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 조언 부탁드립니다.
글쓴이
- 2020.12.08. 15:41
- 1016
사회대 / 남자 / 27살
학점 3.86 / 토익 880 / 오픽 ih / 컴활 2급, 한국사 1급 / 대외활동 2회
희망직무 : 마케팅 or 영업관히
올해 2월에 졸업하고 아직 백수네요.
두 차례 대기업 공채는 모두 서탈하고...
어떻게든 취업하는 게 낫겠다 싶어서 중소 몇군데 지원했는데 합격 연락들이 오네요.
대부분 세전 200 언저리
1. 중소에서 1~2년 일하면서 대기업 도전해본다.
2. 대기업 공채 더 도전해본다.
조언 부탁드립니다.
권한이 없습니다.
나이 많지도 않은데 더 도전해보세요. 중소 일하면서 다른곳 준비하는거 현실적으로 불가능한 얘깁니다. 보통은 거기 안주하게 됩니다.
1
0
멋진 돌가시나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멋진 돌가시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22222222222222222222222222222222222222222222222222222222222 + 공기업
0
0
근육질 벽오동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근육질 벽오동]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2 + 공기업
0
0
유별난 월계수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유별난 월계수]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1. 중소기업에서 일하고 대기업 도전은 다소 무리가 있습니다. (일하면서 취준은 힘듭니다.)
하지만 최종 직무에 대하여 중소기업에서 일한부분의 연관성이 있다면 좋을 것 같습니다.
취준하며 스펙을 올리는 것보다, 회사생활을 하며 그 시간을 보내는 것이 면접관에게 어필이 됩니다.
2. 위에 부분 동일합니다
어떤 분야로 취업할 지 먼저 목표를 정한 후, 그걸 달성하기위한 Step을 설정하시길 바랍니다.
마케팅과 영업관리인데 어떤 경험이 있나요? 그걸 위하여 노력한 부분이 있나요?
하지만 최종 직무에 대하여 중소기업에서 일한부분의 연관성이 있다면 좋을 것 같습니다.
취준하며 스펙을 올리는 것보다, 회사생활을 하며 그 시간을 보내는 것이 면접관에게 어필이 됩니다.
2. 위에 부분 동일합니다
어떤 분야로 취업할 지 먼저 목표를 정한 후, 그걸 달성하기위한 Step을 설정하시길 바랍니다.
마케팅과 영업관리인데 어떤 경험이 있나요? 그걸 위하여 노력한 부분이 있나요?
0
0
키큰 가는잎엄나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키큰 가는잎엄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보통 영업부터 시키고 마케팅부서는 경력있는 사람 뽑는다는 썰을 들었어요
0
0
참혹한 백정화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참혹한 백정화]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진짜.. 학생분들은 그냥 무작정대기업가라 그러지
중소까진 너무갔고 중견 or 외국계 한번찾아보세요
대기업도 도전하지만 다른곳도있습니다
중소까진 너무갔고 중견 or 외국계 한번찾아보세요
대기업도 도전하지만 다른곳도있습니다
0
2
깜찍한 미국나팔꽃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깜찍한 미국나팔꽃]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스펙을 공기업용을 맞춰놓은것같은데요?
1
0
어두운 노간주나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어두운 노간주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게시물을 삭제하시겠습니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