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무회계 하나만 풀어주실 분 ㅜㅜ

글쓴이
  • 2020.12.15. 01:19
  • 422

5B0BDCD7-0C8B-42DF-AC56-9BC3CF2A88AD.jpeg

 

간접법으로 영업활동 현금흐름 구할 때

다른 건 다 이해가 되는데

당기손익 금융자산 처분손실은 왜 계산을 안해주나요?

전 당기순이익에서 당기손익 금융자산 처분손실분 만큼 

간접적으로 더해줘야 영업활동 현금흐름이 계산된다고

생각했거든요 ㅠㅠ혹시 아시는 분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반말, 욕설, 정치글 작성 시 게시판 글쓰기 권한 영구 정지

권한이 없습니다.
댓글 8
귀여운 줄민둥뫼제비꽃 20.12.15. 02:13
500,000 - 50,000 + 20,000 - 100,000 - 100,000 = 270,000
당기손익 금융자산 처분손실은 i/s 영업활동으로 이미 당기순이익에 제대로 들어가 있으니 가만히 두면 되는 것 아닌가요??
기타포괄손익 금융자상 처분이익은 i/s 투자활동이니 당기순이익에서 제외시켜야하니 차감...
아닐 수도 있습니다 고수님 등판 부탁...^^
0 0
글쓴이 글쓴이 20.12.15. 02:14
귀여운 줄민둥뫼제비꽃
혹시 천재신가요? 진짜 속이 후련하네요 감사합니당 흑흑
0 0
글쓴이 글쓴이 20.12.15. 20:24
귀여운 줄민둥뫼제비꽃
근데요 선배님,, 저 하나 궁금한게 또 생겼는데
이게 영업활동 “현금”흐름을 구하는 문제라서
당기손익 금융자산 처분손실이 당기순이익에 들어가있다해도
처분 손실이라는게 실제로 그만큼의 현금이 지출된 게 아니니까
다시 더해줘야하는 거 아닌가요? ㅠㅠ

예를 들면 처분손실 부분이 분개에서
현금 20,000. / 당기손익 금융자산 50,000
처분손실 30,000 /
이라고 친다면 처분손실분만큼 실제로 현금이 지출된 게 아니지 않나요?
0 0
귀여운 줄민둥뫼제비꽃 20.12.15. 22:17
글쓴이
저도 현금흐름표 잘 모르겠어가지고 제딴에 이해하기를 실제의 현금 지출과 유입을 수반하는지는 제쳐두고, 단순히 영업인지 투자인지 재무인지를 구분하고, 당기순이익과 간접법 현금흐름표 문제풀이의 틀에서 어디에 들어갈지만 고려했어요. 말씀하신 현금의 지출과 유입 같은 건 처분손실도 결국 들어왔어야 할 현금이 덜 들어왔으니 지출된 거나 다름없지 않을까요?? 저도 이제 막 공부하는 입장이라 자세히는 잘 모르겠네요,,, 확신없이 답변달아 죄송합니다 ㅋㅋㅋ!! 제가 후배일 수도 있습니다 ㅎㅎ!! 댓글 달린 거 보고 고수님들이 잘 알려주시길...!
0 0
글쓴이 글쓴이 20.12.16. 01:24
귀여운 줄민둥뫼제비꽃
저 이거 해결했어요!
영업활동이라도 실제로 현금유출입이 발생한 거래가 아니면 당기순이익에는 더하고 빼주는게 맞긴 한데
제가 너무 현금 유출입에 몰입해서 당기손익 금융자산 자체가 현금성자산이라서 현금으로 취급되는걸 캐치못하고 있었어요
결론은
현금 20,000. / 당기손익 금융자산 50,000
처분손실 30,000

이라 치더라도 결국 당기순이익에 반영돼있는 처분손실만큼 현금성자산인 당기손익금융자산 30,000 분이 차감된거기 때문에 이미 당기순이익에 현금(=현금성자산)유출이 반영되어 있다고 보면 되는게 맞습니당
0 0
어두운 고광나무 20.12.15. 15:38
와... 2차 끝나고 5개월 넘게 책을 안 봤더니. 모르겠네요. 재무화계 합인데 부끄럽다ㅜ
0 0
글쓴이 글쓴이 20.12.15. 20:24
어두운 고광나무
회계가 그만큼 어려운걸로,,,ㅠㅜ
0 0
어두운 고광나무 20.12.15. 22:57
글쓴이
어렵죠ㅜ 입사 시험 준비하시는 것 같은데 취뽀하셰요!!
1 0
  • 공지 욕설/반말시 글쓰기 권한 영구 정지 10
  • 공지 식물원 이용규칙 (2018/09/30 최종 업데이트) - 학생회 관련 게시글, 댓글 가능 17
  • 슬슬 날이 좀 더워지네요
    까다로운 둥근잎나팔꽃
    26.06.20.
  • 홈플러스 동래점도 결국 문 닫으려나요...
    도도한 튤립나무
    26.06.10.
    2
  • 근데 요새 맥도날드 콜라 시키면 빨대 쑤셔넣기 힘들어지지 않았나요?
    겸연쩍은 노루오줌
    26.06.05.
    2
  • 요새 가끔씩 베란다에 누가 숨어 살거나 침입해 있는 꿈을 꾸는데
    명랑한 흰꽃나도사프란
    26.05.24.
  • 다시 돌아온 노는날~~~~
    신선한 히아신스
    26.05.22.
  • 오늘은 어버이의 날입니다
    유치한 곰취
    26.05.08.
  • 뭐여 주식 왜 이렇게 올랐어여
    끔찍한 질경이
    26.05.06.
  • 간만에 3일 휴가 ㅠㅠㅠㅠ
    활달한 머루
    26.05.01.
    2
  • 여행 많이 다니시는 분들은 저축은 어떻게 하시나요
    따듯한 애기봄맞이
    26.04.26.
  • 오늘 만덕센텀고속화도로 타봤는데
    슬픈 호두나무
    26.04.23.
  • 2년전에 건강검진 안 받고 올해 받았는데
    다친 도깨비바늘
    26.04.19.
  • 오피스텔 사는데 위층에서 물을 너무 많이 쓰네요
    도도한 긴강남차
    26.04.14.
  • 친구구합니다
    발랄한 왕원추리
    26.04.06.
    1
  • 그래도 요새는 영화관에서 나름 볼만한 영화가 꽤 있네요
    무좀걸린 갈참나무
    26.04.04.
  • 날씨는 좀 풀렸는데 세상은 아직 전쟁통이네요
    기발한 개연꽃
    26.03.27.
  • 예전에 자취하면서 먹었던 컵밥 같은 게 요샌 많이 없네요
    나쁜 큰괭이밥
    26.03.20.
    1
  • 15학번 동기들 잘지내나요
    근육질 먹넌출
    26.03.19.
    3
  • 이제 좀 전쟁이 끝나려나요
    해박한 청가시덩굴
    26.03.18.
  • 기름값이 너무 올랐던데
    고상한 긴강남차
    26.03.14.
  • 요새 주변에 애를 낳는 사람들이 많더라고요
    친근한 개양귀비
    26.03.10.
    2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