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기술직 준비해보거나 근무중이신분 계신가요?
- 2020.11.09. 17:33
- 4022
내년 지방직 9급 기술직으로 준비시작하려고하는데
9급기술직은 생각보다 커트라인이 많이 낮아서 뭔가 안좋은가 싶기도 하고
들어가서도승진은 안되고 군대식문화같은게 많이 남아있다는얘기를 들었거든요.
그러다보니까 자연스럽게 7급기술직쪽으로도 눈이 가는데
내년에 국어 영어 한국사 셋다 psat, 토익 한능검으로 대체되고
토익은 700 한능검은 2급이라고 하니까 거의 공짜로 따는 수준이고...
비교하자면 7급은 psat+직렬4과목 9급은 국어,영어,한국사,직렬2과목
요구되는 학습량이 왠지 비슷해보이더라구요.
아무래도 직렬과목도 난이도가 다를테니까 시간이 좀더 필요하겠지만....
준비할때 난이도나 근무환경이 많이 다를까요?
9급기술직이 그렇게 선후배 문화가 강한지도 궁금하구요.
만약 9급은 내년공채에 합격가능하고 7급은 내후년에 합격가능하다고 생각하면
뭘 준비하는게 나을까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화려한 당종려]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착실한 수선화]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발한 노간주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착실한 흰털제비꽃]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착실한 수선화]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발한 노간주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착실한 수선화]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에너지 공기업 vs 7급이 용호상박수준인데
다만 9급 VS 코레일은 비슷비슷할듯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센스있는 새콩]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착실한 수선화]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발한 노간주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현실은 이렇고요.. 종합적으로 다 보고 얘기드린겁니다. 게다가 기술직7은 부산시는 뽑지도 않아서 연고지 근무하려면 9급해야해요. 20대 초에 9급 기술직 둘어가서 빨리 승진해서 7급다는거 아니면 20대 후반에 9급 기술직? 진짜 비추드리고 싶네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착실한 수선화]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발한 노간주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공뭔은 할 거 다 해보고 인생 끝자락에 몰렸을 때 해도 늦지 않음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명랑한 노린재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근엄한 각시붓꽃]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행정직 주류문화가 있어서 기술직은 약간 병풍느낌이랄까
그리고 사업소 전전하다보면 일이 다 비슷비슷하고(힘들고) 승진은 뭐 잘되면 잘되지만 제가 아는한 국장급에 기술직은 자리가 거의 없습니다.
적당히 빨리 승진해서 사업소나 구청가서 편하게 살기는 뭐 나쁘지 않아요 .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고고한 쇠물푸레]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기술직 웬만하면 가지말라고 하더라 나도 공대생 출신인데 공무원 생각 없냐 얘기하길래 이야기 시작됬는데
기술직 진짜 사람이 적어서 승진이 아에 안된데 자기 동기도 5년동안 막내생활 했다고 하더라
그분은 몇년차인지 모르겠는데 86년생이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억울한 큰물칭개나물]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게시물을 삭제하시겠습니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