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과가 중요한 것이 아님

글쓴이
  • 2021.02.17. 23:04
  • 526

* 반말, 욕설, 정치글 작성 시 게시판 글쓰기 권한 영구 정지

 

 

흔히들 과정이야 어쨌든 결과가 중요하다 드립 많이 치는데

동기와 의도가 다른데 어떻게 그게 같은 결과일까

과정이 다른 이상 다음에도 완전히 같은 결과를 낼 수 있을리가 없음

겉만 보고 판단하는 맹목적 결과론은 그냥 또 다른 외모지상주의에 불과함

권한이 없습니다.
댓글 38
잘생긴 네펜데스 21.02.17. 23:45
외모지상주의라기 보단 자아 실현 욕구에 가깝다고 할까...
생각을 저차원으로 낮출 필요는 있는듯..
0 0
잘생긴 네펜데스 21.02.17. 23:46
잘생긴 네펜데스
나로 인해 누군가가 행복할 수 있다면...
근데 나도 행복하고 싶다
0 0
교활한 대팻집나무 21.02.18. 00:54
현실에서 사람들은 겉만 보고 판단한다. 열심히 해서 결과내자
0 0
글쓴이 글쓴이 21.02.18. 00:56
교활한 대팻집나무
그걸 몰라서 하는 말이 아님
마냥 그런 모습들이 당연한줄 알고 생각하는 습관과 사고력까지 망치지는 말자고 하는 말임
0 0
글쓴이 글쓴이 21.02.18. 01:00
교활한 대팻집나무
열심히 하지않고 비슷한 결과 내고서 "결과가 중요하다"고 변명하는 사람도 많은데
0 0
교활한 대팻집나무 21.02.18. 12:45
글쓴이
아주 아름답고 맞는 말입니다. 그러나 인문학 전공 학자이신가요? 혹은 도를 닦는 도인이신가요? 여기에 해당하지 않는다면 하등 생산적이지 않은 생각입니다.
0 0
흐뭇한 사과나무 21.02.18. 04:03
교활한 대팻집나무
딴지거는건 아닌데...다른 노력 대비 같은 결과를 내는거면 능력이 그만큼 좋은거 아닌가요?
0 0
짜릿한 개비름 21.02.18. 11:05
결과만큼 중요한게 있을까요
과정이 중요하지 않다는게 아니고
원래 결과로 말하고 보여주는거
0 0
우수한 초피나무 21.02.18. 14:19
[부산대를 결과로 얻으신 분들의 댓글들]
0 0
배고픈 계뇨 21.02.18. 14:33
우수한 초피나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정곡을 찌르노
0 0
짜릿한 개비름 21.02.18. 16:14
우수한 초피나무
부산대면 상위 10프론데
어느 분야건 10프로 안에 들면 먹고 살만합니다;
0 0
우수한 초피나무 21.02.18. 16:26
짜릿한 개비름
그렇죠. 그정도면 먹고살만하죠.
결과가 나쁘다는게 아니라 '결과로 말하고 보여주는거'인데 결과는 없고 아가리질만 많아서 적어본겁니다.
0 0
짜릿한 개비름 21.02.18. 16:53
우수한 초피나무
논점 자체를 잘못 짚으시니 비판도 이상하게 하시네
단순한 언쟁일뿐인데 나는 뭘했다 이렇게 적습니까?
그게 더 이상한데요 그리고 묘하게 학벌에 자격지심
있으신것 같네요
0 0
우수한 초피나무 21.02.18. 17:27
짜릿한 개비름
본인 마음속 얘기를 저한테 투영하시는것 같은데....
제3자들이 볼 때 학벌 컴플렉스가 누구한테 있다고 생각할지ㅎㅎ
그리고 단순한 언쟁에 여러가지로 열심히 대응하시네요. 그래서 무슨 결과를 얻으셨나요?
0 0
짜릿한 개비름 21.02.18. 17:30
우수한 초피나무
ㅋ ㅋ ㅋ
평생 자격지심 가지고 사십쇼
0 0
우수한 초피나무 21.02.18. 17:32
짜릿한 개비름
평생 부산대 꼬리표 달고 사세요
왜 화가 나는지 생각해보시고요ㅋㅋ
0 0
짜릿한 개비름 21.02.18. 17:34
우수한 초피나무
부산대 꼬리표가 싫으면 자퇴를 하세요 ㅋㅋ
0 0
우수한 초피나무 21.02.18. 17:36
짜릿한 개비름
걍 님이 첨에 말했듯이 결과나 좀 보여주시죠 비아냥거리지만 말고
0 0
짜릿한 개비름 21.02.18. 17:41
우수한 초피나무
아니 니부터 말해봐요 뭘 이뤄냈는지
0 0
우수한 초피나무 21.02.18. 17:46
짜릿한 개비름
니 주장을 너한테 증명해보란건데 이해가 안되세요?
논리 운운 하시더니 도대체 뭐하자는건지
10프로안에 들어서 10프로정도로 뭐 어떻게 먹고살만하게 지내는지 좀 서술해보세요
0 0
짜릿한 개비름 21.02.18. 17:56
우수한 초피나무
싸가지 없는 놈이 뭔 자꾸 증명하라마라야
니한테 증명해서 내가 얻는게 뭔데 ㅋㅋ
그리고 뭔 이해가 안돼 자꾸 동문서답하지마세요
이해가 안되면 글을 좀 여러번 읽고 댓글을 다시던가
0 0
우수한 초피나무 21.02.18. 18:14
짜릿한 개비름
나한테 증명해서 님이 얻는건 스스로의 주장에 대한 신빙성이죠. 못할거면 저 신빙성 없는 내용은 지우세요.
욕설은 해봐야 자기 자신만 갉아먹을뿐입니다.
0 0
짜릿한 개비름 21.02.18. 18:22
우수한 초피나무
본인도 부산대 자퇴하시던가 댓글 지우시던가 먼저 보여주시길 바랍니다
0 0
우수한 초피나무 21.02.18. 18:24
짜릿한 개비름
저는 아무 주장도 한적없고요
그런것들은 님이 저에대해서 추측한거죠.
드디어 자기 주장이 터무니없음을 인정한걸로 보이네요. 진작 그러지 왜 비아냥 거리면서 질질 끌었나요.
0 0
짜릿한 개비름 21.02.18. 18:32
우수한 초피나무
ㅋㅋㅋㅋ 말꼬리잡기만하고 자신은 아무주장도 하지 않은채 상대방의 허점을 간파하여 물어뜯는 '척'하네
평생 그렇게 사세요~ 논리적인척하며 정신승리를 그냥 ㅋㅋ
0 0
우수한 초피나무 21.02.18. 18:34
짜릿한 개비름
왜 자꾸 자기가 하고 있는행동이나 자기 생각을 저한테 투영하는지 모르겠네요. 자꾸 약점 드러내니깐 저도 마음 약해지네요.
0 0
짜릿한 개비름 21.02.18. 18:44
우수한 초피나무
멀자꾸 투영한다는건지 모르겠네 진짜
논점 없이 같은 논리로 밀고 나가는게 논리적인게 아니에요
책 좀 읽으세요 ^^
0 0
우수한 초피나무 21.02.18. 18:58
짜릿한 개비름
학벌 컴플렉스 자기한테 있는걸 왜 저한테?
논리는 본인이 없고 동문서답하는데 자꾸 나한테 그걸 지적하고 뭐하자는건지 모르겠네요
혹시 독서에 대해서도 컴플렉스 있으신가요?
0 0
짜릿한 개비름 21.02.18. 19:04
우수한 초피나무
경계성 지능장애가 의심되니 병원가보세요
힘내시고 화이팅!!
0 0
우수한 초피나무 21.02.18. 19:06
짜릿한 개비름
'자기애성인격장애'
0 0
짜릿한 개비름 21.02.18. 19:09
우수한 초피나무
지능이 좀 낮아도 사는덴 지장없어요 ^^
0 0
우수한 초피나무 21.02.18. 19:16
짜릿한 개비름
그렇게 말해주시니 고맙네요. 님처럼 인격장애 있으면 사는데 지장 많아요
0 0
짜릿한 개비름 21.02.18. 19:19
우수한 초피나무
덜떨어진것보단 낫지않을까 싶네요 ㅎ
0 0
우수한 초피나무 21.02.18. 19:44
짜릿한 개비름
지능 좀 낮은건 사는데 지장 없다면서요
누가 더 지능 낮은겁니까 도대체
0 0
짜릿한 개비름 21.02.18. 19:54
우수한 초피나무
어떻게 독해력이 이렇게 떨어지지?!
도대체 부산대는 어떻게 들어온건가 싶네
0 0
우수한 초피나무 21.02.18. 20:04
짜릿한 개비름
지능이 좀 낮아도 사는덴 지장없어요 ^^ 님은 지능 높은데 노력은 안해서 저랑 같은학교인가 보네요 ㅋㅋ
0 0
짜릿한 개비름 21.02.18. 18:22
우수한 초피나무
그리고 니 신뢰를 얻어서 뭐하나요 ㅋㅋ
믿던가 말던가 그건 당신의 선택이죠 뭔 증명하라마라야 zz
0 0
배고픈 계뇨 21.02.18. 19:51
짜릿한 개비름
역시 부산대생들
0 0
  • 공지 욕설/반말시 글쓰기 권한 영구 정지 10
  • 공지 식물원 이용규칙 (2018/09/30 최종 업데이트) - 학생회 관련 게시글, 댓글 가능 17
  • 슬슬 날이 좀 더워지네요
    까다로운 둥근잎나팔꽃
    26.06.20.
  • 홈플러스 동래점도 결국 문 닫으려나요...
    도도한 튤립나무
    26.06.10.
    2
  • 근데 요새 맥도날드 콜라 시키면 빨대 쑤셔넣기 힘들어지지 않았나요?
    겸연쩍은 노루오줌
    26.06.05.
    2
  • 요새 가끔씩 베란다에 누가 숨어 살거나 침입해 있는 꿈을 꾸는데
    명랑한 흰꽃나도사프란
    26.05.24.
  • 다시 돌아온 노는날~~~~
    신선한 히아신스
    26.05.22.
  • 오늘은 어버이의 날입니다
    유치한 곰취
    26.05.08.
  • 뭐여 주식 왜 이렇게 올랐어여
    끔찍한 질경이
    26.05.06.
  • 간만에 3일 휴가 ㅠㅠㅠㅠ
    활달한 머루
    26.05.01.
    2
  • 여행 많이 다니시는 분들은 저축은 어떻게 하시나요
    따듯한 애기봄맞이
    26.04.26.
  • 오늘 만덕센텀고속화도로 타봤는데
    슬픈 호두나무
    26.04.23.
  • 2년전에 건강검진 안 받고 올해 받았는데
    다친 도깨비바늘
    26.04.19.
  • 오피스텔 사는데 위층에서 물을 너무 많이 쓰네요
    도도한 긴강남차
    26.04.14.
  • 친구구합니다
    발랄한 왕원추리
    26.04.06.
    1
  • 그래도 요새는 영화관에서 나름 볼만한 영화가 꽤 있네요
    무좀걸린 갈참나무
    26.04.04.
  • 날씨는 좀 풀렸는데 세상은 아직 전쟁통이네요
    기발한 개연꽃
    26.03.27.
  • 예전에 자취하면서 먹었던 컵밥 같은 게 요샌 많이 없네요
    나쁜 큰괭이밥
    26.03.20.
    1
  • 15학번 동기들 잘지내나요
    근육질 먹넌출
    26.03.19.
    3
  • 이제 좀 전쟁이 끝나려나요
    해박한 청가시덩굴
    26.03.18.
  • 기름값이 너무 올랐던데
    고상한 긴강남차
    26.03.14.
  • 요새 주변에 애를 낳는 사람들이 많더라고요
    친근한 개양귀비
    26.03.10.
    2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