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 혼자 살기에는 남자 9급도 ㄱㅊ은거 아닌가요??
- 2020.12.29. 20:08
- 2401
* 반말, 욕설, 정치글 작성 시 게시판 글쓰기 권한 영구 정지
친구들이랑 얘기하다가 남자 혼자 살기에는 9급도 괜찮다 vs 그래도 혼자살기 힘들다
이런식으로 의견이 갈라졌는데
혼자 살기에는 괜찮은 직업 아닌가요??
어차피 남자 9급 하는사람들 외모적으로 그렇게 뛰어난거 아니면
그 연봉에 결혼할 생각은 안하시는 분들 되게 많으시던데요
현직분들한테 여쭤봐도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정중한 꽃개오동]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그 점 감안해도 40,50대 미혼 직원분들 많았음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예를들어 거주지 문제만 해결해주는 집안이면 혼자 평생 살 수 있다고 봅니다
근데 그게 아니라면 힘들겁니다
주거비만 5-60만원 쓴다고 생각하면,,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한심한 딱총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초연한 등대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답답한 금목서]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초연한 등대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청아한 메타세쿼이아]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사랑하는 배우자 만나서 가정을 꾸리고, 눈에 넣어도 안아플 자식새끼 낳음으로써
가정이라는 하나의 사회의 기본적 단위를 구성하고 부모로부터 진정한 독립을 해야되는것
세계 자본과 부를 좌지우지하는 세계 최고 엘리트민족 이스라엘 유대인들은 10대때, 20초반에 다 결혼하고 자녀도 7~8명씩 낳음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힘쎈 향유]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평생 일해도 집 못사는 헬조선 서민들은 혼자살거나 아이를 안낳던가 해야지요 ㅎㅎ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보통의 솜방망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인간, 짐승, 식물, 심지어 미생물까지도
잘살펴보면 너무나 신기하게도 누가 가르쳐준 것도 아닌데 모든 만물이 공통되게 짝을 이루며 작동하고 있음
이러한 남과 여가 짝을 이루는 것은 만물의 공통 보편법칙이고, 보편적인 원리임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힘쎈 향유]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바쁜 들메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지자체 별로 분위기는 다를수도 있지만, 같은 구청 내에 35살 이하 남자 직원들 중에 결혼한 사람이 2명뿐이라고 하는거 보면 맞는듯요 그 2명도 한명은 키 엄청크고 준수하게 생겼고, 한명은 키는 작은데 잘생겼다고 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혼자 살생각이면 책임질 사람도 없고 결혼압박도 없으니 뭐라도 더 도전해봐야하는거 아닌가싶어서요 ㅋㅋ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유치한 눈개승마]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9급 들어가서 쥐꼬리만한 연봉 받으면서 고졸이나 지잡출신 4,50대 상사들한테 욕먹으면서 다니면 자존심도 안상하나 싶음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개잡과 나왔으면 9급도 감지덕지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느린 큰방가지똥]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저보다 많이 받으시는 분들도 부모님을 오히려 부양해야 하는 경우는 헐떡거리고 사는 거고, 공무원이신 분들도 부모님이 집 한채 해주시면 아쉬울 거 없이 잘 살아가시더라구요. 저는 소득은 괜찮은 편이지만 자본이 없어서 늘 헐떡거립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의연한 살구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황홀한 양지꽃]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저희 과에도 똑같이 졸업해서 자격증 따도
부모님이 돈 많은 애들은 선택지부터가 다르더라구요 ㅠㅠ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피곤한 비목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반대로 혼자 살 생각이면 이일 저일 해보다가 마지막에 공무원 해도 됨
그리고 돈이 최우선이 아닌사람에겐 그닥 나쁘지않은 선택지인데 결혼시장에서 그렇게까지 홀대받음...? 9급보다 안좋은 직업 숱한데,,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촉촉한 여주]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여자분들에게는 매우 괜찮은 직업임
저희과 남자 선배들중에도 예쁘신 공무원 분이랑 결혼하는 경우도 있을 정도로요
아직까지 맞벌이 부부라도 남자가 돈 더 벌어야 된다라는 악습이 남아있어서 어쩔수 없는듯요 이건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게시물을 삭제하시겠습니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