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pa: 동티어 일시 원딜이 가장 많은 피지컬이 요구되는 라인이다.
- 2021.02.01. 21:23
- 1354
도파의 신경론 부분 발췌
* 반말, 욕설, 정치글 작성 시 게시판 글쓰기 권한 영구 정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납작한 산괴불주머니]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우수한 돌나물]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납작한 산괴불주머니]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의젓한 은방울꽃]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피지컬, 뇌지컬 모두 더 높은데 동티어 일순 없다
동티어라면 피지컬과 뇌지컬은 반비례한다
원딜의 피지컬이 동티어 대비 가장 좋다면
원딜의 뇌지컬은 동티어 대비 가장 떨어진다는 것이다.
-지나가던 논리의 기본에 충실한 수학자-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애매한 뚝새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세련된 뚝새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본인 라인의 영향력이 0.1이라도 있으면 5.1:4.9 임
즉 라인 영향력과 관계없이 자기 실력이 이티어가 아니면 반드시 올라감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애매한 뚝새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실력-동티어평균실력)×라인 영향력이 판당 승률이다.
라인영향력이 작기 때문에 판당 승률 50퍼가 되는 자기 티어를 찾아가기 위해서 더 많은 실력이 필요한것이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답변으로 그럼 뇌지컬이 가장 떨어진다고 했고
결론 : 피지컬이 뛰어난데 동티어에있으면 뇌지컬이 떨어진다는 것이다
이번 글과 관계 없는 이야기 : '라인영향력' 이라는 단어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애매한 뚝새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상대팀 미드와 원딜은 각각 5와 3의 실력을 우리팀 미드는 3의 실력을 가졌다고 하자. 미드의 차이는 2이므로 영행력인 2를 곱하면 4의 차이가 벌어지는것이다.
따라서 상대원딜과 우리팀 미드가 실력이 같음에도 불구하고 우리팀 원딜이 상대미드보다 실력이 2 높은 7만큼의 실력을 가져야 상대 미드와의 경쟁에서 이길수 있는것이다. (기타 과정들 생략) 따라서 실력이 더 높음에도 영향력이 적어 낮은 티어를 유지할 수 밖에 없는것이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확률적으로 나를 제외한 9명은 결국 같은 실력이고 반드시 나머지 4개 라인의 승률은 5:5이다
이걸 부정한 저 논리는 정규분포 수학자체를 부정하는것이다
적이 5고 우리가 3이라는 실력을 가졌다는 가정자체가 오류인것
적이 5 우리도 5인데 내가 6이기에 올라가는 것이고
적이 5 우리도 5인데 내가 4이기에 내려가는것
항상 적이 영향력 더큰쪽에 더잘한다 라는 피해망상을 스스로 에게 걸면 결국 계정제제로 이어질뿐
위 글쓴이의 대댓은 다른게 아닌 '틀린' 예시이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애매한 뚝새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우리팀원딜이 상대원딜보다 잘 한다는건 우리팀 중에 한명이 상대라이너보다 못한다는 뜻임.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원딜 5 미드3vs원딜3 미드5
이렇게도 잡아줌. 하지만 미드가 영향력이 더 크므로 전팀이 질 확률이 높음. 실력이 누가 더 높다하더라도 경기 양상은 다를 수 있으니.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정규분포란 결국 중앙 즉 5:5로 확률이 수렴함을 증명하
는것
각 라인이 실력이 같고 같지 않음이 중요하지 않음
이번에 우리 미드가 약하면
다음엔 우리 미드가 쎔
결국 게임은 어느라인이고 뭐고가 중요하지 않고 5:5로 반드시 흘러감 이게 정규분포임
이걸 부정하려고 라인별이라고 해봤자 라인별 승패도 결국 정규분포를 따름
자기 실력이외에 모든 부분은 정규분포에서 벗어나지 못함
여기서 모든 부분은 각 라인별이든 뭐든 롤에 존재하는 모든 확률을 말함.
게임 한판안에 들어가있는 모든게 정규분포를 반드시 따르는데
글쓴이는 정규분포 자체를 부정하기 위해 자꾸 한판안에 라인별 영향력을 탓하면 자신의 실력을 인정하지 않으려함
라인하나 떼서 설명해봤자 결국 그것도 정규분포를 따름
즉 자기실력이 이티어가 아니면 5.1:4.9 의 게임이라도 되기때문에 반드시 올라갈 수밖에 없음
동티어 대비 피지컬이 좋으면 뇌지컬이 안좋으니까 거기 있는거임
미드가 제일 좋다가 주장하고 싶은거 같은데 억울하면 미드하면 됨
미드 못하는 이유
1. 암살같은 빠른 손이 필요한걸 할 실력이 안된다
2. 뒤에서 안전하게 딜넣는건 쉬운데 들어가서 난장판 만드는 뇌지컬이 안된다
3. 미드가 뭐해야 하는지 자체를 모른다 (즉 언제가 로밍 타이밍인지, 언제 미드한테 어떻게 맞춰줄지 등 미드와 팀플레이를 할 수 있다는 생각 자체를 해본 적이 없다)
시즌 초에 아주 잠깐 티어가 마구잡이라는건 인정
한달만 지나도 안정화됨.
그리고 신규유저는 어짜피 페이커급 재능아니면 실버아래로 끝남 그쪽은 내 관심밖이라.. 실버 이하라면 예민할만한 주제인듯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애매한 뚝새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2.뒤에서 안전하게? 원딜 한판이라도 해보고 말을 해라.
3. 내가 탑 미드를 하면 솔킬내고 라인전 씹어먹고 승률 높게 나오나 원딜이 더 재밌다. 전 라인유저다.
페이커급 재능? 그게 우리가 논할 수 있는 레벨인가?
4.전라인을 플레이 해봐라.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1. 글쓴이는 원딜을 못한다 (스스로 3번으로 입증했다 탑 미드하면이긴다고 티어가 안오른다 = 승률이 50%다, 탑미드 하면 이긴다 = 원딜하면 진다)
2. 글쓴이는 전라인 유저의 의미를 모른다
전라인 유저란 원딜은 지고 탑미드는 이기는 사람이 아닌 전 라인 모두 승률이 비슷한 사람을 뜻한다
3. 모든 롤 모임에서 내전할시 원딜이 티어가 높은 팀의 다른 라인은 더더욱 크게 낮춘다 (롤 모임 3개 ^^) 즉 원딜이 사실상 게임 비중이 가장 크고 압도적이고 타라인과 비교자체가 불가한 라인이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애매한 뚝새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3. 고수들도 원딜로만 다이아 티어 이상을 탈출 하는데는 시간이 많이 걸리기에 서폿 듀오를 구한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탑미드도 벗어나려고 듀오 많이 구합니다 ^^
3번 해석을 어떻게 했길래 그렇게 해석이 되는지..
글에 원딜이 영향력이 크다 즉 원딜 티어낮으면 다른 사람들이 몇배나 해줘야 한다는 뜻인데..
혹시 해석을 하는 과정을 조금만 써주실래요? 언어 영역 1등급 한번도 놓친적없는데 어떻게 하면 저렇게 해석하실 수 있는지 도저히 이해가 안가서 ㄷㄷ..
일단 3번 동의는 하셨으니까 원딜이 영향력이 가장 큰 라인이고 원딜은 자기만 잘하면 오른다는건 인정하셨네요
승률 75%시면 원딜 4판밖에 안하신거 같은데 4판하고 원딜은 어떻다 라고 판단하시기는 조금 무리가 있어 보입니다 ^^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애매한 뚝새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실력이 떨어져도 타라인에 비해 엄청 캐리력이 높은 라인이란거죠
그쪽 말대로 원딜만 잘하는거면 누가 원딜하나요
브론즈 원딜이 탑미드해서 챌린쳐찍는 소리하고있네요 ㅎㅎ
원딜이 티어대비 제일 실력이 떨어지는것도 대부분 유저들이 인정하는 기정사실입니다
원딜은 조금만 잘해도 캐리력이 너무 높아지는 라인이라 다른 라이너들이 불리하니 다른라인에 더 높은 티어를 배치해주는겁니다 ㅎㅎ
롤 모임이나 내전같은거 해보신적 없으신가봐요..
보통 친구 10명이상이면 하던데..
수학과학 1등급인데 부산대면 언어는 8등급정도겠네요..
어쩐지 해석이 신비로웠습니다
저도 언어 8등급 친구랑 대화할때마다 신비로움을 느끼는데..
아 저는 언어 수리 1, 3등급입니다 ㅎㅎ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애매한 뚝새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그래요 그래요 보수적이라서 그 잘난 원딜 하시는구나 ㅋㅋㅋ
평생 자기합리화 하면서 난 이티어 아뉜데 원딜이라 당했다 ㅠ 이러고 계세요 ㅋㅋㅋ
님은 평생 못올라와요 ㅋㅋㅋㅋ
그분들 논리력이랑 비슷하네요 ㅋㅋㅋㅋ
지가 한말에 자승자박당하니까 상대가 한적도 없는말 지어내는꼴이 꼭 ㅋㅋㅋㅋㅋ
님 미드하면 티어 최소 3개 떨어져요 진심으로 하는말임
허언증 그만내시고 원딜이 동티어대비 제일 못하니까.. ㅋㅋㅋ
님은 원딜은 무조건 다른라인보다 더 잘함 빼애액 거렸지만
전 원딜 때문에 못올라 간다 한적 없는데요? ㅋㅋ
왜요? 본인이 말하고도 쪽팔리니까 저도 같은 사람으로 만들려고요? ㅋㅋㅋㅋ
저는 미드라이너고 라인탓 같은거 안합니다 ^^
풉..
논리로 안되니까 안한말 지어내네 ㅋㅋㅋㅋㅋ
참고하세요
도파 : 상체게임이라고? 말이되는 소리를 해 롤이 상체게임이면 봇이 텔들고 상체 키우려고 난리를 쳤겠지. 원딜게임이니까 탑미드가 텔들고 계속 봇 봐주는거잖아. 상식적으로 생각을 해봐.
뭐? 원딜이 비중이 낮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도파가 말한거야? ㅋㅋㅋㅋㅋ
아가 원딜이 유일하게 영향력 50% 고 나머지 라인들 다 합쳐야 원딜이랑 비슷한다 ^^
원딜은 진짜 지만 잘하면 무조건 게임 이김 ^^ 미드가 오히려 동티어 대비 압도적으로 잘해야 겨우 이기는거고 ^^
ㅋㅋㅋㅋㅋㅋ 아이고 웃겨라 ㅋㅋㅋㅋ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애매한 뚝새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솔킬내기 개 쉬워요. 애들 피지컬 구림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저는 미드로 절대 못올리는 구간 원딜만 하면 쉽게 오르는데요;;
솔직히 원딜들 생각도 없이 사리기만 하지 킬각이나 스킬계산 할줄도 몰라서 걍 너무 쉽던데;;
미드는 서로 스킬 하나하나 정글 위치 적 시야 전부 본다고 미친 뇌지컬로 겜하는데
원딜은 항상 시야는 서폿탓 라인전도 서폿탓 한다고 바쁘고
그냥 전 앵간하면 미드최대 티어에선 봇은 2:1게임해도 상대 원딜 디나이 시키기 쉽더라구요..
서폿이 텔드는게 소용없다는 말에 무릎탁치고 갑니다
라인다버리고 시야계속 위쪽도 잡아주고 위로 또 전령가야 하고 뭐 쓰다보면 끝도 없어서.. 흠 시야 싸움이나 오브젝트 싸움에 관심없이 라인에만 있는 분들이 보통 텔을 무시하더라구요
텔이즈 메타때도 욕한 사람들 대부분이 그랬고..
네네 도파가 결국 캐리는 원딜이 한다고 말했습니다
롤은 상체?하체?게임 보고오세요
결국 원딜만 잘하면 이기는 게임입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애매한 뚝새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억울하면 미드하세요 ㅎㅎ
아이언 4원딜이 페이커보다 잘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애매한 뚝새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가렌이 10킬이 아니라 100킬 먹어도 베인 절대 못이깁니다
이번에 원딜 전부 상향 원딜템 전부 상향 암살자템 전부 하양 했습니다
비원딜 조금이라도 나오면 무조건 원딜이 무조건 제일 좋게 만들어대니까 이젠 탑 베인 탑 루시안 탑 트타 탑 세나 온갖 원딜이 탑 미드에 다나오고있습니다
누가봐도 원딜챔이 쉽고 강하니까요
원딜 가렌 나오는거 봤어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애매한 뚝새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그래서 성적이 어땠죠?
LCK 롤컵 비원딜 승률은 보시고 오셨나요
40%초반입니다
40%후반 승률도 5티어 취급 받는데
비원딜은 40%초반이라고요
반면에 페이커 이즈 시절 미드루시안 메타는?
50%를 넘죠
아무리 부정해봤자 결국 원딜이 가장 쉽고 강한 챔프라는건 부정할 수 없습니다
상성이라고 하시는데 원딜한테는 롤사상 모든 상성으로도 이길 방법이 도처히 없어서 봇에는 원딜만 나오고
원딜은 앵간한 상성을 전부 다 씹어먹을만큼 쉽고 강하기 때문에 탑미드에 나오고도 승률 50%를 찍는거 아닐까요?
미드 유저는 원딜챔프를 쉽게 다룰 피지컬이 되지만 원딜 유저는 비원딜을 다룰 피지컬이 되지 않는 부분도 분명 존재하기 때문이고도 하겠죠.
즉 동티어에서 원딜유저는 탑 미드 유저에 비해 피지컬이 좀더 모자라단 해석으로 받아드릴수도 있겠네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애매한 뚝새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서포터가 존재하는 이유는 초반 최약체 (루시안은 3렙깡패니 제외) 원딜러는 중후반까지 잘 성장할수 있도록 옆에서 도와줄 필요가 있기 때문이죠. 그런 원딜한테 라인전 털리실 정도면 님 피지컬이 그냥 개 버러지인겁니다. 님이 원딜로 미드 탑을 가보세요 ㅋㅋ 20분안에 타워밀리시고 정글한테 왜 그딴걸로 라인쳐오냐고 욕 바가지로 드실겁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탑칼리스타 한 칸이나 미드루시안한 페이커가 님보다 분석이 못해서 그런 선택을 무려 LCK에서 한거군요..
죄송합니다 프로나 코치들보다 잘하시는 분께서 탑미드에서 원딜한테 라인전지면 버러지라는데 진 프로들은 님보다 한참 못하는 버러지들이였군요
혹시 챌린져 몆위신가요? 챌린져도 못찍고 프로들보고 버러지라고 하신건 아니죠?
그리고 모든챔프는 카운터가 존재합니다
말파운운하면 전 오른들고가면 되죠 ㅎㅎ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애매한 뚝새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원딜중엔 미드 탑에서 50% 훌쩍넘는 승률가진 챔프가 많지만
비원딜은 원딜자리가면 50%를 절대 못찍는다고요 ㅎㅎ
원딜이 비원딜보다 쉽고 강하기 때문이라구요
루시안 칼리도 원딜인데 왜 제외 시킵니까 ㅋㅋㅋ
그런식이면 원딜 카운터 다 제외시키면 애쉬도 탑최강이겠네요
그냥 비원딜은 단 한명도 원딜자리 대체불가
원딜은 다른라인들 대체 가능
이걸로 그냥 이미 원딜챔이 쉽고 강하다는게 증명되는거예요
그냥 버러지같다고 하신 페이커랑 칸 보다 잘하시는거 같으니 제말 흘리셔도 될꺼 같습니다
전 페이커랑 칸보다 못하거든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애매한 뚝새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60억명 전부 벌레 취급하실 실력이신데 저도 벌레취그하서요 ㅎㅎ
님말 다맞아요
자칭 프로보다 잘나셨다는데 제가 어케 이깁니까 ㅎㅎ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애매한 뚝새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님도 챌린져 1위에서 열심히 하세요 ㅎㅎ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애매한 뚝새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게시물을 삭제하시겠습니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