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육 쓰는 운동은 필수적인건가요...?
글쓴이
- 2020.10.25. 20:11
- 622
여자이고 부대 졸업한 뒤에 직장생활하고 있습니다.
5일에 2번정도는 걸어서 회사 가는데 이때는 하루에 만보정도 걷는 거 같습니다. 차 끌고 가는 날은 일하다가 여기 저기 돌아다니고 밥 먹으러 나가고 그러다보면 사천보?오천보 걷는 듯 합니다ㅠㅠ
표준체중이긴 한데
운동을 평소에 안하다가 보니까
인바디 재면 근육량이 엄청 적게 나오고 체지방량이 엄청 많이 나오는데 근육이 적어서 그런지 체력이 항상 너무 달려서 퇴근하고 오면 그냥 뻗어서 자기 바빠요ㅠ...
체력 올리는데 필요한 건..빨리 걷기 같은 유산소인가요ㅠ
아니면 집에서 조금이라도 근육 좀 쓰는 운동...맨몸으로 스쿼트를하든 (미약하겠지만 ㅠㅠ) 이런 걸 좀 해야 도움이 될까요?
운동 좋아하시는 분들 도와주세요ㅠㅠ
권한이 없습니다.
1
0
찌질한 뱀딸기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찌질한 뱀딸기]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운동은 근력운동과 유산소라고 하는 심폐지구력 운동 두 가지로 쉽게 나눌 수 있겠죠? 두 가지 운동 다 하는게 체력을 키우는 데 좋아요.
유산소는 심장을 튼튼하게 하는데요. 심장이 튼튼하면 남들 숨 여러번 쉴 때 한 번만 쉬면 됩니다. 생활이 더 편하겠져?
근육은 우리 몸 즉, 뼈 내장들을 지탱해줍니다. 쉽게 비유를 하자면, 뼈라는 무거운 물건을 힘이 약한 어린아이에게 들고있으라고 하면 어린이는 금방 지쳐서 놓아버리겠죠? 그렇다면 건강한 성인이면 힘약한 어린이 친구들보다 오래 들고있을 수 있겠죠? 건강한 근육이 내 몸을 오랫동안 지치지 않고 지탱해 줍니다!
두 가지 운동 다 열심히 해보세요~
유산소는 심장을 튼튼하게 하는데요. 심장이 튼튼하면 남들 숨 여러번 쉴 때 한 번만 쉬면 됩니다. 생활이 더 편하겠져?
근육은 우리 몸 즉, 뼈 내장들을 지탱해줍니다. 쉽게 비유를 하자면, 뼈라는 무거운 물건을 힘이 약한 어린아이에게 들고있으라고 하면 어린이는 금방 지쳐서 놓아버리겠죠? 그렇다면 건강한 성인이면 힘약한 어린이 친구들보다 오래 들고있을 수 있겠죠? 건강한 근육이 내 몸을 오랫동안 지치지 않고 지탱해 줍니다!
두 가지 운동 다 열심히 해보세요~
1
0
귀여운 대극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귀여운 대극]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근력이 약하면 몸이 여기저기 쑤시고 아픕니다
근육들이 그런걸 버텨주고요
근육들이 그런걸 버텨주고요
0
0
활달한 강활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활달한 강활]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실력은 부족하지만 운동 부족하신분들 여러 도와드리고 있는데 쉽게 생각하시면 유산소운동을 하는 것은 몸의 톱니바퀴가 잘 돌아가게 하는 것이고 근력운동을 한다는 것은 몸의 톱니바퀴가 단단하고 잘 고정되어있도록 하는 것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처음 운동을 하시면 코어에 맞는 운동을 추천해드리는데요. 집에서 간단히 할 수 있는건 플랭크나 스쿼트, 브릿지 요정도가 괜찮을 것 같아요. 사실 데드리프트나 요런 것이 좋긴하지만 여건이 안된다면 간단한 것부터 해보시고 점차 범위를 늘려나가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ㅎㅎ
0
0
방구쟁이 뚝새풀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방구쟁이 뚝새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네 (플랭크 스쿼트 홈요가 추천)
0
0
병걸린 매화나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병걸린 매화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게시물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개인적으로는 근육량 증가에는 웨이트, 유연성 및 자세 교정에는 필라테스가 좋지 않을까... 라고 생각합니다만 다 해보세요. 자기 몸을 실험 하셔야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