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육 쓰는 운동은 필수적인건가요...?

글쓴이
  • 2020.10.25. 20:11
  • 622

여자이고 부대 졸업한 뒤에 직장생활하고 있습니다. 

5일에 2번정도는 걸어서 회사 가는데 이때는 하루에 만보정도 걷는 거 같습니다. 차 끌고 가는 날은 일하다가 여기 저기 돌아다니고 밥 먹으러 나가고 그러다보면 사천보?오천보 걷는 듯 합니다ㅠㅠ

표준체중이긴 한데

운동을 평소에 안하다가 보니까 

인바디 재면 근육량이 엄청 적게 나오고 체지방량이 엄청 많이 나오는데 근육이 적어서 그런지 체력이 항상 너무 달려서 퇴근하고 오면 그냥 뻗어서 자기 바빠요ㅠ...

체력 올리는데 필요한 건..빨리 걷기 같은 유산소인가요ㅠ

아니면 집에서 조금이라도 근육 좀 쓰는 운동...맨몸으로 스쿼트를하든 (미약하겠지만 ㅠㅠ) 이런 걸 좀 해야 도움이 될까요?

운동 좋아하시는 분들 도와주세요ㅠㅠ

권한이 없습니다.
댓글 5
찌질한 뱀딸기 20.10.25. 20:21
흠........ 운동을 과하게 하지 않고 자기 몸에 맞게 하면 웨이트, 필라테스, 오래 달리기 다 좋다고 생각해요. 운동 목적, 그리고 자신의 몸에 맞는가 를 기준으로 선택하시는게 좋을거같아요. 다 하나씩 실험해보면서 찾는거죠.

개인적으로는 근육량 증가에는 웨이트, 유연성 및 자세 교정에는 필라테스가 좋지 않을까... 라고 생각합니다만 다 해보세요. 자기 몸을 실험 하셔야해요.
1 0
귀여운 대극 20.10.25. 22:47
운동은 근력운동과 유산소라고 하는 심폐지구력 운동 두 가지로 쉽게 나눌 수 있겠죠? 두 가지 운동 다 하는게 체력을 키우는 데 좋아요.

유산소는 심장을 튼튼하게 하는데요. 심장이 튼튼하면 남들 숨 여러번 쉴 때 한 번만 쉬면 됩니다. 생활이 더 편하겠져?

근육은 우리 몸 즉, 뼈 내장들을 지탱해줍니다. 쉽게 비유를 하자면, 뼈라는 무거운 물건을 힘이 약한 어린아이에게 들고있으라고 하면 어린이는 금방 지쳐서 놓아버리겠죠? 그렇다면 건강한 성인이면 힘약한 어린이 친구들보다 오래 들고있을 수 있겠죠? 건강한 근육이 내 몸을 오랫동안 지치지 않고 지탱해 줍니다!
두 가지 운동 다 열심히 해보세요~
1 0
활달한 강활 20.10.25. 23:02
근력이 약하면 몸이 여기저기 쑤시고 아픕니다
근육들이 그런걸 버텨주고요
0 0
방구쟁이 뚝새풀 20.10.25. 23:10
실력은 부족하지만 운동 부족하신분들 여러 도와드리고 있는데 쉽게 생각하시면 유산소운동을 하는 것은 몸의 톱니바퀴가 잘 돌아가게 하는 것이고 근력운동을 한다는 것은 몸의 톱니바퀴가 단단하고 잘 고정되어있도록 하는 것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처음 운동을 하시면 코어에 맞는 운동을 추천해드리는데요. 집에서 간단히 할 수 있는건 플랭크나 스쿼트, 브릿지 요정도가 괜찮을 것 같아요. 사실 데드리프트나 요런 것이 좋긴하지만 여건이 안된다면 간단한 것부터 해보시고 점차 범위를 늘려나가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ㅎㅎ
0 0
병걸린 매화나무 20.11.02. 10:19
네 (플랭크 스쿼트 홈요가 추천)
0 0
  • 공지 욕설/반말시 글쓰기 권한 영구 정지 10
  • 공지 식물원 이용규칙 (2018/09/30 최종 업데이트) - 학생회 관련 게시글, 댓글 가능 17
  • 슬슬 날이 좀 더워지네요
    까다로운 둥근잎나팔꽃
    26.06.20.
  • 홈플러스 동래점도 결국 문 닫으려나요...
    도도한 튤립나무
    26.06.10.
    2
  • 근데 요새 맥도날드 콜라 시키면 빨대 쑤셔넣기 힘들어지지 않았나요?
    겸연쩍은 노루오줌
    26.06.05.
    2
  • 요새 가끔씩 베란다에 누가 숨어 살거나 침입해 있는 꿈을 꾸는데
    명랑한 흰꽃나도사프란
    26.05.24.
  • 다시 돌아온 노는날~~~~
    신선한 히아신스
    26.05.22.
  • 오늘은 어버이의 날입니다
    유치한 곰취
    26.05.08.
  • 뭐여 주식 왜 이렇게 올랐어여
    끔찍한 질경이
    26.05.06.
  • 간만에 3일 휴가 ㅠㅠㅠㅠ
    활달한 머루
    26.05.01.
    2
  • 여행 많이 다니시는 분들은 저축은 어떻게 하시나요
    따듯한 애기봄맞이
    26.04.26.
  • 오늘 만덕센텀고속화도로 타봤는데
    슬픈 호두나무
    26.04.23.
  • 2년전에 건강검진 안 받고 올해 받았는데
    다친 도깨비바늘
    26.04.19.
  • 오피스텔 사는데 위층에서 물을 너무 많이 쓰네요
    도도한 긴강남차
    26.04.14.
  • 친구구합니다
    발랄한 왕원추리
    26.04.06.
    1
  • 그래도 요새는 영화관에서 나름 볼만한 영화가 꽤 있네요
    무좀걸린 갈참나무
    26.04.04.
  • 날씨는 좀 풀렸는데 세상은 아직 전쟁통이네요
    기발한 개연꽃
    26.03.27.
  • 예전에 자취하면서 먹었던 컵밥 같은 게 요샌 많이 없네요
    나쁜 큰괭이밥
    26.03.20.
    1
  • 15학번 동기들 잘지내나요
    근육질 먹넌출
    26.03.19.
    3
  • 이제 좀 전쟁이 끝나려나요
    해박한 청가시덩굴
    26.03.18.
  • 기름값이 너무 올랐던데
    고상한 긴강남차
    26.03.14.
  • 요새 주변에 애를 낳는 사람들이 많더라고요
    친근한 개양귀비
    26.03.10.
    2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