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기술직 준비해보거나 근무중이신분 계신가요?

글쓴이
  • 2020.11.09. 17:33
  • 4022

내년 지방직 9급 기술직으로 준비시작하려고하는데

9급기술직은 생각보다 커트라인이 많이 낮아서 뭔가 안좋은가 싶기도 하고

들어가서도승진은 안되고 군대식문화같은게 많이 남아있다는얘기를 들었거든요.

 

 

그러다보니까 자연스럽게 7급기술직쪽으로도 눈이 가는데

내년에 국어 영어 한국사 셋다 psat, 토익 한능검으로 대체되고

토익은 700 한능검은 2급이라고 하니까 거의 공짜로 따는 수준이고...

 

 

비교하자면 7급은 psat+직렬4과목     9급은 국어,영어,한국사,직렬2과목

요구되는 학습량이 왠지 비슷해보이더라구요. 

아무래도 직렬과목도 난이도가 다를테니까 시간이 좀더 필요하겠지만....

준비할때 난이도나 근무환경이 많이 다를까요?

9급기술직이 그렇게 선후배 문화가 강한지도 궁금하구요.

만약 9급은 내년공채에 합격가능하고 7급은 내후년에 합격가능하다고 생각하면

뭘 준비하는게 나을까요?

권한이 없습니다.
댓글 16
화려한 당종려 20.11.09. 23:17
학습량에서 거의 넘사벽 9급이 1이라치면 7급은 한 6-7배 될듯
0 0
착실한 수선화 20.11.10. 07:58
7급기술직 가느니 코레일가는게 나을듯
0 0
기발한 노간주나무 20.11.10. 10:24
착실한 수선화
철도밥 먹다가 9급간 사람인데 이해안되네요
0 0
착실한 흰털제비꽃 20.11.10. 11:14
착실한 수선화
ㅁㅊ 코레일 일해봄? 9급으로 나도 옮겼는데 ㄹㅇ 훨 나음
0 0
착실한 수선화 20.11.10. 18:48
착실한 수선화
코레일 < 9급이라고? ㅋㅋㅋㅋㅋ 전에보니 한수원에서 코레일 간 사람도 있더만 코레일에서 9급은 ㄹㅇ 뭐지 ㅋㅋ
0 0
기발한 노간주나무 20.11.11. 13:09
착실한 수선화
서교공에서 특유의 철도 문화때문에 설시 9급으로 옮겼는데 큰차이 없네요
0 0
착실한 수선화 20.11.11. 15:25
기발한 노간주나무
서울시 9급이면 뭐 ㅇㅈ
0 0
센스있는 새콩 20.11.11. 19:06
착실한 수선화
아무리 기술직공무원이 별로라도 7급이랑 코레일은 비교상대 안됨. 한전버리고 7급 기술직 가는 사람도 있는데 코레일이 7급이랑 비비려고??
에너지 공기업 vs 7급이 용호상박수준인데
다만 9급 VS 코레일은 비슷비슷할듯
0 0
착실한 수선화 20.11.11. 21:39
착실한 수선화
7급 기술직하는 기회비용은? 적어도 2년은 썩어야 될까말까인데; 글고 행정에 비해 7급 기술은 승진적체에다가 업무는 코레일차량에 비교불가많음 ㅋㅋ 그렇다고 생애소득이 코레일보다 많나? 절대아님
0 0
기발한 노간주나무 20.11.13. 09:13
착실한 수선화
수선화님은 지방직 7급, 노동부의 기술직만 생각하시는군요.
0 0
착실한 수선화 20.11.13. 09:53
기발한 노간주나무
https://m.dcinside.com/board/rhdrldjq/215714?
현실은 이렇고요.. 종합적으로 다 보고 얘기드린겁니다. 게다가 기술직7은 부산시는 뽑지도 않아서 연고지 근무하려면 9급해야해요. 20대 초에 9급 기술직 둘어가서 빨리 승진해서 7급다는거 아니면 20대 후반에 9급 기술직? 진짜 비추드리고 싶네요.
0 0
기발한 노간주나무 20.11.13. 10:48
착실한 수선화
네 맞아요 고용부, 지방직은 저도 비추네요
0 0
명랑한 노린재나무 20.11.10. 08:54
공대면 사기업이나 공기업 비벼 보시지
공뭔은 할 거 다 해보고 인생 끝자락에 몰렸을 때 해도 늦지 않음
0 0
근엄한 각시붓꽃 20.11.10. 17:08
7급 psat부터 못뚫을 가능성 있음..
0 0
고고한 쇠물푸레 20.11.11. 00:01
기술직은 그들만의 슬픔이 있어요.

행정직 주류문화가 있어서 기술직은 약간 병풍느낌이랄까

그리고 사업소 전전하다보면 일이 다 비슷비슷하고(힘들고) 승진은 뭐 잘되면 잘되지만 제가 아는한 국장급에 기술직은 자리가 거의 없습니다.

적당히 빨리 승진해서 사업소나 구청가서 편하게 살기는 뭐 나쁘지 않아요 .
1 0
억울한 큰물칭개나물 20.11.11. 12:41
지금 부산시청에서 알바하는데 현직 공무원들한테 물어보고 답변해주는데

기술직 웬만하면 가지말라고 하더라 나도 공대생 출신인데 공무원 생각 없냐 얘기하길래 이야기 시작됬는데

기술직 진짜 사람이 적어서 승진이 아에 안된데 자기 동기도 5년동안 막내생활 했다고 하더라

그분은 몇년차인지 모르겠는데 86년생이다
0 0
  • 공지 욕설/반말시 글쓰기 권한 영구 정지 10
  • 공지 식물원 이용규칙 (2018/09/30 최종 업데이트) - 학생회 관련 게시글, 댓글 가능 17
  • 슬슬 날이 좀 더워지네요
    까다로운 둥근잎나팔꽃
    26.06.20.
  • 홈플러스 동래점도 결국 문 닫으려나요...
    도도한 튤립나무
    26.06.10.
    2
  • 근데 요새 맥도날드 콜라 시키면 빨대 쑤셔넣기 힘들어지지 않았나요?
    겸연쩍은 노루오줌
    26.06.05.
    2
  • 요새 가끔씩 베란다에 누가 숨어 살거나 침입해 있는 꿈을 꾸는데
    명랑한 흰꽃나도사프란
    26.05.24.
  • 다시 돌아온 노는날~~~~
    신선한 히아신스
    26.05.22.
  • 오늘은 어버이의 날입니다
    유치한 곰취
    26.05.08.
  • 뭐여 주식 왜 이렇게 올랐어여
    끔찍한 질경이
    26.05.06.
  • 간만에 3일 휴가 ㅠㅠㅠㅠ
    활달한 머루
    26.05.01.
    2
  • 여행 많이 다니시는 분들은 저축은 어떻게 하시나요
    따듯한 애기봄맞이
    26.04.26.
  • 오늘 만덕센텀고속화도로 타봤는데
    슬픈 호두나무
    26.04.23.
  • 2년전에 건강검진 안 받고 올해 받았는데
    다친 도깨비바늘
    26.04.19.
  • 오피스텔 사는데 위층에서 물을 너무 많이 쓰네요
    도도한 긴강남차
    26.04.14.
  • 친구구합니다
    발랄한 왕원추리
    26.04.06.
    1
  • 그래도 요새는 영화관에서 나름 볼만한 영화가 꽤 있네요
    무좀걸린 갈참나무
    26.04.04.
  • 날씨는 좀 풀렸는데 세상은 아직 전쟁통이네요
    기발한 개연꽃
    26.03.27.
  • 예전에 자취하면서 먹었던 컵밥 같은 게 요샌 많이 없네요
    나쁜 큰괭이밥
    26.03.20.
    1
  • 15학번 동기들 잘지내나요
    근육질 먹넌출
    26.03.19.
    3
  • 이제 좀 전쟁이 끝나려나요
    해박한 청가시덩굴
    26.03.18.
  • 기름값이 너무 올랐던데
    고상한 긴강남차
    26.03.14.
  • 요새 주변에 애를 낳는 사람들이 많더라고요
    친근한 개양귀비
    26.03.10.
    2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