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무회계 하나만 풀어주실 분 ㅜㅜ
글쓴이
- 2020.12.15. 01:19
- 422

간접법으로 영업활동 현금흐름 구할 때
다른 건 다 이해가 되는데
당기손익 금융자산 처분손실은 왜 계산을 안해주나요?
전 당기순이익에서 당기손익 금융자산 처분손실분 만큼
간접적으로 더해줘야 영업활동 현금흐름이 계산된다고
생각했거든요 ㅠㅠ혹시 아시는 분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반말, 욕설, 정치글 작성 시 게시판 글쓰기 권한 영구 정지
권한이 없습니다.
0
0
귀여운 줄민둥뫼제비꽃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귀여운 줄민둥뫼제비꽃]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귀여운 줄민둥뫼제비꽃
혹시 천재신가요? 진짜 속이 후련하네요 감사합니당 흑흑
0
0
글쓴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귀여운 줄민둥뫼제비꽃
근데요 선배님,, 저 하나 궁금한게 또 생겼는데
이게 영업활동 “현금”흐름을 구하는 문제라서
당기손익 금융자산 처분손실이 당기순이익에 들어가있다해도
처분 손실이라는게 실제로 그만큼의 현금이 지출된 게 아니니까
다시 더해줘야하는 거 아닌가요? ㅠㅠ
예를 들면 처분손실 부분이 분개에서
현금 20,000. / 당기손익 금융자산 50,000
처분손실 30,000 /
이라고 친다면 처분손실분만큼 실제로 현금이 지출된 게 아니지 않나요?
이게 영업활동 “현금”흐름을 구하는 문제라서
당기손익 금융자산 처분손실이 당기순이익에 들어가있다해도
처분 손실이라는게 실제로 그만큼의 현금이 지출된 게 아니니까
다시 더해줘야하는 거 아닌가요? ㅠㅠ
예를 들면 처분손실 부분이 분개에서
현금 20,000. / 당기손익 금융자산 50,000
처분손실 30,000 /
이라고 친다면 처분손실분만큼 실제로 현금이 지출된 게 아니지 않나요?
0
0
글쓴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글쓴이
저도 현금흐름표 잘 모르겠어가지고 제딴에 이해하기를 실제의 현금 지출과 유입을 수반하는지는 제쳐두고, 단순히 영업인지 투자인지 재무인지를 구분하고, 당기순이익과 간접법 현금흐름표 문제풀이의 틀에서 어디에 들어갈지만 고려했어요. 말씀하신 현금의 지출과 유입 같은 건 처분손실도 결국 들어왔어야 할 현금이 덜 들어왔으니 지출된 거나 다름없지 않을까요?? 저도 이제 막 공부하는 입장이라 자세히는 잘 모르겠네요,,, 확신없이 답변달아 죄송합니다 ㅋㅋㅋ!! 제가 후배일 수도 있습니다 ㅎㅎ!! 댓글 달린 거 보고 고수님들이 잘 알려주시길...!
0
0
귀여운 줄민둥뫼제비꽃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귀여운 줄민둥뫼제비꽃]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귀여운 줄민둥뫼제비꽃
저 이거 해결했어요!
영업활동이라도 실제로 현금유출입이 발생한 거래가 아니면 당기순이익에는 더하고 빼주는게 맞긴 한데
제가 너무 현금 유출입에 몰입해서 당기손익 금융자산 자체가 현금성자산이라서 현금으로 취급되는걸 캐치못하고 있었어요
결론은
현금 20,000. / 당기손익 금융자산 50,000
처분손실 30,000
이라 치더라도 결국 당기순이익에 반영돼있는 처분손실만큼 현금성자산인 당기손익금융자산 30,000 분이 차감된거기 때문에 이미 당기순이익에 현금(=현금성자산)유출이 반영되어 있다고 보면 되는게 맞습니당
영업활동이라도 실제로 현금유출입이 발생한 거래가 아니면 당기순이익에는 더하고 빼주는게 맞긴 한데
제가 너무 현금 유출입에 몰입해서 당기손익 금융자산 자체가 현금성자산이라서 현금으로 취급되는걸 캐치못하고 있었어요
결론은
현금 20,000. / 당기손익 금융자산 50,000
처분손실 30,000
이라 치더라도 결국 당기순이익에 반영돼있는 처분손실만큼 현금성자산인 당기손익금융자산 30,000 분이 차감된거기 때문에 이미 당기순이익에 현금(=현금성자산)유출이 반영되어 있다고 보면 되는게 맞습니당
0
0
글쓴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와... 2차 끝나고 5개월 넘게 책을 안 봤더니. 모르겠네요. 재무화계 합인데 부끄럽다ㅜ
0
0
어두운 고광나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어두운 고광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어두운 고광나무
회계가 그만큼 어려운걸로,,,ㅠㅜ
0
0
글쓴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글쓴이
어렵죠ㅜ 입사 시험 준비하시는 것 같은데 취뽀하셰요!!
1
0
어두운 고광나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어두운 고광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게시물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당기손익 금융자산 처분손실은 i/s 영업활동으로 이미 당기순이익에 제대로 들어가 있으니 가만히 두면 되는 것 아닌가요??
기타포괄손익 금융자상 처분이익은 i/s 투자활동이니 당기순이익에서 제외시켜야하니 차감...
아닐 수도 있습니다 고수님 등판 부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