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룸 계약 남았는데 취업되면
글쓴이
- 2021.01.28. 18:25
- 543
* 반말, 욕설, 정치글 작성 시 게시판 글쓰기 권한 영구 정지
안녕하세요
제가 다음달에 원룸 계약을 연장할지 말지 정해야 하는데요,
현재 면접도 진행중이고, 면접 떨어지더라도 상반기에 공기업 다시 서류 넣고
계속 취준 중에 있습니다.
근데 계약 연장을 집주인이 1년으로 하고 싶다는데 1년 연장했다가 도중에 취업이 되어버리면,
나가겠다고 해도 적어도 3달은 제가 월세 내야하고 보증금도 못 돌려받으니까 좀 걱정입니다 ㅠ 스터디같은 건 여기서 하는 게 좋아서 이사하는 것도 고민이고요..
요즘 코로나라 다른 세입자 구하기도 어려울 것 같고..
그냥 방을 빼는 게 맞을까요? 아니면 제가 취업이 되면 남은 기간 동안 다른 3자한테 월세만 받고 양도 하는 것도 가능한지 궁금합니다..
권한이 없습니다.
이 게시물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지금 취업 준비중이시니 제일 좋은 방법은 방을 알아보기보다 6개월로 재계약하는 것 같습니다
집주인분께 최대한 잘 말해보세요
집주인 몰래 다른사람한테 월세만 받고 넘기면 불법입니다
3자가 다 만나서 계약서 쓰셔야합니다
글고 학교 근처 자리 좋은 곳이면 양수자 잘 구해지더라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