    26.03.19.
    3
  • 이제 좀 전쟁이 끝나려나요
    해박한 청가시덩굴
    26.03.18.
  • 기름값이 너무 올랐던데
    고상한 긴강남차
    26.03.14.
  • 요새 주변에 애를 낳는 사람들이 많더라고요
    친근한 개양귀비
    26.03.10.
    2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