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계과 졸업생 형님들 ㅠㅠㅠ
- 2021.01.26. 18:36
- 1249
![A3C2FE30-9015-4702-9BF5-8B0359AC787A.png : [레알피누] 기계과 졸업생 형님들 ㅠㅠㅠ A3C2FE30-9015-4702-9BF5-8B0359AC787A.png : [레알피누] 기계과 졸업생 형님들 ㅠㅠㅠ](/files/attach/images/7389/211/347/027/77075675df09c3e8a32235426a1d6492.png)
* 반말, 욕설, 정치글 작성 시 게시판 글쓰기 권한 영구 정지
올해 4학년 올라가는 예비 졸업생 입니다!
진로는 삼전DS 같은 반도체, 파운드리 사업부 쪽 설비라던가 공정 쪽에서일하고 싶은데
나중에 직무에 도움이 될법한 과목을 듣고자 합니다..ㅠ 한 3개 정도 들으려 하는데 어떤게 좋을지 모르겠네요
유한요소법, 응용동역학, 소음진동 듣고 싶은데
이제 정의봉 교수님도 퇴임하신다 하네요 ㅠ 생산자동화도 듣고 싶었는데워낙 족보 많이 타는 과목이라 조금 별로네요..
선배님들 직무 경험으로 꼭 듣고 왔으면 하는 과목 있을지 감히 추천 부탁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무례한 구절초]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청아한 광대수염]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특별한 네펜데스]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못생긴 오갈피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특별한 네펜데스]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그거랑 제어시스템설계 안창선교슈님이랑...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답답한 개쇠스랑개비]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그쪽은 유용하죠 ^^
그런데 기구설계쪽은 어디가나 티오가 적어서 취업힘들다는건 아셔야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답답한 개쇠스랑개비]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기계과가 공정오긴 힘들고 설비로 오기가 쉬운데
(나도설비)
일할때..에 도움되는 기계과 직무는... 기계요소설계? 소음진동? 생산자동화? 응용열전달? 정도일수도있는데
실제로 면접에서는 그냥 역학류만 잘 알면 되고~
반도체관련 몰라도 면접에서도 상관없고~
마이크로나 표면 그런거 하나 없어도 취업도 잘하고 설비일하는데는 1도 필요없네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답답한 개쇠스랑개비]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대졸자는 모두 주간근무아니면 3조3교대? 입니다
패턴 돌아가는건 부서마다 다르나 저흰주말 토일으로는 못쉬고 금토 일월 로 나눠서 쉬기도하고..
그리고 공정직군, 설계 디자인 직군도 야간근무 없는건 아닙니다
양산과 가까운 직군일수록 교대가 많아진다고 보면 되고요
사실 설비 직군이 상대적으로 처우가 좋은 편은 아니나
다른 주간직만 하는 몇몇의 동기들봤을땐 근무시간이 많이 적은 편이라 위안되는 정도죠
군대 처럼 부바부 케바케 어디가나 존재하는거 이해하실거라 생각하네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답답한 개쇠스랑개비]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저도 설비직으로 일을 했는데 저희 분임조는 근무시간도 많았어서 만족스럽지 못했습니다ㅠ
확실히 토일못쉬는거는 설비직군 거의 공통적인거 같구요.
그것도 금토 일월 이런식으로 이틀 연달아 쉬는경우도 저 같은 경우엔 한달에 한번정도였습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머리나쁜 은목서]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혹시공정설계쪽에 전기과 많은가요??? 아니면 오기 힘든가요?? 회로설계쪽으로 돌려야 할지 고민입니다 ㅠ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힘좋은 산박하]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전기과에서 어느정도 붙는진 모르겠네요
학벌같은건 잘 말을 안하닌까 같은부서 대학어딘지도 잘 모르기에..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답답한 개쇠스랑개비]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감사합니당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힘좋은 산박하]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청렴한 장미]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특히 멤스는 들으면 좋음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훈훈한 좀씀바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설비는 cr 들어가야 하는데.. 진로 잘 정하시길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섹시한 아프리카봉선화]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게시물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지나가던 13할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