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로는 표기할 수 없는 소리.
글쓴이
- 2020.11.30. 19:18
- 935

권한이 없습니다.
이으
0
0
자상한 야광나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자상한 야광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유...
0
0
근엄한 호랑버들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근엄한 호랑버들]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넣어 -> 이으어
이 발음 말씀하시는 거죠?
이 발음 말씀하시는 거죠?
0
0
답답한 까치고들빼기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답답한 까치고들빼기]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게 모순인게
yeu 또는 eww라고 영어로도 3글자로 말하면서
한글로 1글자로 말하려고 해서그럼
yeu 또는 eww라고 영어로도 3글자로 말하면서
한글로 1글자로 말하려고 해서그럼
1
0
아픈 구기자나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아픈 구기자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아픈 구기자나무
한글자만으로 할려고 하는게 아니라
두 글자, 세 글자를 사용해도 저걸 완벽히 표기할 수가 없어요.
'ㆍ나 ㅡ가 ㅣ에서 일어난 소리는 우리나라 말에서 쓰임이 없다. 어린이 말이나 시골 말에 간혹 있기도 하니 마땅히 두 글자를 어울려 쓸 것인데 ᄀᆝ나 ᄀᆜ와 같으며, 세로가 먼저 오고 가로가 나중에 온다는 점이 그 반대(ㅢ)와는 다르다.[1]'
인터넷에서 찾은건데 제일 적절한거 같아서 갖고 왔어요.
'ㅢ' 와 'ㅡㅣ'는 다르고
'ㅢ' 와 'ㅣㅡ' 도 다른데
ㅢ는 있고 ㅣㅡ 는 없느냐는 말이었어요.
두 글자, 세 글자를 사용해도 저걸 완벽히 표기할 수가 없어요.
'ㆍ나 ㅡ가 ㅣ에서 일어난 소리는 우리나라 말에서 쓰임이 없다. 어린이 말이나 시골 말에 간혹 있기도 하니 마땅히 두 글자를 어울려 쓸 것인데 ᄀᆝ나 ᄀᆜ와 같으며, 세로가 먼저 오고 가로가 나중에 온다는 점이 그 반대(ㅢ)와는 다르다.[1]'
인터넷에서 찾은건데 제일 적절한거 같아서 갖고 왔어요.
'ㅢ' 와 'ㅡㅣ'는 다르고
'ㅢ' 와 'ㅣㅡ' 도 다른데
ㅢ는 있고 ㅣㅡ 는 없느냐는 말이었어요.
0
0
글쓴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글쓴이
기으 를 빨리 하면 ㅣ ㅡ가 된다는 소리인데요.
그이 를 빨리하면 ㅡㅣ가 되는거구요
연모음 만들려면 따라오는 모음이 ㅇ붙여서 뒤에 달면 그발음 나오는거죠
그이 를 빨리하면 ㅡㅣ가 되는거구요
연모음 만들려면 따라오는 모음이 ㅇ붙여서 뒤에 달면 그발음 나오는거죠
0
0
아픈 구기자나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아픈 구기자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세상에 저런 발음이 얼마나 많은데...
0
0
꾸준한 감자란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꾸준한 감자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잉여 할때 ‘여’ 에서 나는 발음이려나용
0
0
나약한 무궁화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나약한 무궁화]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ㅣㅡ 발음 제 고향에서도 쓰는 방언인데! 오랜만에 발음해보니 고향친구들 생각도 나고 반갑네요ㅋㅋ
0
0
답답한 관음죽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답답한 관음죽]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게시물을 삭제하시겠습니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