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학번 기계과 첫 취준결과
- 2020.10.28. 10:42
- 4792

이게 나라냐..
빡빡하다 빡빡해 ㅠㅠ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때리고싶은 타래붓꽃]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처절한 가는괴불주머니]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짜릿한 세쿼이아]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화사한 눈괴불주머니]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뚱뚱한 꿀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우아한 벋은씀바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뚱뚱한 꿀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발랄한 느티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화사한 갯완두]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우아한 벋은씀바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나약한 상사화]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우아한 벋은씀바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아주그냥 tv에 삼성하닉 떠들어대니까 조빱처럼 보이제 그냥??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귀여운 섬초롱꽃]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여러 직무중에 설비 양기가 들어가기 훨~~ 쉬운거 맞잖아 듣도 보도 못한 대학들도 그 직무로 잘 뚫는건 니가 더욱더 잘 안텐데
설비 ㅈㄴ 힘들텐데 열심히해라~ 형은 사무실 근무니까 무슨일 있으면 연락하고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우아한 벋은씀바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귀여운 섬초롱꽃]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처참한 꽃마리]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귀여운 섬초롱꽃]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그리고 니가 나열한 학벌에 서카포 연고는 눈씻고 찾아봐도 없누ㅋㅋㅋㅋㅋㅋ 딱 요새 중견기업 수준 학벌 분포인데
난 그리고 학벌로 밀리니 마니 소리 한적없다~~ 솔직히 합격하기 easy하다고만 했지ㅎㅎ 형은 퇴근했다 동생은 야간근무 화이팅!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우아한 벋은씀바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귀여운 섬초롱꽃]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우아한 벋은씀바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귀여운 섬초롱꽃]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우아한 벋은씀바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귀여운 섬초롱꽃]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처참한 꽃마리]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먼저 내가있는 직군을 스펙도 안보고 걍뽑는다, 서류는 다 뚫는다 개소리 찍찍싸면서 개무시하니까 쌍욕처박은거고 임마가 갖고있는 비열한 기준, 그 관점에 대해 반박한거다.
그리고 뭐?? 파운드리 전망이 어두워?? ㅋㅋㅋㅋㅋ 니가 반도체에 대해 얼마나 아는지, 그리고 니가 있는곳이 어딘지 또 회사나온 니 선배 동기들이 니한테 대체 머라 쳐핸지 내 잘 모르겠는데 니 있는곳보다는 한 1000배정도는 유망할테니 니가 걱정할건 저어어언혀 없다.
이재용이 말로만 파운드리키운다 뉴스고 tv고 여기저기서 떠들어대니까 아주 그냥 우습게 보이제? 주제 파악하고 니 앞길이나 신경써라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귀여운 섬초롱꽃]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파운드리 전망? 좋진 않지 ㅋㅋㅋ 메모리은 부동의 1위지만 파운드리는 대만TSMC에 밀리고 초격차전략으로 고립되고 있는데 ㅋㅋ 돈만 부으면 뭐하나 ASML에서 향후 EUV생산량 지분도 TSMC에 발렸더만? 현상유지만 해도 좋겠지만 1000배~~ㅇㅈㄹㅋㅋㅋ 너 솔직히 말해봐 3교대 뛰는거 말곤 회사에 대한건 조또 모르지? ㅋ?!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처참한 꽃마리]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그리고 아주 자극적인 현재만 다루는 미디어를 통해 수박겉핥기식 정보만 갖고있는 니새끼에 첨언을 하자면, 파운드리 시장이 최근 10년내 5배가 성장했다. 올해가 정점 찍었고 더 놀라운건 미래엔 그 수요가 5년내 2배로 뛸 전망이다. TSMC는 90년대부터 이 시장을 알아보고 개척한 선두기업이고 삼성은 17년도부터 시작한 신생기업인데 벌써 점유율이 20퍼를 바라보고 있는게 대단할 따름인거다. 팹리스들은 보통 물량을 한군데 몰아주지 않는다. 여러군데 맡겨서 경쟁을 시키고 그 중 나은 칩을 쓰려고 한다. 칩 제조 업체가 늘어나고 또 그들의 수준이 높아지는걸 원하고있는거다. 이 기하급수적인 시장에서 점유율 1퍼만 올려도, 아니 살아남고만 있어도 돈이 되고 경쟁력이 있는거란말이다. 1등기업이 장악하고있는 와중에 1등 잡으려고 투자를 아끼지않는 삼성의 도전에 박수쳐주진 못할 망정 거대한 안목을 못보고 EUV 점유율 숫자 몇 퍼센트로 시세를 판단하는 니가 참 가소롭다 내는ㅋㅋㅋㅋ 자기보다 못한 (정확히는 못하다고 지멋대로 판단한) 남들과 비교하고 그 위에 있다는 그 더러운 현재에 위안 삼는 니와는 다르게 삼성은 지금 미래를 위해 목숨을 걸고 뛰고있단다.
메모리 반도체 시작할때 때 일본새끼들이 느그는 절대 안될거라고 개무시하면서 미쳐날뛰었다는데 그걸 보는것 같노ㅋㅋ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귀여운 섬초롱꽃]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덧글보니깐 삼뽕 가득한 신입사원인데.....
1년뒤에 이 덧글 돌아보고 30살 먹고 돌아보면
진짜 현타 온다
리소나 에칭 안간것같은데 그건 가신 부서가 좀 편한거고...
블라인드가봐라 삼성F는 돈많이주는 전문대랑 고졸이야..
너무 단편적으로 보는 것 같은데 니 동기말고
니 사수나 과장을 봐라.. 1년차면 이제 보이지않냐
설비따리가 미래가 있는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우아한 금불초]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2.가신부서가 편하다고요? 내가 파운드리 E기술팀이고 그 중에서 제일 오지인 8인치에요 이양반아 ㅋㅋㅋㅋㅋㅋㅋ DS에서 젤 힘들다고 소문난 곳인데 얻다대고 편하다마다고 개빡치게ㅋㅋㅋㅋ
3. 삼성F는 돈많이주는 전문대랑 고졸이다? 아재도 쌉아잰거같은데 우리 섹션기준 cl1 안받은지 7년째다. 내 위로 3명 그리고 내 밑까지 1명 지금 대졸만 5명 받았다. 사수나 과장은 왜? 일도 잘 가르켜주고 내 바로 위에 사원들도 조오오온나 열심히 일하는데.. 그리고 삼성이란 조직이 얼마나 자기계발에 대한 지원을 많이하는데 니 미래를 니 노력기준이 아니고 윗사람들 기준으로 판단하냐? 지전가 디펙전문가 전임교수 SSIT등 얼마든지 설비를 통해 자기자리 찾는거 1년차인 내도 많이 봤는데 니는 관심이 없어서 잘 못보는 모양이제? 팩트는 설비따리가 미래가 없는게 아니고 니 미래가 없는거겠지. 공부하기 싫다고 학교탓 선생탓 친구탓 부모탓만하면서 멍청하게 기회만 날리고있는 고딩같노
이상 단편적으로 보는건 내가 아니라 니가 제일인거같은데 어떻게 생각하냐?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귀여운 섬초롱꽃]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찌질한 사과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위에 댓글에는 답변 안 달고 설비라고 하니깐 달려드는 꼬라지 보니깐 걍 한심함.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친숙한 이삭여뀌]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눈부신 엉겅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짜릿한 떡쑥]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흔한 등대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짤라먹지 말자꾸나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거대한 과꽃]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황홀한 속속이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게시물을 삭제하시겠습니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