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공학과인데 공기업에 가고 싶어서 고민이에요

글쓴이
  • 2021.02.01. 18:33
  • 3242

주로 공장 품질관리 쪽으로 가시던데 저는 공기업에 가고 싶거든요! 알아보니까 산공은 전공살려서 공기업으로 가는건 거의 불가능이길래 전기공학과고 전과도 알아봤고 복전도 알아봤었어요. 공부량때문에 전기공 복전은 도저히 안될것같아서 포기했구 전과는 아직 생각있습니다. 다만 실패했을때의 리스크가 너무 커서 최후의 수단으로 고려만 하는 상태입니다.. 다른분들은 산공에서 전기기사를 따서 공기업으로 취업하는 방법도 말씀하시던데 이 방법같은 경우는 구체적으로 어떻게 준비해야 가능한가요? 딴 소리지만 저희 아버지께서 공기업 다니시는 중인데 확실히 안정성이 좋아보이긴 하더라구요. 너무 가고싶어요. 산공에서 공기업을 가려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권한이 없습니다.
댓글 23
겸손한 큰앵초 21.02.01. 18:45
본인이 전기전공 학우들보다 전기관련 경험(팀프로젝트, 수업관련 과제 등)이 없기때문에 전기관련 직무경험을 쌓아야합니다.

공기업은 필기가 중요하지만 자소서 소스와 면접때 할말(합격당락)이 있어야 최종합격할 수 있습니다 .

전공필기와 엔씨에스 열심히 한다는 전제하에,
전기관련 인턴, 공모전, 현장실습, 전기관련 알바(뭐가 있는지는 모르겠네요) 중 적어도 하나는 하는걸 추천드립니다.
0 0
글쓴이 글쓴이 21.02.01. 18:47
겸손한 큰앵초
자세한 말씀 정말 감사합니다. 그럼 제가 저기에 적어주신 것들을 준비해놓는다면 한전까지는 아니더라도 전기계열의 공기업을 노려봐도 되는거겠죠?
0 0
겸손한 큰앵초 21.02.01. 18:48
글쓴이
네 당연하죠^.^
0 0
냉정한 왕고들빼기 21.02.01. 18:51
글쓴이
한전도 안되리라는 법 없죠 ㅎㅎ
필기만 뚫으면 확률이 훅 올라가니까요
0 0
화난 율무 21.02.01. 19:01
윗댓 너무믿지마셈
전기관련프로젝트 하나도필요없음
기사따고 필기준비 하세요
다만 산공인데 한전을 왜?
라는 질문은 면접장에서 백퍼 들어옵니다.
0 0
글쓴이 글쓴이 21.02.01. 19:15
화난 율무
네ㅜㅜ 한전까진 바라지도 않아요ㅠㅠ 전기관련프로젝트는 하나도 필요없다는 말씀이 취업에 녹일 내용으로 별 소용 없다는 말씀이신가요?
0 0
화난 율무 21.02.01. 19:24
글쓴이
저는 전기과 나와서 한전을 다니고있는데요
전기관련 프로젝트 나조차 한게없는데요,,.??
0 0
글쓴이 글쓴이 21.02.01. 19:30
화난 율무
앜 그렇군요 주변분들 중에서 전기계열과가 아닌데 뽑히는 경우도 있나요? 확실히 제 전공이 전기가 아닌게 걸리네요..ㅜ
0 0
가벼운 석곡 21.02.01. 19:30
화난 율무
ㄹㅇ 윗댓 현직인척하는 백수인듯 걍 전기기사따고 전공공부 줫나해서 무쌍찍는게 훨 나음 ㄹㅇ 분탕러인가
0 0
글쓴이 글쓴이 21.02.01. 19:33
가벼운 석곡
말씀하신 전공공부가 전공공부=산공공부 맞나요?
혹시 무쌍은 뭔가용?
0 0
가벼운 석곡 21.02.01. 19:36
글쓴이
아뇨 전기전공이요
무쌍은 혼자 다 패고 다닌다는 뜻
0 0
글쓴이 글쓴이 21.02.01. 19:37
가벼운 석곡
앜..전기전공이면 저한테는 해당되는게 아니군요ㅠㅜ
0 0
가벼운 석곡 21.02.01. 19:42
글쓴이
걍 복전말고 독학해요 어차피 공겹준비할거면 학점 말아도됨
0 0
질긴 금목서 21.02.02. 01:08
화난 율무
면접장에서 산공인지 면접관이 모르지 않나요
0 0
냉정한 왕고들빼기 21.02.02. 09:45
화난 율무
전기관련 프로젝트는 아니더라도 현장실습이라도 하나 해두는게 좋죠.. 물론 없이도 가능하지만 있으면 자소서 쓰고 할 때 훨씬 유리합니다.
산공인데 한전을 왜? 라는 질문을 할 때 전기관련 경험이 있어야 대답을 하죠
그리고 한전은 면접 때 학부 수강과목도 보고 질문하니까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0 0
화난 율무 21.02.02. 13:47
냉정한 왕고들빼기
학교과목 듣다보니 전기가 더좋았어요~ 정도만해도 합격임
0 0
냉정한 왕고들빼기 21.02.02. 16:04
화난 율무
본인이 그렇게 말하고 합격했다고 해서 무책임하게 말씀하지 마시죠.
그 한마디 툭 해서 합격할거면 인턴에 현장실습하는 사람들은 시간낭비하는 ㅂ.ㅅ인건가요?
0 0
화난 율무 21.02.02. 21:48
냉정한 왕고들빼기
ㅂ.ㅅ는 아닌데 인턴한테 일 안주는건 면접관님들이 누구보다 잘아시는분들이라
오히려 저 인턴해서~~잘해요 라는식으로 나오면 바로 어라?이놈봐라 이렇게될겁니다ㅋㅋ
0 0
납작한 나도풍란 21.02.01. 20:45
산공과 애들 보통 cdim 물류관리사 같은거 따고 scm으로 많이 들어가던데,,,,,그 쪽 루트도 안정적이라고 들었어요 굳이 포기하고 공기업가시는 이유가 있나요?
0 0
화려한 오이 21.02.01. 21:00
피카츄 라이츄로 진화시키면 충분해야
0 0
나쁜 월계수 21.02.01. 21:39
기사따고 ncs 전공공부해서 점수높으면 됩니다
0 0
가벼운 꿩의바람꽃 21.02.01. 21:53
공기업 블라인드라서 님이 무슨과인지 관심도 없음 그냥 기사자격증 따고 필기 잘치면 끝임
0 0
근육질 바위채송화 21.02.02. 14:26
전기직에 전기과 아니더라도 과 다양함 그냥 전기기사따면됨 애초에 블라인드라서 그런질문안함
0 0
  • 공지 욕설/반말시 글쓰기 권한 영구 정지 10
  • 공지 식물원 이용규칙 (2018/09/30 최종 업데이트) - 학생회 관련 게시글, 댓글 가능 17
  • 슬슬 날이 좀 더워지네요
    까다로운 둥근잎나팔꽃
    26.06.20.
  • 홈플러스 동래점도 결국 문 닫으려나요...
    도도한 튤립나무
    26.06.10.
    2
  • 근데 요새 맥도날드 콜라 시키면 빨대 쑤셔넣기 힘들어지지 않았나요?
    겸연쩍은 노루오줌
    26.06.05.
    2
  • 요새 가끔씩 베란다에 누가 숨어 살거나 침입해 있는 꿈을 꾸는데
    명랑한 흰꽃나도사프란
    26.05.24.
  • 다시 돌아온 노는날~~~~
    신선한 히아신스
    26.05.22.
  • 오늘은 어버이의 날입니다
    유치한 곰취
    26.05.08.
  • 뭐여 주식 왜 이렇게 올랐어여
    끔찍한 질경이
    26.05.06.
  • 간만에 3일 휴가 ㅠㅠㅠㅠ
    활달한 머루
    26.05.01.
    2
  • 여행 많이 다니시는 분들은 저축은 어떻게 하시나요
    따듯한 애기봄맞이
    26.04.26.
  • 오늘 만덕센텀고속화도로 타봤는데
    슬픈 호두나무
    26.04.23.
  • 2년전에 건강검진 안 받고 올해 받았는데
    다친 도깨비바늘
    26.04.19.
  • 오피스텔 사는데 위층에서 물을 너무 많이 쓰네요
    도도한 긴강남차
    26.04.14.
  • 친구구합니다
    발랄한 왕원추리
    26.04.06.
    1
  • 그래도 요새는 영화관에서 나름 볼만한 영화가 꽤 있네요
    무좀걸린 갈참나무
    26.04.04.
  • 날씨는 좀 풀렸는데 세상은 아직 전쟁통이네요
    기발한 개연꽃
    26.03.27.
  • 예전에 자취하면서 먹었던 컵밥 같은 게 요샌 많이 없네요
    나쁜 큰괭이밥
    26.03.20.
    1
  • 15학번 동기들 잘지내나요
    근육질 먹넌출
    26.03.19.
    3
  • 이제 좀 전쟁이 끝나려나요
    해박한 청가시덩굴
    26.03.18.
  • 기름값이 너무 올랐던데
    고상한 긴강남차
    26.03.14.
  • 요새 주변에 애를 낳는 사람들이 많더라고요
    친근한 개양귀비
    26.03.10.
    2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