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터디카페 좌석에앉으면 마스크 안껴도되나요?

글쓴이
  • 2021.01.05. 13:55
  • 1544

얼마전부터 스터디카페를 알게되어서 몇개월치를 한꺼번에 끊고 

다니고있어요

근데 좌석에 앉은분들이 대부분 학생이아니라 성인인데

마스크를 턱스크 코스크도 아니고 아에 안끼세요

 

제가 출입구쪽에 마스크꼇으면 좋겠다는식으로 포스트잇을적었더니 주

인분이 싫어하시면서 거리두기로 좌석을 띄웠는데 굳이 이런거까지 붙이냐는식이였어요 

다른분들도 그렇게 까다롭게할거면 너가 나가지 이런식인거같은데

스터디카페는 환불도 안된다고합니다

 

제가 잘못알고있는건지..

원래 두칸씩띄워진 좌석(원래는 다다닥붙어앉았는데 이제 2칸정도씩 띄워 앉습니다)에앉으면 마스크 벗어도되나요

 

만약에 되는 거면 제가 잘못알고잇는거니까 사과드려야겠지만ㅜㅜ

저는 어딜가나 마스크를 껴야하는걸로 알고있거든요

권한이 없습니다.
댓글 24
정중한 관음죽 21.01.05. 14:06
음식점에서 음식섭취 이외에는 실내에서도 마스크 착용 의무일걸요?
0 0
글쓴이 글쓴이 21.01.05. 14:28
정중한 관음죽
저도 그리알고있는데 혹 스터디카페에서 앉았을때 자리에서는 다른건가싶어서요
0 0
정중한 관음죽 21.01.05. 17:24
글쓴이
신고할때 사진필요하면 소리 안나는 어플로 몰래 찍으셔야할 듯
0 0
나약한 헬리오트로프 21.01.05. 14:15
구청에 신고하세효
0 0
글쓴이 글쓴이 21.01.05. 14:29
나약한 헬리오트로프
그러고싶은데 ㅠ 사진을찍어서해야하나요..대놓고 찍을수도없고
0 0
흐뭇한 왕고들빼기 21.01.05. 14:32
실내 전체 및 2m 이상 거리유지 안되는 실외까지 착용 의무인데 좌석 띄웠다고 안써도 된다니 쯨...
근데 찾아보니 지자체별로 처벌규정, 신고관련 창구 운영여부 등이 다 다른데 부산시는 딱히 신고를 받고 있지 않는 듯 하네요. 현장단속 및 지도 위주의 공무집행이라고 합니다. 그래도 구청에 민원넣는 것이 안 넣는 것보다는 좋아보입니다. 업종별 담당부서 분류에서 스터디카페는 따로 번호가 없긴하네요. 다만 과태료 부과안되고 착용지시만 하고 끝날 수도 있을 것 같은데 괜히 주인이 따가운 시선보내겠지만 그래도 꼭 구청에 신고해주시길 바랍니다. 너무나도 당연한 거니까요
0 0
글쓴이 글쓴이 21.01.05. 14:39
흐뭇한 왕고들빼기
좌석에앉아도 착용하는데 맞다면 다행입니다! 일단 한번더말씀드려보고 안되면 해야겠어요!
0 0
아픈 비짜루 21.01.05. 14:35
꼭 신고해서 과태료 물게하세요. 뒤에서 마스크 미착용인 사진도 찍어서 첨부하면 좋을듯 해요!!
0 0
글쓴이 글쓴이 21.01.05. 14:39
아픈 비짜루
사진은찍기힘들거같고 그냥이라도 해봐야겠어요!
0 0
흐뭇한 왕고들빼기 21.01.05. 14:40
국민건강 등 공익을 위한 신고라 할지라도 사진찍는건 위험할 여지가 있으니 구청신고하실때 스터디카페 이용기간 및 기간중 마스크 미착용자가 한둘이 아니고 꽤나 많았던 점 그리고 실내 착용에 관해 업주가 이용자들에게 고지하지 않았고 오히려 방관한 점등을 제보내용에 포함하시고 현장단속을 요청하시는게 좋아보입니다.
0 0
글쓴이 글쓴이 21.01.05. 15:16
흐뭇한 왕고들빼기
사진찍기는 힘들거같아요ㅠ 사실 쫄보라서 무서워요
증거가없어도 신고가가능할까요
0 0
깨끗한 톱풀 21.01.05. 14:47
헐 어디예요..
0 0
글쓴이 글쓴이 21.01.05. 15:16
깨끗한 톱풀
스터디카페요! 부산아니고 고향입니다
0 0
깨끗한 톱풀 21.01.05. 19:23
글쓴이
제가 다니는 곳은 실내에서도 마스크 필수라고 붙여놨던데
실내가 더 위험해요ㅠㅜㅜ
신고하고 거기 다니지 마세요ㅠㅠ
0 0
친근한 미모사 21.01.05. 14:48
제가 다니는곳은 마스크안쓰면 주인이 써라고 합니다
0 0
글쓴이 글쓴이 21.01.05. 15:16
친근한 미모사
주인이 제가쓴 포스트잇을 때고는 뭐라하셧어요ㅠ
0 0
바보 자귀풀 21.01.05. 15:18
글쓴이
항시 다들 그러고 있는거라면 사진 안찍으셔도
신고해서 담당자들 왔을때 안끼고 있지 않을까요
그냥 신고 고고
0 0
정중한 패랭이꽃 21.01.05. 17:41
글쓴이
카페 주인분이 마인드가 안좋군요. 그런 내용들 다 적시해서 민원 강하게 넣으셔야합니다.
0 0
정중한 패랭이꽃 21.01.05. 14:59
마스크 착용 의무입니다. 적극적으로 민원 넣어서 내방 단속 요청하면 담당 공무원분께서 스터디카페 관리자분께 주의 줄겁니다. 환불받고 다른 곳 가거나.. 그냥 새벽별 도서관 가는게 나아보이네요.
0 0
글쓴이 글쓴이 21.01.05. 15:17
정중한 패랭이꽃
환불은 미리 안된다고 공지해서 안된다고해서요ㅠ
신고를 알아보고있는데 사진을 첨부하라해서 고민중입니다
0 0
정중한 패랭이꽃 21.01.05. 17:40
글쓴이
무음 카메라 어플 설치해서 촬영하고 신고하세요.
0 0
살벌한 왕솔나무 21.01.06. 10:53
신고 ㄱㄱ 주인이 또라이네요 ㅋㅋ 제가 있는 스터디카페는 주인이 몸을 더 사리던데 ㅋㅋ 마스크끼라고 경고문 붙여놓고
0 0
해맑은 대극 21.01.06. 12:38
주인한테 시정안되면 구청에 민원넣을거라고 말해보세요 완잔 ㄸㄹㅇ네;;
0 0
거대한 부들 21.01.06. 14:55
해맑은 대극
그런 협박하면서 사이 틀어질 필요없이 그냥 민원 넣으면 됨
1 0
  • 공지 욕설/반말시 글쓰기 권한 영구 정지 10
  • 공지 식물원 이용규칙 (2018/09/30 최종 업데이트) - 학생회 관련 게시글, 댓글 가능 17
  • 슬슬 날이 좀 더워지네요
    까다로운 둥근잎나팔꽃
    26.06.20.
  • 홈플러스 동래점도 결국 문 닫으려나요...
    도도한 튤립나무
    26.06.10.
    2
  • 근데 요새 맥도날드 콜라 시키면 빨대 쑤셔넣기 힘들어지지 않았나요?
    겸연쩍은 노루오줌
    26.06.05.
    2
  • 요새 가끔씩 베란다에 누가 숨어 살거나 침입해 있는 꿈을 꾸는데
    명랑한 흰꽃나도사프란
    26.05.24.
  • 다시 돌아온 노는날~~~~
    신선한 히아신스
    26.05.22.
  • 오늘은 어버이의 날입니다
    유치한 곰취
    26.05.08.
  • 뭐여 주식 왜 이렇게 올랐어여
    끔찍한 질경이
    26.05.06.
  • 간만에 3일 휴가 ㅠㅠㅠㅠ
    활달한 머루
    26.05.01.
    2
  • 여행 많이 다니시는 분들은 저축은 어떻게 하시나요
    따듯한 애기봄맞이
    26.04.26.
  • 오늘 만덕센텀고속화도로 타봤는데
    슬픈 호두나무
    26.04.23.
  • 2년전에 건강검진 안 받고 올해 받았는데
    다친 도깨비바늘
    26.04.19.
  • 오피스텔 사는데 위층에서 물을 너무 많이 쓰네요
    도도한 긴강남차
    26.04.14.
  • 친구구합니다
    발랄한 왕원추리
    26.04.06.
    1
  • 그래도 요새는 영화관에서 나름 볼만한 영화가 꽤 있네요
    무좀걸린 갈참나무
    26.04.04.
  • 날씨는 좀 풀렸는데 세상은 아직 전쟁통이네요
    기발한 개연꽃
    26.03.27.
  • 예전에 자취하면서 먹었던 컵밥 같은 게 요샌 많이 없네요
    나쁜 큰괭이밥
    26.03.20.
    1
  • 15학번 동기들 잘지내나요
    근육질 먹넌출
    26.03.19.
    3
  • 이제 좀 전쟁이 끝나려나요
    해박한 청가시덩굴
    26.03.18.
  • 기름값이 너무 올랐던데
    고상한 긴강남차
    26.03.14.
  • 요새 주변에 애를 낳는 사람들이 많더라고요
    친근한 개양귀비
    26.03.10.
    2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