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도 vs 주짓수
글쓴이
- 2021.03.07. 16:42
- 493
* 반말, 욕설, 정치글 작성 시 게시판 글쓰기 권한 영구 정지
뭐 배울까요? 너무 고민되네 부상위험 적은걸로 하고 싶은데
권한이 없습니다.
0
0
부지런한 마름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부지런한 마름]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부지런한 마름
wow 답변 감사합니다~
0
0
글쓴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저는 복싱만 자세히는 모르지만 체격이 작으시면 주짓수 크시면 유도하시는게 나을꺼예요
0
0
답답한 국수나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답답한 국수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ㅋㅋㅋ 부상위험 따지면서 사람대사람으로 하는걸 한다는건 진짜 너무 어이없는 소리 아닌가요?
굳이 두개 비교하자면 주짓수는 싸이코만나면 그냥 장애인되는겁니다. 유도는 그냥 다치는거고.
굳이 두개 비교하자면 주짓수는 싸이코만나면 그냥 장애인되는겁니다. 유도는 그냥 다치는거고.
0
1
추운 때죽나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추운 때죽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싸이코 잇으면 솔직히 무슨 운동을 하든 다 장애인 될수잇는거고.. 탭치면 풀어주는 주짓수가 그나마 위험이 적지않을가싶어요.. 유도는 자기가 낙법 잘 친다고 다 되는게 아니라서.. 넘어가는 동시에 상대한테 깔려서 인대같은거 나가는분 여럿 봣어여
0
0
불쌍한 무궁화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불쌍한 무궁화]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게시물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이유 : 유도 오래 수련함 -> 나중에 주짓수 새로 배우더라도 쉽게 적응함
그 반대는 절대 안됨
저 중학교 때 만 3년 정도 꾸준히 체육관 다녔었어요
부상에 관해서는 주짓수는 모르겠는데 유도가 의외로 근본이 자빠뜨리는거 and 버티는 거니까 부상 위험이 꽤 있어요
근데 준비운동 충분히 하시고 막 이기려 용쓰지 마시고 넘어갈 때 넘어가고 재밌게 운동하시면 될것 같아요