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졸업하는 기계과 분들 취업 잘 되고 계신가요?

글쓴이
  • 2020.10.26. 07:01
  • 1494

제가 올해 졸업하는 기계과인데 현재 첫 취준 서류 5전 4패입니다.

 

가진 스펙은 학점3.4, 일반기계기사, 컴활1급, 토익900, JPT850 있습니다.

자소서에 적을 직무 관련 경험이 마땅히 없긴 합니다. 그냥 알바나 학교 과제로 주작하는 정도.

 

그래도 남들만큼의 평범한 스펙은 된다 생각하는데...

대기업 취업 쉽지 않아 보이더라구요.

 

 

그런데 학생정보시스템 졸업생취업현황 보면 좋은 기업에 많이들 취업 하시더라구요?

 

이게 지금 제가 문제가 있는 건지 그냥 취업 시장이 그런 건지

동기 분들은 취업 잘 되나 안 되나 궁금하네요.

 

 

 

 

 

 

권한이 없습니다.
댓글 18
다친 함박꽃나무 20.10.26. 08:07
몇년전거임
0 0
교활한 신나무 20.10.26. 10:46
요즘 스펙보단 직무 관련 경험을 많이 보는 것 같아요
0 0
어두운 라일락 20.10.26. 11:40
학점이 3.9, 토익 850
서류는 거의 다됐어요
0 0
적나라한 자란 20.10.26. 12:14
스펙만봤을때는 학점도 3.5 밑이고 자격증 등은 대부분 공기업용이라 의미없고(토스나 오픽은 없으신지) 직무 관련 경험도 없으시면 대기업 서류에선 떨어질 수 밖에 없을거같습니다만...
1 0
즐거운 부레옥잠 20.10.26. 12:26
적나라한 자란
맞음
0 0
보통의 꽃마리 20.10.26. 12:39
제가알기로는 졸업생취업현황에 올라온 통계가 복수합격 포함해서 올라온걸로 알고있습니다만, 실제로 합격한 인원수는 통계현황 수치보다는 적다고 봐야죠... 예를들면 한 사람이 최종 3승하면 3명으로 통계에 올라가서 실제로 취업한 인원수는 그 보다 적을겁니다... 게다가 졸업유예라는 제도가 생긴 이후로 첫 도전에 1승 못한 분들은 다음열차 타려고 기다렸다가 다시 도전하는 인원까지 고려해야 할듯합니다.(저도 그랬습니다.) 저도 기계과 졸업생입니다만, 입학정원보다 졸업대상자 수가 훨 많았습니다....
0 0
예쁜 돌피 20.10.26. 15:05
보통의 꽃마리
복수합격요? ㅋㅋㅋ 금시초문인데.. 학과에서 취업현황 물어볼때 여기 여기 여기 합격했습니다 하는 사람 있나요..? 걍 다닐때 여기 합격해서 다니고 있습니다 하죠 ㅋㅋ
2 0
절묘한 만수국 20.10.26. 20:17
보통의 꽃마리
복수합격요?? 뇌피셜 후... 알고 쓰세요 제발;;
그리고 졸업생 통계는 좋게 보여요
대부분 유예하다가 취업되면 졸업하죠 그 졸업생들을 통계낸겁니다
0 0
가벼운 뱀고사리 20.10.26. 22:01
보통의 꽃마리
취업현황은 재직증명서 기준
0 0
찌질한 뱀딸기 20.10.27. 10:37
보통의 꽃마리
그럼 100프로가넘어야져 취업률이 ㅋㅋㅋㅋ 뇌피셜 이런말도안되는거 싸지르기엔좀 부끄럽지않나?
0 0
날렵한 후박나무 20.10.26. 12:54
😱
0 0
훈훈한 칠엽수 20.10.26. 14:29
올해 취업이 많이 힘들죠..
0 0
예쁜 돌피 20.10.26. 15:08
3.7이상 되는 학우들은 코시국 상관없이 학부에서 성실하게 한 영향인지는 모르겠지만 다 결국 제 길 찾아가더라구요. 3.4~ 3.7 요정도 선이 이제까진 취업 다 잘됐었는데 코시국 영향 젤 크게 받는듯
0 0
귀여운 겨우살이 20.10.26. 17:17
5개면 너무 적게 쓰신듯 최소 한시즌에 10개는 써야죠
0 0
애매한 봉선화 20.10.27. 11:34
딱 중간정도하는 스펙이라 사기업 지금 취업시장에서는 메리트크지않은거같고
공기업 준비해보시는건 어떨까요
0 0
청아한 말똥비름 20.10.27. 13:37
3.5 토익 800으로 대기업감
회사마다 서류거르는 차이는 있겠으나

학점 컷 안하는 곳에 자소서 열심히 써서 내면 승산있음
0 0
침울한 자두나무 20.10.27. 22:47
팩트) 중견 : 학벌, 학점 컷 개올라가서 3.8도 걍 서탈느낌
대기업 : 그나마 학점으로 서류컷 당하는 느낌은 덜하지만 얼마나 자소서에 잘녹여내는지가 더욱 중요해짐
0 0
도도한 정영엉겅퀴 20.10.27. 23:31
학점이 좀 낮으신듯
0 0
  • 공지 욕설/반말시 글쓰기 권한 영구 정지 10
  • 공지 식물원 이용규칙 (2018/09/30 최종 업데이트) - 학생회 관련 게시글, 댓글 가능 17
  • 슬슬 날이 좀 더워지네요
    까다로운 둥근잎나팔꽃
    26.06.20.
  • 홈플러스 동래점도 결국 문 닫으려나요...
    도도한 튤립나무
    26.06.10.
    2
  • 근데 요새 맥도날드 콜라 시키면 빨대 쑤셔넣기 힘들어지지 않았나요?
    겸연쩍은 노루오줌
    26.06.05.
    2
  • 요새 가끔씩 베란다에 누가 숨어 살거나 침입해 있는 꿈을 꾸는데
    명랑한 흰꽃나도사프란
    26.05.24.
  • 다시 돌아온 노는날~~~~
    신선한 히아신스
    26.05.22.
  • 오늘은 어버이의 날입니다
    유치한 곰취
    26.05.08.
  • 뭐여 주식 왜 이렇게 올랐어여
    끔찍한 질경이
    26.05.06.
  • 간만에 3일 휴가 ㅠㅠㅠㅠ
    활달한 머루
    26.05.01.
    2
  • 여행 많이 다니시는 분들은 저축은 어떻게 하시나요
    따듯한 애기봄맞이
    26.04.26.
  • 오늘 만덕센텀고속화도로 타봤는데
    슬픈 호두나무
    26.04.23.
  • 2년전에 건강검진 안 받고 올해 받았는데
    다친 도깨비바늘
    26.04.19.
  • 오피스텔 사는데 위층에서 물을 너무 많이 쓰네요
    도도한 긴강남차
    26.04.14.
  • 친구구합니다
    발랄한 왕원추리
    26.04.06.
    1
  • 그래도 요새는 영화관에서 나름 볼만한 영화가 꽤 있네요
    무좀걸린 갈참나무
    26.04.04.
  • 날씨는 좀 풀렸는데 세상은 아직 전쟁통이네요
    기발한 개연꽃
    26.03.27.
  • 예전에 자취하면서 먹었던 컵밥 같은 게 요샌 많이 없네요
    나쁜 큰괭이밥
    26.03.20.
    1
  • 15학번 동기들 잘지내나요
    근육질 먹넌출
    26.03.19.
    3
  • 이제 좀 전쟁이 끝나려나요
    해박한 청가시덩굴
    26.03.18.
  • 기름값이 너무 올랐던데
    고상한 긴강남차
    26.03.14.
  • 요새 주변에 애를 낳는 사람들이 많더라고요
    친근한 개양귀비
    26.03.10.
    2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