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공학과인데 공기업에 가고 싶어서 고민이에요
- 2021.02.01. 18:33
- 3242
주로 공장 품질관리 쪽으로 가시던데 저는 공기업에 가고 싶거든요! 알아보니까 산공은 전공살려서 공기업으로 가는건 거의 불가능이길래 전기공학과고 전과도 알아봤고 복전도 알아봤었어요. 공부량때문에 전기공 복전은 도저히 안될것같아서 포기했구 전과는 아직 생각있습니다. 다만 실패했을때의 리스크가 너무 커서 최후의 수단으로 고려만 하는 상태입니다.. 다른분들은 산공에서 전기기사를 따서 공기업으로 취업하는 방법도 말씀하시던데 이 방법같은 경우는 구체적으로 어떻게 준비해야 가능한가요? 딴 소리지만 저희 아버지께서 공기업 다니시는 중인데 확실히 안정성이 좋아보이긴 하더라구요. 너무 가고싶어요. 산공에서 공기업을 가려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겸손한 큰앵초]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겸손한 큰앵초]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필기만 뚫으면 확률이 훅 올라가니까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냉정한 왕고들빼기]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전기관련프로젝트 하나도필요없음
기사따고 필기준비 하세요
다만 산공인데 한전을 왜?
라는 질문은 면접장에서 백퍼 들어옵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화난 율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전기관련 프로젝트 나조차 한게없는데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화난 율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가벼운 석곡]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혹시 무쌍은 뭔가용?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무쌍은 혼자 다 패고 다닌다는 뜻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가벼운 석곡]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가벼운 석곡]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질긴 금목서]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산공인데 한전을 왜? 라는 질문을 할 때 전기관련 경험이 있어야 대답을 하죠
그리고 한전은 면접 때 학부 수강과목도 보고 질문하니까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냉정한 왕고들빼기]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화난 율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그 한마디 툭 해서 합격할거면 인턴에 현장실습하는 사람들은 시간낭비하는 ㅂ.ㅅ인건가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냉정한 왕고들빼기]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오히려 저 인턴해서~~잘해요 라는식으로 나오면 바로 어라?이놈봐라 이렇게될겁니다ㅋㅋ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화난 율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납작한 나도풍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화려한 오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나쁜 월계수]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가벼운 꿩의바람꽃]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근육질 바위채송화]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게시물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공기업은 필기가 중요하지만 자소서 소스와 면접때 할말(합격당락)이 있어야 최종합격할 수 있습니다 .
전공필기와 엔씨에스 열심히 한다는 전제하에,
전기관련 인턴, 공모전, 현장실습, 전기관련 알바(뭐가 있는지는 모르겠네요) 중 적어도 하나는 하는걸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